[회계학] SK글로벌 분식회계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7.13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분식회계
1) 분식회계의 정의
2) 분식회계를 하는 이유
3) 분식회계의 유형
2. SK글로벌 분식회계사건
1) 기업 소개
2) 사업 분야
3) 분식회계의 발생배경
4) 분식회계의 내용 & 방법
5) 문제점 및 파장
6) 사건 후, 대처
7) 해결방안
Ⅲ. 결론
- 본문내용
-
2) 사업 분야
① 글로벌 사업 분야
ⅰ) 철강 : 89년 10월 뉴질랜드 오클랜드 지역에 키위스필사의 운영 및 현지 유통 참여로 매년 15%이상의 성장, 연간 10만 톤 규모의 아연도금강판 및 연간 5만 톤 교모의 컬러 강판 생산
ⅱ) 화학 : 글로벌 네트워크와 석유화학 산업 전반의 데이터베이스 등의 KM을 바탕으로 고객의 문제에 대한 신속한 대응 및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needs를 충족시키고 화학 산업의 커뮤니티에 가치를 창출
ⅲ) 에너지 : 에너지 트레이딩 노하우, 글로벌 네트워크, 신뢰를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아시아지역 최고의 에너지 공급회사로 성장
원유, LPG, 가솔린, 나프타, 항공유, 등유, 가스오일, 연료유, 아스팔트, 베이스오일, 윤활유 등의 무역을 통해 세계적인 에너지 무역의 중심으로 성장
ⅳ) 섬유 : 고객 및 공급자 네트워크 및 글로벌 섬유시장 정보에 의한 공급 체인을 관리하며 고객 서비스의 효용 높임
ⅴ) 플랜트 : 선진 프로젝트의 개발 및 조직, 제반 인프라를 전략적으로 결합하여 시너지효과를 극대화, 경공업 및 중화학산업과 관련된 설비, 기계, 부품 및 관련 서비스를 총체적으로 수행하며 세계 각국에 ABS 플랜트 수출
ⅵ) 금융 : 정보 네트워크를 이용한 효율적인 금융지원, 무역거래 및 특수 프로젝트 수행에 필요한 자금 지원은 물론 무역정보, 지역정보, 상품 및 마케팅 관련 정보 제공 등을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수행과 기업성장을 뒷받침
② 국내사업
ⅰ) 패션 : 시장조사, 트렌드 분석, 글로벌 소싱 등을 통한 다양한 소재 및 디자인의 개발, 철저한 생산관리와 에프터 서비스를 통해 확고한 브랜드 로열티를 가짐(Caspi, Smart, Eigenpost)
ⅱ) D to D : 인터넷, 유통, 정보통신을 통한 21세기 최고의 홈쇼핑 전문기업, 대형 할인점과 통신판매 중심으로 변하고 있는 유통구조에 대응하기 위한 통신판매 브랜드
ⅲ) 영상과학 : 광학전자사업부문에서는 카메라, 필름, 복사기 등 광학전자기기와 부품, 컴퓨터 주변기기 등의 판매를 담당
③ 인터넷사업
벤처기업 및 세계적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비즈니tm 구성, 미국 MBE사와 마스터 프랜차이즈 계약)
④ 정보통신사업
- 참고문헌
-
회계감사 이창우 저
http://www.sknetworks.com (SK네트웍스)
http://www.fss.or.kr (금융감독원)
네이버 대백과사전
출처 사베인 옥슬리법 (미국기업개혁법/SOX법)
http://www.victoryjsp.com/zb41/zboard.php?id=commonknowledge&no=38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