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장선택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시장이란?
Ⅱ.시장선택
Ⅲ.시장선택 사례
Ⅳ.종합과 요약

본문내용
Ⅰ.시장이란?
▷ 사전적 의미
 - 재화, 서비스가 거래되어 가격이 결정되는 장소 or 기구
 
역사적인 시장의 개념
   ① 교환/거래가 이루어 지는 구체적인 장소
   ② 유통기구로서 정기적이고 특정지점에 열림
 
- 현대적인 시장의 개념
  ① 다양화된 시장
 ② 시장 선택을 위한 분석 필요


Ⅱ.시장선택
2. 시장매력도 평가 기준
▷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

2. 시장의 구조적 요인 분석

   - 산업의 구조를 분석하면, 그 산업 내 플레이어의 행동과
더 나아가서는 그 산업의 수익성을 파악할 수 있다.

- 산업 조직론에서는 전통적으로 어떤 산업의 구조가
그 산업 내 플레이어들의 행동을 결정하고,
이것이 다시 그 산업의 수익성을 결정한다고 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Marketing 레포트
  • 시장세분화 : 다양한 욕구와 상이한 구매능력을 가진 소비자를 욕구가 유사한 동질적 집단으로 구분하여 이들에게 맞는 제품을 공급하는 것을 말함.T(targeting)표적시장선택 : 유사성을 갖는 각 구매자그룹의 매력도 증가, 시장진입을 위한 구매자 그룹 선택 P(positioning)위치선정 : 소비자의 마인드에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차별화된 특정 위치를 차지하게 되는 것마케팅 성공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오리온 중국 진출 배경마케팅 성공사례2. 오리

  • [글로벌비즈니스]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 및 러시아시장의 개척사례를 통한 세계시장 진출전략
  •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에서 성공을 거두기 위한 바람직한 현지화전략을 제시하는데 이 연구의 목적을 둔다. 즉, 시장선택에서부터 제품, 유통, 광고, 판촉 등 4p의 현지화전략과 현지 생산 공장 설립 등의 현지화 과정을 살펴봄으로써 오리온 초코파이의 성공요인을 파악할 수 있다.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성공하는 기업들은 브랜드의 역량을 파악하고 이를 통합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차원에서 끊임없이 개발, 구현해내고 있다.

  • 마케팅이란 마케팅 전략의 수립 니치 마케팅 코즈 마케팅 비교 마케팅 데카르트 마케팅 CRM(고객 관계 관리) 바이럴 마케팅
  • 선택도구 (Choice tools) 5W 분석WhoWhat Whom Which mediumWhat effect정확한 상황 분석 요구수요 측면공급측면Ⅲ.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사례Ⅲ. 다양한 마케팅 전략블루클럽사우스 웨스트 항공사 1 . 니치 마케팅 2 . 코즈 마케팅탐스 슈즈 (TOMS SHOES) CJ 미네워터 바코드롭KFC펩시콜라 미샤 화장품 (MISSHA)3 . 비교 마케팅LG전자 아트 디오스 LG 프라다 폰 덴마크 우유4 . 데카르트 마케팅1 . 니치 마케팅 - ‘틈새 시장’을 노리는 판매 전략 -‘블루클럽

  • 글로벌 경영이란 국제무역질서 글로벌금융환경 글로벌화와 현지화 해외사업운영 해외직접투자 해외인수합병 국제합작투자
  • 유럽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국가들에 공장 건설. 이 과정에서 상품성과 높은 생산력을 바탕으로 강력한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현지시장의 영향력 확대 2.현지화 – 적극적인 신흥 시장 개척 (인도)등 지역에 뛰어난 현지화 적응 능력으로 해당 지역에 맞는 제품 생산 ( 인도 –쌍트로 ,러시아 –쏠라리스)인도 –비포장도로에 대비한 자동차 생산토론 Arcelor-Mittal의 공격적인 양적 확장 M&A(글로벌화 전략)에 대한 의견을 나눠봅시다 THANK YOUANY QUESTIONS?

  • [신용카드, 신용카드시장] 신용카드의 개념, 신용카드의 기능, 신용카드의 연혁, 신용카드의 유형, 신용카드시장의 현황, 신용카드의 선택배경 사례, 신용카드의 마케팅 사례 분석
  • 신용카드의 개념, 신용카드의 기능, 신용카드의 연혁, 신용카드의 유형, 신용카드시장의 현황, 신용카드의 선택배경 사례, 신용카드의 마케팅 사례 분석Ⅰ. 서론Ⅱ. 신용카드의 개념Ⅲ. 신용카드의 기능1. 신분증명카드(Identification, ID) 2. 대금지급기능 3. 소비자 신용기능(Consumer Credit) 4. 정보수집의 기능 Ⅳ. 신용카드의 연혁 1. 미국2. 일본3. 우리나라Ⅴ. 신용카드의 유형 1. 거래구조에 의한 분류 1) 兩당사자 카드(Dual-Party Card)2) 三당사자 카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