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EBS 온라인 실패사례와 대처방안에 따른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6.14 / 2019.12.24
- 2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EBS 기업 소개
2. EBS 선정 이유
3. 현황분석
1) 마케팅 환경 분석① 경쟁기업파악② EBS와 메가스터디 비교③ EBSi 사용 현황
2) 소비자 행동 분석
4. 설문조사
1) 가설
2) 설문조사
3) 통계결과
3) 분석
5. 전체 결론 분석
6. 개선 방안
1) 예산안 재편성① 강의 수를 줄이고 강의 질을 높이는 방안② 시기별 전략③ 재포지셔닝 전략④ 커뮤니티의 활성화
2) 수기를 이용한 홍보
3) 피드백 및 강사 홍보
4) 기부마케팅
7. 참고문헌
# 첨부문서
첨부 1# - 설문지
첨부 2# - EBS에 대한 만족도 조사
첨부 3# - EBS 장단점 비교
첨부 4# - 지역에 따른 강의 사용률 조사
- 본문내용
-
●재산현황
자 산
자산은 1453억원으로 전년도 1279억원 대비 174억원(13.6%)이 증가하였으며, 자산의 내용은 유동자산 1031억원, 비유동자산 422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 채
부채는 578억원으로 전년도 496억원 대비 82억원(16.6%)이 증가하였으며, 부채의 내용은 유동부채 467억원, 비유동부채 111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 본
자본은 875억원으로 전년도 783억원 대비 92억원(11.7%)이 증가 하였으며, 자본내역은 자본금이 382억원, 이익잉여금이 493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손익현황
총수익은 1755억원으로 전년도 1705억원 대비 50억원(2.9%)이 증가하였고, 총비용은 1742억원으로 전년도 1722억원 대비 20억원(1.0%)이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은 1,1억원이다.
◆ 재무상황
●재무제표-대차대조표
●재산현황
(단위:억)
2008
2007
유동자산
1031
842
고정자산
422
437
자산합계
1453
1279
유동부채
467
406
고정부채
111
90
부채합계
578
496
자본금
382
302
이익잉여금
493
481
자본합계
875
783
부채와자본합계
1454
1280
자 산
자산은 1453억원으로 전년도 1279억원 대비 174억원(13.6%)이 증가하였으며, 자산의 내용은 유동자산 1031억원, 비유동자산 422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 채
부채는 578억원으로 전년도 496억원 대비 82억원(16.6%)이 증가하였으며, 부채의 내용은 유동부채 467억원, 비유동부채 111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자 본
자본은 875억원으로 전년도 783억원 대비 92억원(11.7%)이 증가 하였으며, 자본내역은 자본금이 382억원, 이익잉여금이 493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재무제표-손익계산서
●손익현황
(단위: 억)
2008
2007
매출액
1723
1672
매출원가
1497
1442
매출총이익
225
230
판매와관리비
233
237
사업이익
(-)7
(-)7
사업외수익
32
33
사업외비용
12
43
경상이익
11
(-)17
당기순이익
11
(-)20
총수익은 1755억원으로 전년도 1705억원 대비 50억원(2.9%)이 증가하였고, 총비용은 1742억원으로 전년도 1722억원 대비 20억원(1.0%)이 증가하여 당기순이익은 1,1억원이다.
2. 기업 선정 이유
최근 11월 12일에 치러질 수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집중되고 있던 차에 우리 팀에서도 주변에 수능을 치른다는 친구, 후배들이 많았다. 특히 우리 팀원 모두가 수능을 치룬 세대여서 주제에 대한 사전지식을 가지고 있었으며 현재 우리나라에서 급속도로 그 영향력을 넓혀 가고 있는 온라인 교육시장에 대한 논의가 전개되었다. 온라인 교육시장은 등장한 지 불과 10여년 밖에 되지 않았지만, 우리나라의 사회․경제적인 배경과 더불어 급격한 성장을 이루어냈다. 높은 교육열, 경제적 소득 수준의 증가, 그리고 IT산업의 발달 등에 힘입어 온라인 학습방식이 확산되었으며, 온라인 교육 전문 업체 또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음을 알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마케팅 관리적 접근, 안광호, 권익현, 임병훈, 학현사, 2009.02.25
선두업체 메가스터디와 이투스의 추격, emars, 2006.01.02
대한민국 E-비즈니스 성공 리포트, 김지현, 길벗, 2007.09.17
EBS 수능강의 성과 분석 및 개선 방안 연구, 정영식, 교육과학기술부․한국교육개발원, 2008
2007년 EBS 수능 강의 발전 방안 연구, 한국교육개발원, 2007
“EBS로 메가스터디를 잡겠다고?“, 안석배, 최재혁기자, 조선닷컴, 2009.09.02
“돈 한푼 안 드는 수능 역전법, EBS ‘인강’”, 진명선기자, 한겨레, 2009.08.10
"EBS, 사교육비 10%절감에 기여해야", 매일경제, 2009.08.27
"EBS 입시강의, 사교육 장점 수용해 확 바꾸겠다", 김진각, 한국일보, 2009.11.11
http://www.ebs.co.kr
http://www.ebsi.co.kr
http://www.megastudy.ne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