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들레영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5.30 / 2019.12.24
- 2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 업 소 개
2. 환 경 분 석
3. S T P 분 석
4. 마케팅(4P mix) 전략
5. 성 과
6. 앞으로 나아갈 방향(생각)
- 본문내용
-
최근 사회 문화적 환경으로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웰빙과 다양한 문화이다. 그리고 젊은 층의 문화가 인터넷 등장 초기와 다르게 급속도로 빠른 변화를 보이고 있다. 요즈음 사람들은 ‘문화’라는 말을 즐겨 사용한다.
예전의 특정계층이나 부류에만 사용되었던 것과는 달리 놀이문화, 주거문화, 음주문화, 자동차문화 등 일상을 구성하는 부분마다 ‘문화’는 가장 일상적인 말이 되고 있다. 음식 또한 ‘무엇을’먹느냐가 아닌 ‘어떻게’먹느냐가 더욱 중요해져서 엄연히 ‘음식문화’로 자리 잡은 지 오래다. 음식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맛’도 중요하지만 그것을 경험하는 장소의 분위기나 음식을 통하여 얻을 수 있는 충만함과 추억 등도 선택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요소가 된 것이다.
그런 의미에서 민들레영토는 삶의 기본요소인 음식을 통하여, 보다 고차원적인 문화를 이야기하며 방문객에게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는 공간이라고 할 수 있다.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향락의 거리에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편안한 쉼터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가고 싶은 대학 1위’로 선정된 민들레 영토는 다른 카페와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다. 민들레 영토는 단순히 카페가 아닌 ‘문화 공간’임을 자처한다.
그럼 지금부터 감성마케팅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민들레 영토에 대해 알아보자
1. 기업소개
1) 민들레 영토의 의미
민들레는 꽃씨가 공간의 제약 없이 240km 먼 거리까지도 날아갈 뿐 아니라 꽃씨가 날아간 그곳에서 강하게 사는 모습이 우리가 사는 삶으로 확장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이름을 지음.
2) 민들레 영토 창업자
민들레영토를 만든 지승룡사장님. 창업하기 전에 그는 목사였다. 남들과는 다른 특이한 이력을 가진 그에게는 사실 어두운 과거가 있었다. 부인과 이혼한 사실은 그에게 큰 시련을 안겨 주었다. 민들레영토를 창업하기 2년 전이었다
마케팅 , 감성마케팅 , 민들레영토희망스토리 , 민들레영토 감성마케
- 참고문헌
-
민들레영토 희망스토리
http://www.minto.co.kr/
http://www.rankey.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