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의 성공사례 분석 및 나아가야 할 방향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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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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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
2. 기업 선정 이유
3. 연구 방법
Ⅱ. 본론
Ⅱ-1. 성공사례분석
1. 회사 대표의 리더십
1) 리더 유형
2) 조직원의 Motivation 촉발
3) Communication
2. 블루오션전략
- 문화비
- 가치부가
- 마케팅마인드
- SWOT분석
- 차별화전략
- Cash cow
3. 조직 구성
4. 기업윤리와 사회적 책임
Ⅱ-2. 설문지 분석
1) 설문지
2) 설문지 결과
3) 발견한 문제점
Ⅲ. 결론- 민들레영토가 나아가야 할 방향
Ⅳ. Appendix
민들레영토 CEO 지승룡씨와의 인터뷰
Ⅴ. Bibliography
- 본문내용
-
Ⅰ. 서론
1. 회사 소개 및 연혁
민들레영토는 1994년 지승룡 사장이 무일푼의 실직자 상태로 시작한 ‘어머니의 사랑’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카페다.
모점을 차릴 당시의 제약으로 찻값 대신 문화비를 받아 다른 카페와 차별화되었고,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책과 잡지가 항상 있고, 영화도 볼 수 있으며, 공연도 관람할 수 있는 문화복합공간이다. 많은 대학생들의 지지를 얻은 민들레영토는 가래떡을 팔아 돈을 모으면서 신촌에서 10평 카페로 출발한 일이 지금은 대학로 본관과 별관, 신촌 신관까지 커다란 규모의 문화사업이 되었다.
현재는 중국 북경과 미국 LA에 분점을 차리고 있으며 앞으로 더욱 세계로 뻗어나갈 예정이다.
[신촌 모점] [ 신촌 신관]
카페 이름인 ‘민들레 영토’는 민들레 홀씨가 240km를 날아가는 데서 착안, 이스라엘 민족이 가나안에 자유를 찾아 유랑한 길이 240km라 하여 기독교 문화를 전파
한다는 뜻에서 지어졌다.
연혁
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었습니다(신촌모점)
97년 고대점(9월)
98년 대학로본관(12월)
99년 공간을채우는사랑(대학로별관/12월)
01년 명동점(6월), 신촌신관(8월), 경희대점(11월), 대학로민토문화관(12월)
02년 양평민토수양관(9월)
03년 신촌민토마현관(2월), 구의점(4월), 그신대점(6월), 종로2가점(7월)
분당점(10월), 서울대점, 마산점, 제주점(12월)
04년 홍대점(3월), 대구동성로점(6월), 유투점(8월), 장신대점(10월), 수원점(12월)
05년 평창리조트(3월), 안양점(9월), 안산점(11월)
06년 부천점(8월) 오픈
- 참고문헌
-
지승룡,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골든북, 2001년)
지승룡, {민들레영토 희망 스토리} (랜덤하우스중앙, 2005년)
민들레영토 홈페이지: http://www.mint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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