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의 국제기업제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0 / 2019.12.24
- 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LG의 LCD 사업 합작배경
2.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
3. LG와 삼성의 제휴비교
4. 결 론
- 본문내용
-
성공한 케이스를 꼽자면 "LG필립스" LG의 LCD생산능력과 반도체기술 그리고 필 립스의 브랜드(가전제품)가 적절히 조화를 이뤄 시너지효과를 발휘했다는 평을 듣 고 있다. 삼성 SDI와 일본 NEC의 전략적제휴도 유기EL(자체발광형 표시장치)부분 에서 "적과의 동침"을 했다. 반면 실패사례로는 소니와 에릭슨을 들수 있다. 처음 엔 통신과 가전분야의 선두주자간의 결합으로 세간에 화제가 되었지만 경영실적없 이 지금 적자에 허덕인다는 이갸기가 다수다.
성공적인 전략적 제휴가 되기 위해서 필요한 조건으로는 총 네가지를 들 수가 있다.
1. 양립성 = 양 기업의 전략이 서로 모순되지 않아야 한다. 그리고 각 기업간의 기업문화의 차이를 극복해야 한다.
2. 파트너의 능력 = 파트너가 갖고 있는 경영자원과 핵심역량을 정확히 파악하고 있어야 한다.
3. 제휴의 몰입성 = 제휴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할 수 있는 주력사업을 가진 파트너를 선택하는 것이 훨씬 바람직하다.
4. 성공적인 국제제휴에 대한 실증연구 = 국제간 전략적 제휴를 살보고 어떤식의 전략적제휴가 성공할 확률이 높은가를 따져본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