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전략][아메리카온라인][야후코리아]아메리카온라인의 기업전략, 야후코리아의 기업전략, 동국무역의 기업전략, 엠씨스퀘어의 기업전략, 바이오테크의 기업전략, 롯데그룹의 기업전략, 현대그룹의 기업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아메리카온라인의 기업전략
1. 진입전략
2. 생존전략
1) 적극적인 매스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확고하게 구축
2) 정보제공업체에 아웃소싱하여 컨텐츠를 공급받는 전략을 채택
3) 게시판, 대화방의 운영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회원 컨텐츠의 활용도와 매력도를 제고
4) 통신, 정보제공, 전자상거래의 3대 인터넷 비즈니스에 모두 진출하여 3개 부문의 시너지 극대화를 도모
3. 성장전략
1) 미국 최대의 PC통신 업체인 AOL은 컴퓨서브, 넷스케이프 등을 인수함으로써 세계 최대의 인터넷 기업으로서의 확고한 입지를 구축
2) 커뮤니티의 대형화를 통해 포털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궁극적으로는 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지향
3) 차세대 통합통신 시장을 확보키 위해 관련업체와 적극적인 제휴
4) 통신매체의 다양화 및 빠른 접속 서비스를 제공키 위해 유수업체와 협력
5) 글로벌 시장 선점을 위해 공격적으로 확대

Ⅱ. 야후코리아의 기업전략

Ⅲ. 동국무역의 기업전략

Ⅳ. 엠씨스퀘어의 기업전략
1. 이제 바야흐로 마케팅은 타겟마케팅이다
2. 광고는 소비자와의 심리전이다
3. 대리점을 활용한 전략적 판매정책
4. 이분화된 소비주체와 구매주체를 동시에 공략하라
5. 효과적인 광고매체의 선정과 매체운영전략

Ⅴ. 바이오테크의 기업전략
1. 가치사슬 상의 위상에 따른 전략
2. 성장의 방법에 따른 전략

Ⅵ. 롯데그룹의 기업전략

Ⅶ. 현대그룹의 기업전략
1. 현대 창립기의 도전적 경영전략
2. 현대그룹의 기반구축 경영전략
3. 현대그룹의 경영전략
1) 중공업 중심의 경영전략
2) 다각화 경영전략
3) 세종로 시대의 본부제 체제 경영전략
4. 산업구조조정의 경영전략
1) 계동 시대의 수출경영전략
2) 구조조정 경영전략
5. 글로벌 경영전략
1) 수출경영전략
2) 북방 기초전략
3) 기업문화
4) 전략적 자원관리 정책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아메리카온라인의 기업전략

1. 진입전략

□ 비디오 게임업체인 컨트롤 비디오사가 망한 폐허위에 AOL사를 설립(85)
- 컴퓨터 초보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통신업을 시작
·복잡한 명령어 대신 간단한 화면구성과 큼직한 버튼을 이용해 설계
·AOL의 접속 프로그램을 잡지나 일상 생활용품에 끼워 무료로 배포

- 세계 최초로 PC통신 접속프로그램에 인터넷 웹브라우저를 통합하여 서비스
·고객들은 AOL 온라인 서비스로 PC통신을 하면서 동시에 인터넷을 자유롭게 사용가능토록 조치
·이러한 기술적인 통합덕분에 경쟁업체인 컴퓨서브를 추월하게 됨

2. 생존전략

1) 적극적인 매스 마케팅으로 브랜드를 확고하게 구축

- TV 및 인쇄물을 통한 광고와 AOL 소프트웨어 디스크의 무료 배포를 통해 PC통신 선발업체인 프로디지(Prodigy)나 컴퓨서브(CompuServe)를 추월

2) 정보제공업체에 아웃소싱하여 컨텐츠를 공급받는 전략을 채택

- 고객에게 제공하는 정보를 금융, 여행, 레저 등 크게 분류하고 이를 단위업체에 일괄도급 방식으로 공급받음
·전문업체가 해당분야 정보를 찾고 소비자들의 구미에 맞는 형태로 가공함으로써 컨텐츠의 질을 제고
-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는 철학으로 운영
·아이 키우는 법에서부터 수익률 높은 뮤추얼펀드 고르는 요령까지 포함

