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2008 블루슈머 7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05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ⅰ. 사회적 변화를 주축으로 분석한『2008 블루슈머 7』
및
올해 선정된 블루슈머로 인해 주목받게 될 사업들
ⅱ . 블루슈머로 선정되지 못한 소비 집단 중 새롭게
선정 될 가능성 있는 집단
Ⅳ. 결 론
Ⅰ. 서론
- 본문내용
-
Ⅰ. 서론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란?
블루오션(blue Ocean)과 소비자(Consumer)를 합친 말로
▷‘경쟁자가 없는 시장의 새로운 소비자”를 뜻한다.
- 2008년, 새로운 정부가 들어서고 친 기업주의를 지향하는 정부의 테두리 속에서 개인과 기업마다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고, 치열한 레드오션 속에서 도태되고 새롭게 시작되는 변화를 읽어 냄으로써 경쟁력 있는 새로운 시장을 찾아내는 것은 중요한 쟁점이 되고 있다.
이처럼 기업의 주변을 둘러싼 시장 환경의 여러 가지 구조적 변화에 따라 경쟁이 치열하지 않은, 혹은 경쟁이 없는 돌파구 역할을 하는 블루슈머(Blue Ocean Consumer)를 찾아내는 일은 기업에게 매우 중요한 과제이자 불가피한 일로 여겨지고 있다. 시대가 흐름에 따라, 환경 문제와 IT의 발달, 인터넷의 보급, 정보의 홍수 속에서 빠르고 다각적으로 변화하는 시장의 흐름을 통해 소비자의 가치관을 읽어 그들의 욕구를 파악하고 새로운 트랜드를 창출하는 일의 중심에 블루슈머가 있는 것이다. 블루슈머는 단순히 눈앞에 드러나지 않기 때문에 지속적인 사회의 변화에 주목해야 하고 정밀한 분석이 필요할 것이다.
앞으로 기업에서 전체 국민의 생활이나 소비 패턴 및 성향의 변화에 집중하여 블루슈머 집단을 명확히 파악하고 분석하면서 상품과 서비스의 질적인 면에서 여러 가지 시도를 할 수 있을 것이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또 발 빠르게 새로운 사업의 선구자로써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고, 성장 원동력으로 삼게 될 것이다.
- 참고문헌
-
<참고 자료 출처>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
한국경제 신문 http://www.hankyung.com
통계청 http://www.nso.g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