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판매 및 서비스의 조직운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3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컨벤션 판매 및 서비스의 조직 운영 >
목 차
Ⅰ서론
1.문제제기
2.연구목적
3.연구방법
Ⅱ이론적 고찰
1.컨벤션판매의 정의
2.컨벤션 서비스의 정의
3.컨벤션판매와 서비스의 상관관계
4.컨벤션판매와 서비스의 조직특성
Ⅲ컨벤션판매 및 서비스 조직 운영활성화 방안
1.컨벤션판매 및 서비스 조직 현황
2.컨벤션판매 및 서비스 상호간 문제점 도출
3.컨벤션판매 및 서비스 사례연구
4.컨벤션판매 및 서비스 활성화 방안
결론참고 문헌
Ⅰ 서 론
1.문제제기
현재 국내 특 1급 호텔의 컨벤션판매와 그 판매를 위한 조직의 운영은 적절하며,
효율적인가? 란 질문을 던져 보았고 이 보고서는 이에 대한 연구이다.
2.연구목적
호텔 컨벤션판매에 관한 연구를 통하여
-가장 효율적 판매방법은 무엇인가
-가장 적절한 인원은 무엇인가
-판매에 있어 가장 합리적인 조직 구성은 어떤 것인가
등에 대한 의문을 이번 연구를 통해 풀어보고자 한다.
3.연구방법
컨벤션판매 및 서비스 조직운영에 관한 여러 관련 서적 및 현직 종사원과의
인터뷰등을 통해 문제 해결에 접근한다.
컨벤션과 컨벤션서비스
* 컨벤션이란?
- 국제회의산업 육성에 관한 법률 대통령령의 국제회의 정의 :"국제회의"라 함은 상당수의 외국인이 참가하는 회의
(세미나·토론회·전시회 등을 포함한다)로서 대통령령이 정하는 종류와 규모에 해당하는 회의. 5개국, 100/300 3일
AACVB : 2개 대륙 이상에서 참가하는 회의.
ICCA : 4개국, 100명, 최소 6시간,최소 25명 이상.
UIA : 국제기구가 주최하거나 후원하는 호의 또는 국내단체가 주최하는 회의.5개국, 40%/300, 3일
- 상품
포괄적으로 말하면 개최지역 혹은 개최국가를 말하지만 세부적으로 들어가면 회의장시설, 숙박시설,
교통편의 매력적인 관광물, 레크레이션 시설 등 컨벤션 관련 인프라 모두를 포함한다.
* 컨벤션서비스란?
- 컨벤션 참가자의 참가의사결정을 위한 검토시점부터 회의에 참가, 경험 및 평가를 하는 시점까지 컨벤션 참가욕구충
족을 위해컨벤션 개최지, 호텔, 회의장, 종사원 및 회의 주최자 등이 제공하는 총체적 서비스.
- 서비스는 객체, 시간적 흐름, 서비스 제공주체 들의 관점으로 분류될 수 있다.서비스 객체를 중심으로 하면 인적 서비
스, 상품과 관련된 서비스, 정보와 관련된 서비스, 정보와 건련된 서비스 등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인적 서비스는 컨
벤션 기획사 및 운영요원의 전문적 지식에 의존하는 회의 기획 및 운영 서비스, 예약 서비스,안내 서비스 등으로 세분
될 수 있고, 상품관련 서비스는 숙박시설, 회의시설, 교통시설 등이 포함되며, 정보관련 서비스는 회의 정보의 제공과
관광정보 소개 등으로 분류될 수 있다.
* 컨벤션 판매란?
Sales는 소비자에게 현장 방문이나 사무를 통해 판매하는데 중점을 두고 단기적으로 고려할 사항들; 현재의 상품들, 시
장들, 소비자들,전략들에 초점을 맞추면서 용량과 할당량, 현재의 세일즈, 보너스, 커미션에 관심을 두는 것을 말함.
서비스실시
판매 및 서비스
부서간의조율
상호협력을
통한 행사진행
판매실행
판매기획
세일즈부서의
판매 계획
컨벤션판매와 컨벤션서비스의 상관관계
호텔 컨벤션 조직도
컨벤션판매&서비스의 조직특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에 투자를 할 것이다. 모델 점포 운영을 통하여 소비자의 신 메뉴에 대한 시장 투입 전 테스트, 공모전 등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꾸준히 발전하는 모습을 고객에게 보여드릴 것이다. (1)vision 신 외식사업 모델개발 즉, 기존의 전형적인 패스트푸드점과 커피 전문점에 맞서 고객들의 새로운 Needs에 부합하기 위한 새롭고 신선한 외식 분야 개발.(2)mission고객에게 고품격 서비스 및 양질의

