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감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민들레영토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감성마케팅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1. 민들레영토 소개
현대 도시인들을 위한 생활공동체를 만들고자 찻집형태의 공간에서 다양한 생활문화를 제공하겠다는 모토로 시작한 민들레영토는 10평짜리 카페(94년 신촌)에서 처음 시작되어 대학가로 확산되면서 한국형 프랜차이즈로 크게 성공한 찻집형태의 대중 문화공간이다. 민들레영토는 일반 카페처럼 식사를 하거나 차를 마시는 공간만이 아니라, 문화카페라는 형태로 문화공간으로 설립되었다. 민들레영토라는 이름은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 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인생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유래되었다고 한다.
민들레 영토에서는 기존의 커피숍이나 찻집에서와는 차별적으로 찻값 대신 문화비를 받는다. 문화비만 내면 차는 원하는 만큼 마실 수 있고, 세미나실, 영상 실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접할 뿐만 아니라, 각종 공연과 이벤트가 열리는 역동적 문화공간이다.

(1) 민들레영토의 특징
1) 문화비
각 지점별로 차이는 있지만, 한 고객 당 문화비 3,000~5,000원을 내고 3시간 이상을 마음껏 공간을 이용 할 수 있다. 음료가 리필 가능할 뿐만 아니라(영양음료는1회 리필), 약간의 비용을 추가하여 식사도 즐길 수 있게 준비되어 있다.

2) 문화비를 낸 모든 분들은 ‘컵라면, 곡류건강빵, 아이스 바’ 중 선택해서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처음 오신 분들은 민들레영토의 사랑을 가득 담은 '공간을 채우는 사랑'이라는 책을 선물해 드린다.

3) 민들레영토 공간에 배치되어 있는 책은 자유롭게 볼 수 있다.

4) 문화터
① 영화감상 문화터 - 연인들을 위한 공간으로 영화 상영을 위한 스크린이 설치되어있다. 또한 마련되어 있는 무대에서는 공연을 통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함으로서 많은 이들에게 만족과 휴식을 드린다.

② 세미나실 문화터 - 사람들 간의 모임과, 회의를 위한 세미나실이 존재한다. 세미나실이 방처럼 구분되어 있어, 타인의 시선에 의식하지 않고 시간에 쫒기지 않은 모임이 지속될 수 있다.

③ 독서실 문화터 - 책을 읽을 수 있는 공간이 ‘간이 독서실’이 마련되어 있다.

④ 갤러리 문화터 - 단순한 장식용 볼거리가 아닌 손님이 느낀 영감을 담아 고객의 느낌을 작품으로, 그리고 다른 손님에게 다른 고객이 느낀 영감을 전하는, 고객과 함께 하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다. 바쁜 현대인들에게 갤러리 참여로 문화체험의 기회를 주기 위함이다.

⑤ 개인 상담 프로그램 - Human Therapy라는 개인의 자아실현를 위한 심리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유료)

(2) 민들레 영토 설립 배경
민들레영토를 만들게 된 특별한 계기는 민들레 영토의 CEO이자 창업주인 지승룡 소장의 과거 경험에서 찾을 수 있다. 목회자를 꿈꾸던 그는 이혼이라는 핸디캡으로 인해 목회자의 꿈을 포기하고 미래의 삶을 구상하다가 결국 서울에서도 고향의 집이나 어머니의 포근함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휴식 공간을 만들자는 의지로 ‘민들레 영토’를 만들게 되었다. 이렇듯 감성CEO가 감성공간을 만들었고, 그 새로운 감성공간에서 감성사원들이 ‘어머니의 사랑’을 서비스하기 시작했다.

(3) 연 혁
94년 4월 20일 신촌에서 처음 오픈(신촌모점)
97년 고대점(9월)
98년 대학로본관(12월)
99년 공간을 채우는 사랑(대학로별관/12월)
01년 명동점(6월) 신촌신관(8월) 경희대점(11월) 대학로 민토문화관(12월)
02년 양평민토수양관(9월)
03년 신촌민토마현관(2월) 구의점(4월) 그신대점(6월) 종로2가점(7월)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네요 잘 봤습니다
  • qhah***
    (2011.06.01 22:14:29)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민들레 영토의 고객 만족 경영 분석과 개선방안
  • 민들레 영토에서는 감성을 파는 오감마케팅을 중심으로 고객에게 다가간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 하지만 이는 민들레 영토만의 전략은 아니었다. 바로 잘 알려진 외국계 커피체인점인 스타벅스도 감성마케팅을 전략으로 세계시장을 공략하고 있기 때문이다. 지승룡 사장은 이에 대해 이렇게 말을 했다. 스타벅스는 세계 어디서나 같은 모습이지만 민들레 영토는 여러 지역에서 각기 다른 모습으로 그 지역에 가장 어울리는 모습을 갖습니다.라고 이

  • [마케팅] 감성마케팅의 원칙 & 사례
  • 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 자극법감성마케팅이란?감성마케팅감성마케팅의 원칙편안함표현감동특별함서비스&체험감성마케팅사례 ㅡ 스타벅스최고 품질의 커피자유분방한 분위기특별함 선사스타벅스감성마케팅사례 - 닌텐도감성적게임모험심친근함닌텐도감성마케팅사례 ㅡ 할리데이비슨뛰어난 성능과 품질특별함 선사HOG(Harley-davidson Owners Group)할리데이비슨감성마케팅사례 – 민들레영토문화비테마공간감성적문화공간민들

  •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 스타벅스와 민들레영토 비교분석, 마케팅 성공사례, 성공요인, 성공전략, 경영전략, 마케팅 전략, 변화, 특징, 현황, 사례, 마케팅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1.마케팅의 변천사2.감성마케팅이란?3.스타벅스의 기업문화4.민들레영토의 기업문화5.스타벅스 VS 민들레영토 감성마케팅6.감성마케팅의 문제점목차수백만명의 사람들은 빠르게 변하고 있는 직업세계의 폭풍의 바다를 항해하면서 위와같은 절박한 질문에 직면해

  • [마케팅] 공간분리형 테마카페 산업
  • 민들레 영토에 대해서 (2) 민들레 영토만의 서비스(3) 민들레영토의 SWOT분석7. 세분화8. 목표시장선정(Targeting)9. 포지셔닝(Positioning)(1) value proposition(2) Ries 및 Trout에 의한 positioning (3) Treacy와 Wiersema의 value disciplines (4) unique selling proposition(USP)(5) positioning statement(6) communicating the companys positioning (7) positioning map10. 차별화(1) 민들레영토의 5C 마케팅 (2) 공간대여 사업(3) 감성마케팅(4) 리필 시스템(5) 도우미의 차별화(6) 한국에 맞는 ‘편안함’11. 4P

  • [마케팅] [마케팅조사]`민들레영토` 차별화 마케팅전략 분석 및 향후 발전방안(A+리포트)
  • - 목 차 -1. 기업개요a. 연혁b. 경영 이념, 방침c. 로고d. 특징2. 메뉴a. 커피마을b. 다산마을c. 에코소르베d. 와인마을e. 잔치마을f. 에큐메닉스 g. 민토베이커리 3. 마케팅전략 분석a. mother 마케팅b. 감성마케팅c. 오감마케팅d. 5C전략4. 영역의 확장a. 들꽃바람부는 뜰b. 민들레영토 고깃집c. 민들레영토 평창리조트d. fashion minto.come. 민들레영토 이슬차 출시 f. 중국시장 진출5. 환경분석a. 소비자분석b. 경쟁사분석c. SWOT 분석d. STP 분석e. 4P 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