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 블루슈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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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 주제선정이유 (블루슈머 마케팅 소비자 행동분석 선행되어야 하는 필요성 제기),
동기, 주제 정의
             * 통계청 자료 ; 블루슈머의 통계적 근거로 활용
 
2. 본론 : 블루슈머 6가지 소개
 
    1> 블루슈머의 정의 , 특성 ; 6가지
 
    2> 블루슈머의 특성에 따른 소비현상 (특히, 패션 분야 쪽 부각) 설명
(+ 현재 부각되고 있는 산업의 현황)
         
    3> 블루슈머 시장의 전망 ( 전망있는 산업의 종류 + 특징, 현황. 각광받을 시장 조사.)
 
3. 결론 : 전체 내용정리 , 소비자 행동 조사의 중요성 언급 및 기타.

본문내용
서론


소비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이 갈수록 복잡해짐에 따라 기업들이 소비자의 특성을 맞추기가 어려워 졌다. 이런 소비자의 특성들을 분석하고 여기에 맞는 산업을 펼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었다. 소비형태나 소비 집단을 조사하면서 지금 각광받고 있는 블루슈머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왔고,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여 블루슈머에 대한 조사에 들어갔다.


블루슈머란?

통계청이 발표한 올해 주목해야 할 ‘블루슈머6’


블루오션
(Blue Ocean)

+

컨슈머
(consumer)
=
블루슈머
(Bluesumer)


스포츠웨어속의 블루슈머


문화관광부가 발표한 '2006년도 생활체육활동 참여 실태조사' 결과,
주당 2~3회 이상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사람이 44.1%로 나타났음.
또한 여가 시간 활용법으로도 운동 및 스포츠 활동을 선택한 이도 20.5%로 1위 차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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