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G마켓(지마켓)의 처음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25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g마켓소개
2. G마켓의 처음마케팅
3. 처음 마케팅의 대표 사례 中
4. G마켓에서의 처음마케팅 발전 방안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g마켓소개
- 처음마케팅의 정의
<g마켓이 다른 오픈마켓보다 먼저 시작한 마케팅으로서 큰 성공을 이루자 다른 오픈마켓에서 이를 모방하여 따라하는 마케팅을 우리 조 에서는 처음마케팅이라 정의 한다>
2. G마켓의 처음마케팅
- 스타샵
스타들에게 옷이나 액세서리등 입혀보고 그들의 사진을 공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현재 패션스타일은 모두 연예인으로부터 비롯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tv속 연예인이 입은옷은 괜히 터 특별해 보이고 멋있어 보인다 .이런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하기 위해서 g마켓은 스타마케팅을 시작하였다. 이후 옥션, CJ몰 등이 줄줄이 스타숍을 열었다. 전혜빈, 신혜성, 유인영 등 신예스타 3명이 제안하는 패션 상품 코너라는 ‘옥션스타코디’, 정려원, 이기용, 아나운서 정지영의 일상을 찍은 사진을 여러장 올려놓고 이들이 착용한 물건을 파는 CJ몰 ‘파파라치 스타숍’등이 다 같은 맥락이다.
- 판매자 미니샵
g마켓에서 쇼핑몰처럼 운영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처음엔 e상인들의 꿈인 자기브랜드 만들기를 도와주자는 의미에서 시작했다. 그 후 판매자 미니샵이 자리를 잡으면서 G마켓은 본격 성장의 길을 걷기 시작한다. 역량 있는 판매자들이 줄줄이 들어오고, 등록 물건이 많아지고 품질도 높아지면서 자연스레 물건을 사러 오는 구매자들도 늘어낫다.
판매자미니숍이 인기를 끌기 시작하면서 G마켓 모회사인 인터파크, LGe숍, 옥션 등도 잇따라 같은 형식의 미니숍을 개설해 나갔다. 덕분에 이제 판매자미니숍 없는 오픈마켓은 상상도 할 수 없게 됐다.
- 참고문헌
-
소문난 장터 오픈마켓 이야기 : 옥션의 성공과 G마켓의 도전
나는 매일 G마켓으로 출근한다
G마켓에서 10억 벌기
그 외 :naver, google, daum 싸이트, 블로그, 뉴스 참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