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실패사례] 삼성가전의 일본진출 실패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삼성전자의 해외 마케팅
실패원인
성공 전략 제안
본문내용
국산제품이 품질면에서 뒤떨어 지지 않는데도 불구하고,해외시장에서 외국 유명제품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은 가격을 받고 있는 현실을 타개하기 위해 가격,제품,커뮤니케이션 등 크게 세가지 측면에서 각각 마케팅 툴을 도입하고 있다.
BPTO-가격 측면에서의 마케팅 툴이다.브랜드와 가격을 제시하고 소비자가 어느 가격대에서 구매할 의향이 있는지를 조사한다.

ACA-제품 측면에서의 툴이다. 기능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고, 특정 기능에 대하여 필요한지 아닌지, 그 기능이 추가되었을때
얼마만큼의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는지를 조사한다.

BAS-커뮤니 케이션 측면에서의 툴로서,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나 호감도 등을 소비자와 딜러 등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회사의 객관적인 위상을 점검하는 것이다.



일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전자제품 판매 중단


2007년 10월을 끝으로 가전 양판점 과 인터넷 판
매 중지
일본용 제품 제조 중단

인터넷직판 사이트 '삼성 다이렉트' 10월말로 폐쇄

수리 등의 에프터 서비스(after-sale service)만 삼성일본(주)가 계속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 기업 M&A 현황 고찰 및 보완점 검토
  • 사례”, China Business Focus, 삼성경제연구소, 2008.5.21.曾成?, “중국 기업의 M&A 관련 기업문화 통합”, China Business Focus, 삼성경제연구소, 2007.5.29.張沈偉, “중국 은행의 해외진출 가속화”, China Business Focus, 삼성경제연구소, 2007.11.23.목 차1. 중국기업 주도의 M&A 활성화의 배경2.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 개괄2.1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 현황2.2.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 방법2.3. 중국의 해외기업 인수・합병을 위한 재원조달 방법과 정산방식

  • [다국적기업론] 노키아 `NOKIA`의 국제화 사례
  • 국제화 과정1. 글로벌 경영의 모든 것2. 내국적 특징3. 외국적 특징V. 향후 국제화 전략1. 기존 2세대 단말기 시장2. 3세대 이동통신시장3.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 대한 전략VI. 마케팅 전략VII. 일본진출 실패 사례VIII. 한국의 노키아 생산업체 노키아티엠씨 IX. 노키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 모델1. 3대 근본조건2. 7가지 경쟁우위조건X. 참고문헌━━━━━━━━━━━━━━━━━━━━━━━━━━NOKIAI. Nokia의 기업현황NOKIA Project1. 노키아란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
  •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에 대한 조사목 차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삼성전자의 국제경영 사례 및 요인분석1. 성공사례 및 요인분석International ManagementPrologueInternational Management- 삼성전자 소개, 국제경영 이념- 삼성전자 4p SWOT STP 전략- 세계진출현황 및 주요제품 현황-MP3 시장에서의 삼성전자 실패- 삼성전자의 미국 성공적 진출- 삼성전자의 러시아 성공적 진출2. 실패사례 및 요인분석- 삼성전자의 중국 성공적 진출-미국에서의 삼성전자 7인치 갤럭

  • 마케팅믹스로 본 기업사례
  • 일본시장에서 이들 Kao와 Lion에게 밀려서 거의 파산직전에 있는 회사들이 합쳐진 Nippon Sunhouse라는 회사와 각각 50%의 지분을 갖는 합작투자형태로 진출한 것이다. P&G의 일본합작투자파트너는 현지경영인력과 생산시설 그리고 일본의 유통망을 침투할 수 있는 판매조직을 제공해 주었다.P&G의 실패한 유통전략P&G의 해외사업운영은 제품,촉진,유통 등의 측면에서 미국에서 P&G가 시행하는 것과 똑같은 방식으로 운영되었다. P&G는 일본진출을 빠른 시일 내

  • 삼성전자 기업분석과 SWOT분석/ 삼성전자 국내,해외외 마케팅전략 분석/ 삼성전자 문제점과 미래전략제안
  • 삼성전자 글로벌전략 사례연구< 목차 >1. 삼성전자 기업소개2. 삼성전자의 경영전략(1) 국내시장 경영전략(2) 해외시장 글로벌전략3. 삼성전자 마케팅전략(1) 삼성전자 SWOT분석(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4. 삼성전자 성공 및 실패사례(1) 국내활동 성공사례1) 지펠 성공사례(2) 국내활동 실패사례1) 모바일메신져 챗온 실패사례2) 자체 소프트웨어 바다OS 실패사례3) MP3 YEPP의 실패사례5. 삼성전자 글로벌활동 사례연구 (1) 해외진출배경(2) 삼성전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