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리그 및 연맹의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2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arket Analysis

1. 목표 및 소주제 선정동기

2. K-리그 소개 및 연맹 소개

3. 연맹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4. K-리그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5. K리그 관중 분석

6. 프로축구 연맹의 해결책 및 대안

Ⅱ. Promotion Strategy

1. 알리자 Promotion

2. 즐기자 Promotion

3. 사랑하자 Promotion

Ⅲ. 기대효과

1. 알리자 Promotion

2. 즐기자 Promotion

3. 사랑하자 Promotion
본문내용
Ⅰ. Market Analysis

1. 목표 및 소주제 선정동기

1) 목표
K-리그 및 연맹의 이미지 개선 및 활성화

2) 소주제
마케팅 다원화 전략

3) 선정동기
연맹의 방만한 이미지 개선 및 K-리그의 활성화를 통해
만성적자 구조를 탈피하고 관중 및 서포터즈를 보다 쉽게
늘리기 위해서 선정하게 되었다.

2. K-리그 소개 및 연맹 소개

1) K-리그 소개

K-리그는 1983년 2개의 프로팀과 3개의 실업팀을 창설된 아시아 최초의 프리리그이다. 한국축구의 근간을 이루어 국내 축구로는 축구가 대한민국 최고의 프로스포츠가 되고, 국외로는 국제대회의 뛰어난 성적을 통하여 국위선양을 할 수 있는 토대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일본을 위시한 아시아 각국 프로리그와 교류를 통하여 한국 프로축구의 위상을 높이고 세계적인 글로벌 스포츠로 발돋움 해 나가고 있다. 또한 향후 업다운 시스템의 구축을 통하여 선진리그 시스템 도입을 위한 준비가 진행중이다.

2) 프로축구 연맹 소개

목적 : 대한축구협회 산하단체로 한국프로축구를 통할하는 유일한 단체이다. 프로축구 경기를 통하여 한국 축구의 수준향상과 축구의 보급을 도모함으로써 스포츠문화의 진흥과 국민 심산의 건전한 발달에 기여함과 동시에 스포츠의 국제교류와 친선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한다.

3) 프로축구 연맹의 활동 내용

-프로 축구 경기의 주최
-프로축구에 관한 제반 규정의 제정
-프로축구 선수, 감독 및 심판등의 양성 및 등록
-방송과 간행물을 통한 프로축구 경기의 홍보, 보급
-축구에 관한 국제적 교류 사업
-축구관련 스포츠 진흥 사업
-기타 연맹의 목적에 필요한 사업

3. 연맹의 문제점은 무엇인가?

1) 방만한 지출

2002한·일월드컵의 열기가 고스란히 K리그로 옮아간 지난 8월15일 K리그 올스타전. 입장권 구하기가 하늘의 별 따기일 정도로 팬들의 관심이 높은 가운데 입장수입은 역대 최고를 기록했다.
하지만 연맹은 이런 기회를 제대로 살리지 못했다는 지적을 받았다. 올스타전의 수입 및 지출내역을 살펴보면 A보드광고료,타이틀스폰서,중계료,입장수입 등을 합쳐 총 8억8,000만여원을 벌어들인 반면 5억3,000만여원을 지출해 3억5,000만원 정도를 남겼다. 그러나 67개에 달하는 스카이박스를 스폰서업체 등에 무료 제공하는 등 선심성 자리 제공으로 수입이 상당히 줄어들었고 이벤트 비용도 1억원이나 써 과당지출이라는 지적이다.
올스타전 이외에도 연맹에서 발간한 잡지도 마찬가지. 지난 99년 3·4월호를 시작으로 ‘월간 K리그’는 올 1·2월호까지 3년 동안 매월 또는 격월간으로 5,000∼1만부씩 총 26호가 발간됐는데 연맹은 매월 3,000만원 이상을 투자했다. 연맹은 홍보차원에서 발간했다고 하지만 그동안 수억원을 들인 홍보효과에 의문이 제기될 수밖에 없다. 전국 서점에 배치됐지만 보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연맹의 예산이 방만하게 운영되면 프로구단들의 자생력도 약해질 수밖에 없다. 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 마케팅 성공 실패 사례 & 분석 및 평창 올림픽에 관련 여러 스포츠 마케팅 전략
  • 마케팅 활동이다. 기업은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회사 및 회사제품의 인지도를 높이고 이미지를 개선하거나 유지하려는 것이 기본 목적이다. 이 마케팅은 일차적으로는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얻기 위한 목적을 갖고 있으나 최종적으로 제품판매의 확대가 목표이다. 스포츠 의류 및 용품 생산업체에게는 매출과 직결되는 마케팅활동이고, 스포츠팀과 경기연맹 등 스포츠 단체에게는 보다 많은 재원을 확보하기 위한 마케팅활동이며, 일반기업에게는 스포

  • [생산운영관리] 전사적 품질경영(TQM)
  • 연맹 이사회의 공식적인 승인을 얻어 1951년에 데밍상을 제정하였다.오늘날 경영의 최대 과제는 품질이 좋은 제품 또는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것이다. 그와 관련된 철학으로 전사적 품질 경영(Total Quality Management : TQM)이 있는데, 이는 고객 만족, 종업원 참여, 품질의 지속적 개선이라는 세 가지 원칙을 강조한다. TQM은 벤치마킹, 제품 및 서비스의 설계, 공정 설계, 구매, 문제 해결 기법 등을 포함한다.제 1 절 품 질 1.경영의 철학 1970년대에 이

  • [월드컵과 경제] 2002 월드컵과 경제적 파급효과
  • 마케팅(3) 조직위원회 경상운영비 및 관광소비 지출 (4). 소비지출 증가에 의한 국내경기 활성화 & 기대에 미치지 못한 관광특수(5)지역경제 파급효과(6)국가의 대외 이미지 개선3. 결론→2002월드컵에 따른 향후 과제※참고문헌서론월드컵은 단일종목으로서는 세계에서 가장 큰 스포츠 행사이자 제일 먼저 탄생한 세계선수권대회로, 올림픽 중간 년도를 택해 4년마다 FIFA(Fédération Internationale de Football Association, 국제 축구 연맹)의 주최로 열리는 국

  • 대구지역 관광활성화 방안
  • REPORT지역관광 활성화와 대구지역 관광활성화 방안목 차Ⅰ. 서론1. 대구관광 문제점Ⅱ. 본론1. 대구의 관광자원1)자연관광자원2)문화관광자원3)사회관광자원4)산업관광자원5)위락관광자원2. 대구의 관광1)대구의 관광코스와 기념품2)대구의 숙박시설 및 도로망3)대구의 대표음식 및 음식점4)대구의 축제5)대구의 킬러콘텐츠, 킬러플레이스Ⅲ. 결론 1. 대구관광 활성화 및 개선 방안1)대구 이미지 브랜드 전략 2)대구의 관광마케팅전략 - STP전

  • [마케팅전략]스포츠 마케팅 분석(그라운드는 전쟁터다)
  • 마케팅 활동은 단기적으로 수행하면 별 효과는 없고, 최소한 3년 이상 지속적으로 실시 될 때 목표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매스미디어를 통한 인지도의 향상과 이미지 개선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지 않는다.스포츠 마케팅과 같은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활동은 내용상, 형식상 언제나 동일하게 실시 될 때 효과가 있다. 즉, 모든 활동이 통일된 형식(동일한 컬러, 브랜드, 로고, 슬로건 등)을 갖추어 실시될 때 그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스포츠 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