  • [컨벤션경영서비스] 협회시장의 현황과 활성화방안
  • 및 전담기관 부재교통망과 숙박시설 부재로 인한 서울 편중현상국제회의 전문인력 부족지방자치 단체들의 무분별한 시설 건립문제점의 해결방안을 모색함으로써 협회 시장의 활성화 방안과 전략 수립© Development Dimensions Int’l, Inc.,Tongro. All rights reserved.협회시장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전문 컨벤션센터의 계획적 건립전문인력 수급 및 양성방안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지원수용태세 개선차별화 전략국가 차원의 홍보마케팅© Development Dimensions I

  • [소매업경영론] 마술업계의 선두주자 “비즈매직”
  • 서비스 제공고객중심의 비즈니스 영위높은 미래가치 창출 지향2. CONCERT 사업-매지션 타이틀 공연,시즌별 공연,정기공연1.MANAGEMENT 사업 -마술사 육성, 스타마술사로 성장3. ACADEMY 사업-초,중,고급, 마스터 단과과정 및 종합과정운영4. DISTRIBUTION 사업-마술용품및 다양한 상품 온,오프라인 판매,유통5. CONTENTS MANAGEMENT 사업-매직 테마공간사업, 전용극장사업등우수한 강사진다양한 사업아이템 보유효과적인 업무제휴마술에 대한 인지도 증가마술

  • [전시][전시 컨벤션산업][전시 이벤트][전시 선진국 사례][전시 전략]전시의 컨벤션산업, 전시의 이벤트, 전시의 선진국 사례, 전시의 전략 분석(전시, 전시 컨벤션산업, 전시 이벤트, 전시 선진국 사례, 전시 전략)
  • 조직 효율성의 지표는 정부의 공기업 효율성 평가지표로 적용이 되고 있는 이사회 운영의 적정성, 예산운영의 효율성, 내부 평가제도의 합리성, 경영정보 관리의 효율성, 인사 및 조직관리의 합리성, 보수 관리의 적정성과 김성섭․정광숙․권중환(2002)의 연구에서 적용되고 있는 전체 만족, 대고객 서비스, 자아실현 향상을 포함하는 모두 15개 항목으로 측정을 시도하였다.그 결과 전시컨벤션센터 조직 효율성의 비계량적 측정 15개 항목은 모두 4개의

  • [사업계획서] 파티플래닝 업체(파티컨설팅업체) 창업 사업계획서
  • 조직 및 인력현황Ⅲ. 기술 현황 및 기술개발 계획1. 서비스 구성2. 서비스 제공 대상3.1. 삼국지 프로모션3.2 야구장 프로모션3.3 파티 플래닝Ⅳ. 생산 및 시설 계획파티 플래닝2. 삼국지3. 야구 프로모션4. 서비스 제공 계획가. 코코파티만의 서비스 제공 나. 회원 관리다. 고객모집 및 관리계획라. 상담을 통한 파티 기획마. 오프라인 운영 계획라. 온라인 운영 계획5. 중․장기 운영 계획6. 시설계획Ⅴ. 시장성 및 판매전망1. 산업분석가. 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