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옥션 & 지마켓 G마켓의 체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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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고객체험마케팅
2) Schmitt와 고객체험관리 5단계
3) 기업소개 -G마켓, 옥션

Ⅱ 본론

번슈미트의 체험마케팅 5단계와 기업사례
1)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라
2) 고객의 경험의 기반을 확립하라.
3)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라.
4) 고객 인터페이스를 구조화하라.
5) 지속적으로 혁신하라.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고객체험마케팅

제품을 잘 만들고, 가격이 저렴하다고 해서 잘 팔리는 시대는 그만 잊어라.
기술과 산업이 발달함으로써 예전의 독점적인 시장 상황에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가 넘쳐나는 시대가 되었다. 한 가지 품목이라도 수 십 가지의 브랜드와 수 백, 수 천 가지의 제품이 생산되는 시대에서 높은 품질과 저렴한 가격만으로 경쟁시장에서 살아남기엔 역부족일 것이다. 넘쳐나는 정보와 과열 마케팅으로 무감각해진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선 감각을 자극하여 감동을 주어야하는데, 최근 특별한 체험으로 고객들의 마음을 여는 체험 마케팅이 떠오르고 있다.
번 슈미트가 처음 제안한 CEM(고객체험마케팅, Costomer Experience Management)이란 기존 마케팅과는 달리 소비되는 분위기와 이미지나 브랜드를 통해 고객의 감각을 자극하는 체험을 창출하는 데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고객은 단순히 제품의 특징이나 제품이 주는 이익을 나열하는 마케팅보다는 잊지 못할 체험이나 감각을 자극하고 마음을 움직이는 서비스를 기대한다. 즉 제품생산 현장으로 고객을 초청하여 직접 보고, 느끼고, 만들어 볼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체험마케팅 (2002)> 번트 슈미트 저 / 세종서적
번트 슈미트 저 / 한언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2012)> 한상만 외 2인 / 박영사

참고 사이트
-번슈미트와 체험마케팅 개념 정리
http://blog.naver.com/sako71?Redirect=Log&logNo=130085667691
- 통계자료 출처
http://www.nanbara.kr/blog/311
-1번 사례 G마켓 - 하기스 기저귀/ 옥션- 고운맘 카드
http://item.gmarket.co.kr/detailview/Item.asp?goodscode=205989500&pos_shop_cd=GE&pos_class_cd=100000057&pos_class_kind=L
http://sccs79.blog.me/90115241808
-2번사례 G마켓과 옥션
-3번사례 (동영상)
http://blog.naver.com/pinkmilk34?Redirect=Log&logNo=40132460898&jumpingVid=AD459DFA26A3159E46AF88C0B555894EC015
http://blog.naver.com/ngyadpr?Redirect=Log&logNo=110130978560
-4번사례 G마켓 - 그래놀라 체험단/ 옥션 - 신상 체험단
http://blog.naver.com/kjga1?Redirect=Log&logNo=110130691400
http://blog.daum.net/jjh7060/38
-5번사례 G마켓과 옥션
http://www.fnnews.com/view?ra=Sent0401m_View&corp=fnnews&arcid=201204230100190930011563&cDateYear=2012&cDateMonth=04&cDateDay=23
-기업소개
http://www.gmarket.co.kr/challenge/neo_contents/company/01_company.asp
http://cafe.naver.com/gmakorea/1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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