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하이네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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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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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STARBUCKS 연혁
규모
한국의 STARBUCKS
규모
경영실적
경영전략
해외진출 방법
해외진출 전략
한국의 스타벅스 진출 전략
또 하나의 Localization 전략
Heineken
경영실적
규모
해외시장 진출
해외진출 전략 (품질 관리)
해외진출 전략 (현지화)
하이네켄 한국 진출 방식
하이네켄의 국내 경영전략
한국에서의 하이네켄
- 본문내용
-
회사소개
STARBUCKS 연혁
-1971년: 시애틀 Pike Place Market 부근 1호점 개점
-1982년: ‘하워드슐츠’ 경영 합류,
고급레스토랑과 에스프레소바에 커피 공급
STARBUCKS 연혁
1983 : 슐츠, 이태리 여행 중 커피문화 도입을 결심
-1984 : 시애틀에 이탈리아 컨셉의 매장 오픈
-1985 : ‘일지오날레(il Gionale)’ 커피회사 설립
-1987 : 슐츠 스타벅스 인수, 스타벅스 코포레이션 설립
-1991 : 민간기업 최초 스톡옵션 프로그램 실시
-1992 : SBUX 이름으로 상장
-1993 : 워싱턴주, 켄트에 2번째 로스팅공장 설립
-1995 : 펜실베니아주, 요크에 로스팅공장 설립
-1996 : 스타벅스 첫 해외진출 (일본)
규모
2007년 4월 현재
세계 최대 커피 전문점, 39개국 1만3000여 매장 운영
한국의 STARBUCKS
한국의 STARBUCKS 연혁
-1997 : 스타벅스 커피 인터내셔널 & (주) 신세계
라이센스 계약 체결, 국내법인 설립
-1999 :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1호점 이대점 오픈
-2000 : starbucks coffee Korea 사명 변경
총 매장 수(10개) 12월 합작법인 출범
-2007 : 현재( 4월 9일) 현대미아점(203호점)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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