3) 게시판, 대화방의 운영을 지속적으로 개선함으로써 회원 컨텐츠의 활용도와 매력도를 제고
참고문헌
노혁준(2006), 소프트웨어 결함과 제조물책임보험 : 미국 AOL사의 사례를 중심으로, 손해보험협회
양종국(2005), MC스퀘어 뇌파조절 프로그램이 비행청소년들의 충동성, 주의력에 미치는 영향, 국립한국재활복지대학 장애학생지원관
윤우진 외 1명(2010), 바이오테크 기업의 기술영역 변화와 제약회사와의 전략적 제휴, 한국경영학회
이진용 외 2명(2010), 글로벌 기업 도약을 위한 롯데쇼핑의 마케팅전략, 한국마케팅학회
이건희(1999), 현대그룹의 발전과 경영전략, 한국경영사학회
피지영(2005), IMC를 통한E-Brand의 브랜드자산 강화 전략 연구 : 야후코리아 사례를 중심으로, 서강대학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마케팅]국내 스포츠 포탈사이트의 현황과 마케팅 전략
  • 기업PR 전략연구인터넷홈페이지를 이용한 바람직한 PR의 방향을 다음과 같이 제시하였다. 첫째, 인터넷의 쌍방향성 강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공중의 의견을 충분히 수용할 수 있어야 한다. 둘째, 해외 우수기업 홈페이지의 벤치마케팅을 통해 매체특성에 대한 분석을 철저히 하고 PR 효과를 극대화해야 한다. 셋째, 이용자를 배려하여 자사 홈페이지의 접근이 용이하고 공중이 원하는 정보를 가능한 많이 수록해야 한다. 넷째, 사회환경 변화에 관련

  • [무역창업론] 아이템 개발과 바이어 발굴에 대한 방법적 고찰
  • 무역을 위한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고, 따라서 현재 해외 시장은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이런 해외 시장의 성장에 정보 통신과 교통의 발달이 커다란 몫을 해줬음도 부정할 수 없다. 그러므로 우리 기업은 전세계의 단일화시장에 발맞추어 해외시장을 개척하면서 더 많은 바이어와 아이템을 발굴함으로써 경제 발전에 기여해야 한다.▲ 한국 기업의 세계 시장 공략 전략한국 기업의 세계 시장 공략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과제이다. 이는 대부분

  • [창업학] 창업 국내/해외 성공-실패 사례
  • 야후 상반기 네티즌이 뽑은 100대 브랜드선정, 문화일보 브랜드파워대상, 능률협회 지식경영대상, 한국, 경향, 한겨레, 국민일보 선정 하반기 히트상품 스트리트케이크 얌, 여성신문사 여성소비자가 뽑은 좋은기업 대상, ISO 9001인증 획득, HACCP 인증획득, 코리아타임즈 2000년 뉴밀레니엄 브랜드 1위 선정, 브랜드스톡 브랜드지수 1위 선정 등의 영예를 안았다. 여기에 크라운베이커리의 성공요인을 분석하여 보면첫째, 고객감동에 맞춰진 이미지

  • [학사][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및 향후과제
  • 전략이 요구된다. 그 과정에서 정책 결정자나 민간기업이 선진국 수준의 이해를 갖출 시간을 갖는 것이 선결과제 이다4) 전자상거래의 국제규범 설정에 대한 원칙 수립인터넷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도 판매자나 소비자가 소속된 국가와 관계없이 일관된 원칙하에 유지되어야 한다는 원칙과 각 국가의 상황과 위치에 다른 다양성을 얼마나 수용해야하는가에 대하여 국가마다 입장이 다르다. 따라서 이에 대한 원칙을 수립하여 다양한 국제관계에 일관

  • [전자상거래]전자상거래의 향후 전망 및 추진과제
  • 전략이 요구된다. 그 과정에서 정책 결정자나 민간기업이 선진국 수준의 이해를 갖출 시간을 갖는 것이 선결과제 이다4) 전자상거래의 국제규범 설정에 대한 원칙 수립인터넷 등을 통한 전자상거래도 판매자나 소비자가 소속된 국가와 관계없이 일관된 원칙하에 유지되어야 한다는 원칙과 각 국가의 상황과 위치에 다른 다양성을 얼마나 수용해야하는가에 대하여 국가마다 입장이 다르다. 따라서 이에 대한 원칙을 수립하여 다양한 국제관계에 일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