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경영론] 회의의 종류와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13 / 2019.12.24
  • 3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회의의 정의
2. 회의의 종류


Ⅱ. 본 론


1. 컨벤션 6. 박람회
2. 포럼 7. 컨퍼런스
3. 심포지엄  8. 세미나
4. 워크샵   9. 패널토의
5. 전시회 10. 화상회의

Ⅲ. 결 론


1. 조원들의 생각 & 느낀 점 
2.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회의의 정의

2명 이상의 다수인이 모여서 어떤 안건을 의논, 교섭하는 행위

모든 종류의 모임을 통칭하는 포괄적인 용어


2.회의의 종류

(1) 컨벤션 형식 – 컨벤션, 컨퍼런스, 컨그레스
(2) 포럼 형식 – 포럼, 심포지엄. 세미나, 패널토의
(3) 워크숍 형식 – 워크숍, 클리닉
(4) 기타 – 강연, 전시회, 모임


목적

한 시대가 이룩한 성과를 확인하고 미래를 전망하는 무대

문화와 정보의 교류를 통해 인류 상호간의 이해를 증진시키고 발전을 도모

참고문헌
http://blog.naver.com/eazit
http://blog.naver.com/chuckgei
http://cafe.naver.com/beautifulman
평생교육방법론: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부(2003)
ⓒ 매일경제 & mk.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병원경영학3) 의료분쟁개념과 의료분쟁해결제도 환자안전 정의 의료서비스마케팅 특성 병원마케팅목표달성하기위한 마케팅믹스전략4P중심으로 기술하시오0k
  • 론, 의료사고로 인한 피해자의 구제가 우선시되어야 한다는 측면에서는 이론의 여지가 있을 수 없지만, 현재에는 무과실보상제도의 도입을 위한 탄탄한 초석을 마련하는 것에 노력을 집중해야 할 것이다참고문헌-공용, 병원경영, 병원경영전략기법 6시그마운동 실제 사례, 2011.-김종만 : 의료분야 6시그마 동향 및 시사점. SERI 6시그마. 2006.4.2.-노재범. 이팔훈. 이승현 : 서비스 이노베이션 6시그마. 삼성경제 연구소. 2005.3.-신현호․백경희, 의료분쟁

  • 컨벤션 판매 및 서비스의 조직운영
  • 위한 마케팅 전략공격적인 세일즈마케팅 전략Ⅳ. 결론-참고 문헌고재윤, 호텔 컨벤션 세일즈 지배인의 적정인원 규모산정에 관한연구-서울시내 특1급 호텔 중심으로-고재윤, 우리나라 호텔 컨벤션산업 육성에 관한 연구한진수, 정종훈 , 호텔 프론트 & 객실 관리론한진수, 호텔 관광서비스론Milton T. Astroff & James R. Abbey , Convetion Management And SeriveKasavana & Brooks Hotel Banquet Sevice & ManagementR. C. Mill, ‘Managing the Service Encounter’ The Cornell H. R. A. Quarterly

  • [관광정책]우리나라 관광정책과 주요국가 관광정책
  • 관광정책의 개념 12) 관광론에 의한 관광정책 32. 관광에의 공공분야의 참여의 이유 53. 관광분야의 공공기능과 역할 61) 공공 및 민간분야 집단의 조성 62) 관광정책 설정과 관광계획 63) 관광법규 74) 관광개발과 운영 75) 투자, 개발 및 마케팅의 자극 76) 관광종사원의 교육과 훈련 74. 관광정책의 목적 85. 관광정책의 분류 101) 관광정책의 분류 106. 관광정책의 특징 13Ⅲ.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141. 의의 142. 관광정책의 종류 및 주체 153. 관광행정조

  • [호텔관광]호텔식당 경영의 효율성 제고에 관한 연구
  • 관광호텔 이태리 식당에 관한 이론을 체계화하여 연구의 준거로 삼는다. 둘째, 관광호텔 식음부문의 이태리 식당 경영의 현황을 파악하여 관광호텔 식당경영의 문제점을 제시하고, 대안 탐색의 기초로 삼는다. 셋째, 도출된 문제점을 근간으로 관광호텔 성공의 중요 구성요소인 식음부문의 효율성을 제고시키기 위하여 관광호텔 식당경영상의 시사점을 제시한다. Ⅱ. 연구의 이론적 배경1. 관광호텔 식음료 상품1) 관광호텔 상품의 개념 및 특성(1)

  • [졸업][호텔관광]카지노업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연구
  • 카지노업의 현황과 문제점에 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11) 카지노업의 정의 12) 카지노업의 발전과정 43) 카지노업의 특성 6Ⅱ. 본 론 71) 카지노업의 현황 7(1) 카지노업의 허가기준 및 시설기준 7(2) 카지노업의 영업종류 8(3) 카지노업의 현황 112) 세계 카지노업의 흐름과 전망 12(1) 세계 카지노업의 흐름과 전망 13(2) 세계 10대 관광 대국 및 카지노 대국 133) 카지노업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15(1) 카지노업의 문제점 15(2) 개선방안 184) 카지노 동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