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호텔 환경분석 호주 호텔 관광환경 호주 호텔 운영환경 호주 호텔 생태적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서론
호텔산업의 주변 환경은 호텔 산업에 속해 있는 경영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유동적이고 불확실하며, 이러한 호텔 산업의 주변 환경은 미래를 위한 전략경영에 있어서 상당한 주의를 내포하고 있다. 따라서 호텔기업은 내적 외적으로 변화하는 환경과 시대적 변화에 따른 새로운 고객의 요구와 일치하는 순발력을 발휘해야 하고, 그러기 위해서 항상 시장 정보를 수집하고, 고객의 욕구에 부응하는 시설의 개선 및 마케팅 활동을 필요로 하게 된다.
하지만, 현재 한국의 호텔산업은 환경의 유동적인 변화에 민첩하게 반응하지 못하고 있으며,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지 못하고, 모두 풀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사한 형태를 띠고 있다. 이에 따라 국내 호텔산업은 상품컨셉의 부재에 따른 양극화현상이 점차 심각한 수준에 이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즉, 대도시의 특급 호텔들은 호황을 누리고 있지만, 호텔산업의 80%를 차지하고 있는 중소호텔들은 호텔 이용자들에게 외면을 당하고 있으며, 인적.물적 자원의 부족 및 경영주의 인식 부족으로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지 못하고, 결국 심각한 영업부진으로 부도나 폐업으로 이어지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최근에는 세계 유명 체인호텔의 국내 진출에 따라 순수 국내 호텔 산업이 경영수지 악화로 경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와 같이 우리나라의 호텔시장이 협소함에도 불구하고 서비스산업은 해외진출에 대한 결정을 꺼리고 있다. 현재 다국적기업으로 해외에 진출해 있는 것은 대부분 값싼 노동력을 이용하려는 제조업이 많으며, 서비스의 특징인 무형성과 비분리성 등으로 인해 호텔업과 같은 서비스업이 진출하기란 참으로 어려운 게 사실이다. 서비스업은 고객과 서비스 제공자의 상호접촉으로 이루어지고, 많이 알려져 있지 않아 제품의 질을 판단하기 어려운 상태에서 구매를 일어나게 하려는 것도 매우 힘들다.
그러나 세계화에 따라 서비스업도 다국적 진출이 필요하게 되었으며 그로인해 국가의 이름을 알리거나 경쟁력을 높여줄 수도 있다. 이에 따라 호텔산업도 급변하는 환경과 시대상황에 따라 서비스의 다각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호텔경영의 환경변화, 기술혁명, 호텔의 영업확장인 체인화 및 M&A, 호텔 간의 제휴, 등을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 것이 호텔경영의 핵심과제 일 것이다. 관광객이 많은 호주를 진출대상국으로 잡은 이유도 바로 이 부분에 있는데, 호주 시드니는 세계 3대항으로 유면한 만큼 관광객과 호텔이 많고, 유학생들과 한국인 관광객의 증가로 대한민국의 지명도가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으리라고 보기 때문이다.
이 글에서 호주의 일반환경, 운영환경, 관광환경을 조사하고 스왓분석을 이용해 분석하여 서비스업, 즉 호텔의 진출에 있어 그 경쟁력을 판단하여 진출가능성이 있는지 분석해 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대한항공 마케팅 전략
  • 환경 분석1) 내부 환경 분석1. 제품(Product)2. 가격(Price)3. 유통(Place)4. 촉진(Promotion)5. 사람(People)6. 파트너쉽(Partnership)7/8. 패키징(Packaging)과 프로그래밍(Programming)2) 외부환경분석1. 경쟁자(1) KTX(2) 저가항공사(3) 아시아나 항공2. 경제(1) 고유가 (2) 원화강세와 수출호조3. 문화4. 정부5. 기술(1) 인터넷의 발달(2) e-ticket6. 기타2. SWOT분석1) 강점(Strength)2) 약점(Weaknesses)3) 기회(Opportunity)4) 위협(Threat)3. 시장세분화4. 잠재시장분석1) 2~30대 2) 51세

  • [호주, 오스트레일리아]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역사와 관습,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교육,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자연환경,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관혼상제,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주요관광지,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숙박시설 분석
  •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교육1. 입시제도2. 초중등교육Ⅲ.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자연환경Ⅳ.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관혼상제1. 혼례1) 호주에서 결혼2) 종교 혼인 3) 민혼사4) 결혼 수속2. 장례1) 사망2) 사고 등으로 급사한 경우3) 자택에서 사망할 경우4) 유언Ⅴ.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주요관광지1. 브리즈번2. 다윈3. 시드니4. 록스와 시티지역5. 달링 하버(Darling Harbour)6. 캔버라Ⅵ. 호주(오스트레일리아)의 숙박시설1. 호텔․모텔 2.

  • [조사방법론] 관광객의 환경의식이 생태관광지 방문동기와 관광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 관광은 생태적 가치를 갖는 장소를 관광 자원화 한 것이다. 즉, 환경의 질을 보전하는 동시에 관광을 발전시킨다는 측면에서 생태계의 환경에 기초한 생태 관광 상품만을 포함한다. 광의의 생태 관광은 생태적으로 건전하게 관광을 하는 것, 즉 관광 활동을 환경 보전적인 방향으로 유도하는 것을 의미하며, 관광이 자연에 대하여 책임질 수 있는 관광일 때 진정한 생태 관광으로 인정하는 것이다. 특히 호주 보전 협회(Austrailian Conservation Foundation)는 자

  • CGV 성공사례 레포트
  • 환경을 제공할 뿐 아니라 부가적인 편익까지 제공하는 곳으로 변화한 것이다. 이런 멀티플렉스 극장의 선두주자는 CGV 였다. 2년여 후 그 후발주자로 메가박스(2000.05)가 등장하였으나 메가박스는 CGV보다 수적인 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없었기에 시설적인 만족도를 높였긴 하였지만 아주 미미한 차이에선 최초인지도를 구축하는데 있어 CGV 에게 밀렸던 것이다. 더구나 CGV는 이미 선도자의 법칙에서 자리매김을 한 것이다. 소비자들은 CGV를 이용하면서 CGV

  • [통계분석론] 신혼여행 시 호텔선택속성에 관한 연구
  • 호텔선택속성의 요인Lewis(1985)는 과 같이 이용 상황별 중요 속성(Importance Attribute)과 결정속성(Determinant Attribute)을 상용여행자와 관광여행자로 구분하여 제시하였는데, 상용여행자의 경우 호텔 이용 시 안전서비스의 질, 객실/욕실의 상태, 레스토랑의 질, 명성 등을 중요한 속성으로 들고 있으나, 호텔 결정 속성에 있어서는 서비스의 질, 안전, 청결, 프론트 예약 순으로 나타났다. 이는 외적인 환경변수 즉, 소비자의 상황과 과거의 경험 등이 작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