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론]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소비자행동
Ⅲ. 마케팅 전략
Ⅳ. 사례
Ⅴ. 2010 소비자 시장 트렌드
Ⅵ. 결론 & 느낀점
Ⅶ.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소비자행동은 개인 또는 집단이 환경적 요인의 제약 속에서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정보를 처리하는 심리과정과 의사결정과정을 거쳐 제품이나 서비스에 접근하여 이를 구매, 사용하고 경험을 통해 나타내 보이는 일련의 행동과정이라고 포괄적으로 정의
1. 소비자행동은 자주적인 사고를 가진다.
2. 소비자행동은 소비자 동기와 행동은 조사를 통해
이해할 수 있다ㅁ
3. 소비자행동은 목표 지향적이며 의도적이다.
4. 소비자행동의 영향은 사회적으로 합리적인 것이다.
5. 소비자행동은 마케팅 활동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정의
소비자 행동에 관계되는 변수들을 확인하고 그 들 사이
의 관계를 본질적으로 상술하여 행동이 형성되고 영향
받는 양상을 묘사하기 위한 것
(2) 유용성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소비자 ㅁ행동을 예측하기기 위한 근거를
제공해 준다.
소비자 행동에 관해 통합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조사분야를 확인시켜 주며 변수간 관
계의 계량화를 격려한다.
조사발견점들을 평가하고 그것을 의미있는 방법으로 해석하도록
도와준다.
소비자 행동에 관한 이론구성과 학습을 지원한다.
- 참고문헌
-
현대 외식마케팅 / 권금택 / 대명
소비자행동론/ 김성한 외 4인/ 한티미디어
외식경영학/ 한경수 외2인/ 교문사
(호텔 외식) 고객행동 / 이화인 / 기문사
외식마케팅관리 / 김성일 / 백산
소비자시장의 2010 메가트렌드 / 박동배 /한국경제신문
2010블루슈머 / KOTRA / 청림출판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http://blog.naver.com/g_noman1969?Redirect=Log&logNo=140054698937
http://cafe.naver.com/penguin80.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1667
http://blog.naver.com/g_noman1969?Redirect=Log&logNo=14005469893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