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블루오션의 전략 켄버스에 대하여 조사하시오0k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3.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목차

블루오션의 전략 켄버스에 대하여 조사하시오0k

1. 블루오션전략 [blue ocean strategy]
1) 블루오션 전략의 정의
2) 블루오션 업그레이드 전략
3) 블루오션 Protector
4) 블루오션 Maker
5) 블루오션 전략에 대한 오해

2. 블루오션 전략 체계화
1) 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1) 대안 산업을 관찰하라
(2) 산업 내 전략적 그룹들을 관찰하라
(3) 구매자 체인을 관찰하라
(4) 보완적 제품과 서비스 상품을 관찰하라
(5) 구매자에 대한 상품의 기능적 또는 감성적 매력 요소 관찰
(6) 시간 흐름을 고찰하라
2) 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3) 비고객을 찾아라
4)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3. 블루오션 전략 실행
1) 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1) 급소경영 리더십 실행
(2) 인지적 장애를 해결하라
(3) 자원제약의 장애 요소를 뛰어넘어라
(4) 동기부여 장애를 뛰어넘어라
(5) 정치적 장애를 무너뜨려라
2) 전략 실행을 전략화하라
3) 공정한 절차 3E 원칙

4. 블루오션에 대한 나의 제언


참고자료
본문내용
취업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며 어느 한 회사에 입사를 위해 면접을 보던 중 “블루오션”이라는 단어를 처음 접하게 되었다. 블루오션 전략은 레드오션 전략과의 비교를 통해 그 개념을 간단명료하게 파악할 수 있는데 레드오션 전략이 기존에 형성되어 있던 시장에서 다른 업체들과 경쟁하여 이기는 것을 주요 목표로 한다고 한다면, 블루오션 전략은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거나 아직 발견되지 않은 시장을 만들어서 시장을 선점 및 개척하여 경쟁 자체를 무의미하게 만드는 것이다. 치열한 경쟁과 빠른 기술변화, 거시 경제 변수의 불안함 등으로 인해 기업의 경쟁 환경은 어느 때보다도 불투명해 보이고, 심심찮게 들려오는 글로벌 기업의 위기와 CEO의 교체, 그리고 살아남기 위해 주력사업에 대한 구조조정도 불사하는 지독한 뉴스까지 접하다 보면 지금 잘 나가는 일등 기업이라 하더라도 앞날이 불안해지긴 마찬가지일 것이다. 언제 시장에서 도태될지 모른다는 위기의식 때문이다.

참고문헌
-마이클포터의 경쟁론(마이클 포터)
- 강준모, 박영택(1999), “신제품의 품질차원 분류에 관한 연구”,
「품질경영학회지」, 제27권 제 4호
- 김경훈(2003), “고객지향적 품질향상을 위한 전략적 접근방법에 관한 연구: QFD(품질기능전개)기법을 중심으로”, 석사학위논문, 경희대학교
-신동규(1990), “동기·위생요인에 대한 초등교원의 지각반응 연구”, 성균관대학교,
석사학위논문
-조동진(2001), “SERVQUAL과 QFD를 이용한 항광 서비스 품질 측정에 관한 연구”,
석사학위논문, 한양대학교
-정우성, 박경민, 블루오션전략, 애니메이션 산업, 전략캔버스 한국경영학회 200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농업경영학4B)한우생산농가들의 경영이 어려워진이유와 한우생산농가경영전략0k
  • .참고문헌1. 권영철, 「테마가 있는 브랜드」, 『미트저널』, 2007. 2월호2. 김용덕, 「한우-고급육생산과 브랜드화로 승부건다」, 『새농민』, 2005. 2월호3. 사사키 이치오, 일본에 있어서 쇠고기 수입자유화 이후의 쇠고기 수급과 축산진흥사업단의 역할, 건국대학교 축산경영환경문제 연구소, 2005, 3.4.유철호 외, 『한우고기 고급화를 위한 유통구조개선에 관한 조사 연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2003. 2.5. 정용복 편역, 농학개론. 부민출판사, 2005.

  • [경영정보학] 성공을 위한 미래 전략-블루오션 전략
  • 블루오션 전략프리미엄 와인과 저가 와인의 가치곡선은 거의 같은 모양의 곡선을 뜀공급상품의 수준을 보여주는 위치점은 다름당시 미국의 와인 산업은 고가와 저가로 확실하게 구분되어 있었음을 알 수 있음 1. 이미 알려진 시장 공간에서 업계 참가자들의 현 상황을 파악해 일목요연하게 보여 줌.2. 고객들이 기존 시장의 경쟁 상품으로부터 얻는 것은 무엇인지 보여 줌.(if 자산의 전략 캔버스가 경쟁 관계에 있는 기업과 비슷 하다면 레드오

  • `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 전략 중 하나는 구전마케팅이다. 고객 한명에게서 네트워크를 발견하였다. 우리의 시스템에 만족한 한명의 고객은 여러 명의 고객으로 바뀌게 된다.(그래서 고등학생 한명이라도 최선을 다해서 서비스 하였다.) 즉 광고는 인터넷과 구전마케팅으로 충분한 것 같다. 물론 민토가 더 커지면 언론을 통해 광고를 할 것이다. 광고는 굉장히 중요하다. 소비자들에게 신뢰감을 줄 수 있는 통로이기 때문에 아웃백 같은 경우에도 처음엔 적자였지만 끝까지 광고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블루레이 플레이어, 홈시어터, 스마트폰 등 500여 개 제품을 전시했다. 특히 풀LED LCD TV, PDP TV 간판 제품인 ‘인피니아(INFINIA)’ TV 시리즈에 전체 TV 전시 공간의 3분의 1을 할애했다.휴대폰의 경우 마이크로소프트社의 최신 모바일 운영체제인 윈도 모바일 6.5를 탑재한 ‘엑스포(LG GW820)’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한 LG GW620, LG GT540 등 2010년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제품들도 대거 선보였다. ➂ 2010 IFA 전시안내 LG전자가 9월 3일부터 8일까지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켄 앙드레시아잉)’,달콤한 물을 마시다(최원호)’ 를 읽고 물은 무생물이면서 생명체처럼 의식이 있는 소중한 물질임을 깨닫는 한편, 물 부족 현상, 물 오염 문제에 대하여 깊이 고민함. 11. (1학기) 평소 노벨상에 대해 관심이 많음.당신에게 노벨상을 수여합니다(화학상, 노벨재단)’,노벨상이 만든 세상(화학상, 이종호)’을 읽고 노벨상을 받았던 화학자의 연구와 삶을 동경하게 되었고 노벨 화학상 수상자들의 연구가 인간의 삶과 생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