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i 수능특강 기업경영사례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1.21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사례 선정 배경
▪ 기업소개
▸경영목표
▸기업연혁
▸조직도
▸재무재표
▪ Major problem
▪ Minor problem
▪ SWOT 분석
▪ 해결대안의 열거 및 평가
▪ Best Solution 선정
▪ 문제 해결을 통한 기대효과
▪ 사례 분석 마무리 및 느낀점
본문내용
▶ “ebs”를 선택하게 된 배경
우리는 모두 2007학년도 수학능력시험을 보고 들어온 신입생들이기 때문에 기업선택에 어려움을 겪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모두가 알고 친숙한 기업을 찾기로 하였는데, 그 기업은 바로 ebs 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모두 “ebs 수능 특강을 들었다“라는 공통점이 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ebs회사의 현재 가장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대표부서 ebsi를 자세히 조사하기로 했다. ebsi는 사회적으로 관심을 받고 있는 정부의 사교육비 경감을 위한 프로젝트이다. 그래서 ebsi 부서의 운영자금 500억은 모두 정부예산으로 지원된다. 이러한 500억을 어디에 , 어떻게 사용하여 기업운영을 하고 목표를 잘 이루고 있는지 또한 자연스럽게 배경이 되었다. 그리고 ebsi 수능 특강이 실행되고 있는 현재, 사교육비 시장이 20조원 규모로 커지고 있는 상황을 보면서 경영방침이나 환경에 문제점이 있다는 것을 느꼈다. 또한 현재 정보화 사회가 되면서 온라인 교육시장에서 인터넷 강의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강의가 강세를 보일 수 있었던 것은 ebsi의 인터넷 강의 시작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인터넷 강의의 시초인 ebsi가 다른 타 경쟁사의 경쟁의 비해 약진하고 있다는 것을 느꼈다. 이를 보면서 경영방침에 문제가 있다고 느꼈다. 이러한 ebs에 대한 느낀 점과 배경으로 우리는 ebs를 선택하게 되었다. 우리는 학생 즉, ebs의 소비자 였다. 그러므로 우리는 이 기업에 대해 소비자 입장에서의 문제점을 잘 알고 있다. 또한 우리는 경영학과 학생으로 경영이론에 대해서 배우는데 그 이론을 가장 잘 적용 할 수 있는 기업이 ebs 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 기업 ebsiebs 최대의 장점은 무료라는 점이다. 그리고 수능에 직접적 연계되어있어 메가스터디에 위협적으로 다가오고 있다. 더군다나 아시아경제 - 박종일 기자최근 강남구청 인터넷 수능방송과 EBS 수능강의가 기획강의를 개설함으로써 상호협력 체계(MOU)를 구축하여 공동 발전의 시너지 창출함으로써 더욱더 큰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 강남구청 인강아시아경제사교육기관에서 EBS교재와 강의를 활용하는 것은 교육과학기술부가 저작권 보호 이

  • EBS,EBS여론창출전략,여론창출전략,EBS콘텐츠,EBS편성,EBS홍보,EBS해외교육방송사례,해외교육바옹,EBS경영,EBS재정,여론창출기대효과
  • 기업들도 마케팅 수단으로 잘 이용하는파워블로거들의 블로그를 통하여 관련있는 프로그램을 배너 형식으로 퐁보한다.해외 교육방송해외교육방송Tampa Education Cable (TEC)시청자의 기부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3) 연령, 성별의 몰림 현상 없음 해외교육방송새로운 마케팅 전략 시청자들의 선호도 반영‘programs on demand’ BCPS경영&재정실태경영/재정~ 2009 EBS 경영실태경영/재정~ 2009 EBS 경영실태EBS의 수익은 크게 방송사업수익과 부대사업수익

  • 메가스터디 기업분석
  • 경영전략3. 경영자원Ⅳ. 재 무 분 석1. 현금흐름표 분석2. 레버리지 분석3. 비율분석Ⅴ. STP 분 석1. Segmentation2. Tareting 3. Positioning Ⅵ. 마 케 팅 믹 스(4P)1. 상품2. 가격3. 유통4. 촉진Ⅶ. SWOT 분 석Ⅷ. 레버리지 분석Ⅸ. 결 론Ⅹ. 참 고 문 헌Ⅰ. 기업소개 및 선정 이유1. 기업개요(주)메가스터디는 입시교육 전문 기업으로서, 학원계의 스타 강사인 손주은씨(일명 손사탐)와 수능 각 영역의 유명 강사들이 주축이 되어 2000년 7월 설립되었다. 이들은

  • [경영전략] e-러닝시장에서 메가스터디의 성공 사례
  • EBSi 기타21 8 26 3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자산규모 (십억달러) 480 520 600 650 820 950헤지펀드수 (개) 6200 6500 7000 7500 8100 8700Page 매우 좋다 좋다 보통 나쁘다 매우 나쁘다4 20 49 6 0① ② ③ ④ ⑤44 26 8 7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자산규모 (십억달러) 480 520 600 650 820 950헤지펀드수 (개) 6200 6500 7000 7500 8100 8700Page 매우 좋다 좋다 보통 나쁘다 매우 나쁘다4 20 49 6 0① ② ③ ④ ⑤44 26 8 71999년 2000년 2001년 2002년 2003년 2004년자산규모 (십

  • [이비즈니스] 메가스터디의 마케팅 전략
  • 기업으로서 어떤 마케팅 활동들을 하고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1) Product 메가스터디의 제품전략은 크게 세분화된 강의 제공과 고품질 동영상 제공으로 나누어 볼 수 있다. 1) 강의종류내신고2/고3 내신기말고사 필승 특강중간고사 직전대비 특강진도강좌고1내신기말고사 필승 특강중간고사 직전대비 특강진도강좌수능고3강좌5월 새 강좌수능 catch up 특강수능 기선제압 특강수능기초개념완성실력완성심화문제풀이고2강좌기초탄탄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