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블루슈머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서론 : 주제선정이유 (블루슈머 마케팅 소비자 행동분석 선행되어야 하는 필요성 제기),
동기, 주제 정의
* 통계청 자료 ; 블루슈머의 통계적 근거로 활용
2. 본론 : 블루슈머 6가지 소개
1> 블루슈머의 정의 , 특성 ; 6가지
2> 블루슈머의 특성에 따른 소비현상 (특히, 패션 분야 쪽 부각) 설명
(+ 현재 부각되고 있는 산업의 현황)
3> 블루슈머 시장의 전망 ( 전망있는 산업의 종류 + 특징, 현황. 각광받을 시장 조사.)
3. 결론 : 전체 내용정리 , 소비자 행동 조사의 중요성 언급 및 기타.
- 본문내용
-
서론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갈수록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들이 소비자의 특성을 맞추기가 어려워 졌다. 이런 소비자의 특성들을 분석하고 여기에 맞는 산업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소비형태나 소비 집단을 조사하면서 지금 각광받고 있는 블루슈머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왔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블루슈머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다.
블루슈머란?
통계청이 발표한 올해 주목해야 할 ‘블루슈머6’
블루오션
(Blue Ocean)
+
컨슈머
(consumer)
=
블루슈머
(Bluesumer)
스포츠웨어속의 블루슈머
문화관광부가 발표한 '2006년도 생활체육활동 참여 실태조사' 결과,
주당 2~3회 이상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이 44.1%로 나타났음.
또한 여가 시간 활용법으로도 운동 및 스포츠 활동을 선택한 이도 20.5%로 1위 차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