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론] 소비자 행동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소비자행동
Ⅲ. 마케팅 전략
Ⅳ. 사례
Ⅴ. 2010 소비자 시장 트렌드
Ⅵ. 결론 & 느낀점
Ⅶ.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비자행동은 개인 또는 집단이 환경적 요인의 제약 속에서 그들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정보를 처리하는 심리과정과 의사결정과정을 거쳐 제품이나 서비스에 접근하여 이를 구매, 사용하고 경험을 통해 나타내 보이는 일련의 행동과정이라고 포괄적으로 정의
1. 소비자행동은 자주적인 사고를 가진다.

2. 소비자행동은 소비자 동기와 행동은 조사를 통해
이해할 수 있다ㅁ
3. 소비자행동은 목표 지향적이며 의도적이다.

4. 소비자행동의 영향은 사회적으로 합리적인 것이다.

5. 소비자행동은 마케팅 활동에 의해 영향을 받는다.
정의

소비자 행동에 관계되는 변수들을 확인하고 그 들 사이
의 관계를 본질적으로 상술하여 행동이 형성되고 영향
받는 양상을 묘사하기 위한 것
(2) 유용성

마케팅 전략을 개발하고 소비자 ㅁ행동을 예측하기기 위한 근거를
제공해 준다.
소비자 행동에 관해 통합적인 관점을 제공한다.
  마케팅 의사결정에 필요한 조사분야를 확인시켜 주며 변수간 관
계의 계량화를 격려한다.
  조사발견점들을 평가하고 그것을 의미있는 방법으로 해석하도록
도와준다.
  소비자 행동에 관한 이론구성과 학습을 지원한다.
참고문헌
현대 외식마케팅 / 권금택 / 대명
소비자행동론/ 김성한 외 4인/ 한티미디어
외식경영학/ 한경수 외2인/ 교문사
(호텔 외식) 고객행동 / 이화인 / 기문사
외식마케팅관리 / 김성일 / 백산
소비자시장의 2010 메가트렌드 / 박동배 /한국경제신문
2010블루슈머 / KOTRA / 청림출판
회사의 운명을 바꾸는 역발상 마케팅 / 여준상 /원앤원북스
http://blog.naver.com/g_noman1969?Redirect=Log&logNo=140054698937
http://cafe.naver.com/penguin80.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1667
http://blog.naver.com/g_noman1969?Redirect=Log&logNo=14005469893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마케팅 믹스 제품전략
  • 마케팅능력의 제고가 필요한 시점이라 생각된다. 해외고객중심의 마케팅 개념을 전사적으로 확산시키고 국제마케팅조사를 강화하여 이를 기반으로 국제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관리하는 능력을 배양하여야 한다.우선 국제마케팅의 개념과 성격을 인지 후 국제마케팅 환경분석을 통하여 해외시장분석 및 해외 고객행동분석을 파악하여 국제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야 한다. 해외시장선택 및 확대를 통하여 소비자들의 소비습관, 행동, 경제적 특성 등

  • [소비자행동론] 르노삼성자동차 성공비결, 경쟁전략 마케팅
  • 소비자 행동론Renault Samsung- 목 차 -Ⅰ. 서 론Ⅰ-1. 연구 배경Ⅱ. 본 론Ⅱ-1. 기업 소개Ⅱ-2. 르노삼성자동차의 성공비결Ⅱ-3. 르노삼성자동차의 경쟁전략(후발기업)Ⅱ-4. SWOT분석Ⅱ-5. 자동차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Ⅱ-6. 소비자행동 & 르노삼성자동차의 마케팅전략Ⅱ-7. 한국자동차기업 VS 외국자동차기업Ⅲ. 결 론Ⅲ-1. 나아가야 할 방향Ⅰ. 서 론Ⅰ-1. 연구 배경8년 연속 고객 만족 1위.2010년 이후도 자신르노삼성자동차가 공인 받은 품질을

  • [마케팅] 기아자동차의 마케팅의사결정을 위한 정보자료조사
  • 행동이라고 말할 수 있다.1. 소비자 구매 행동에 관한 이론적 고찰 1 소비자 행동의 정의소비자행동이란 소비자가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행위와 이 행위를 위한 의사결정과정이며, 소비자행동연구는 그러한 행동의 주체, 객체, 이유, 방법 등에 관해 구명하는 것이다. 2 소비자 행동분석의 중요성소비자행동에 관한 연구분석의 목적은 우선 일반적인 인간의 행동양식과 그 원인을 이해하고 마케팅차원의 효율적인 운용으로 마케

  • 사회복지기관의 획기적인 마케팅과 홍보기법에 대한
  • 마케팅 개념 도입을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사회복지조직의 존립당위성을 제공하는 제품(서비스)이 무엇인지가 명확해야 한다. 또한 서비스를 제공할 표적집단에 대한 정의가 구체적이고 분명해야 한다. 이를 토대로 고객인 대상자들의 행동을 분석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시도할 수 있다.마케팅은 판매자 위주의 생산이나 제품판매의 개념이 아니라 소비자 중심으로 나아가야 하는데 이를 위해서 ① 고객지향성 ② 관계지향성 ③ 사회지향성 ④ Y이론

  • [외식산업] 우리나라 외식업체(패밀리 레스토랑)에 관한 연구
  • 소비자의 행동양식이 세대별로 다양화되고 있다. 따라서 앞으로의 외식업경영은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에 입각한 전략적 경영이 뒷받침되어야한다.ⅴ. 외식산업의 정보화외식산업이 정보화 사회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합리적 관리시스템을 마련하기 위해서 고도의 첨단산업 기술인 컴퓨터를 업무에 이용하여 메뉴의 컴퓨터 관리, 각종 데이터 관리, 판매 분석, 원가분석, 고객관리, 인사관리 등의 업무를 컴퓨터 시스템화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