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SKT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CRM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11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고객만족경영
CRM
통신 산업 분석
SKT 분석
KTF 분석
결론
본문내용
Question

고객 만족 경영은 무엇인가?

CV? CRM?

고객 만족은 기업 성과와 어떤 관련이 있는가?

외국의 CRM 사례는?

SKT는 CRM을 어떻게 사용했을까?


고객만족의 잘못된 이해의 사례
“무조건 보다 맛있는 제품을 만들면 된다”


펩시에게 시장점유율을 역전 당한 코카콜라는 더 맛잇는 콜라를 만들어 기존 콜라의 생산을 중단하고 새로운 콜라를 생산했다.
사람들은 기존의 코카콜라의 맛을 더 선호해 새로운 콜라는 시장에서 참패를 당함
결국 코카콜라는 기존 콜라는 Classic, 새로운 콜라를 New라 하여 동시에 판매하게 됐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crm] SK텔레콤 CRM의 발전방향 및 시사점
  • 고객에 대한 접근 방식이라고 할 수 있다.큰 의미의 CRM은 DBM, 협의의 CRM, SFA-sales force automation으로 분류될 수 있다. DBM은 마케팅 분석과 전략을 수립하기 위하여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하는 것이며, 협의의 CRM은 일대일 마케팅을 위하여 마케팅 프로세스를 정보화하는 것이며, SFA는 영업 채널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영업자동화 기술을 의미하며 휴대폰, PDA, 콜센터 등을 활용한다. 따라서 DBM은 기업이 이용가능한 모든 데이터를 얻기 위한 데이터웨어

  • [마케팅분석] CJ ON E마케팅사례 조사
  • 기업에 가지 못하도록 하는 고객 이탈 방지 (Customer Lock-in) 효과가 있다. CJ ONE VIP제도를 통하여 CJ 그룹의 충성고객을 늘릴 수도 있다.마케팅적인 부분 외에도 마케팅을 위한 정보를 얻기 위한 이유도 있다.먼저 CJ ONE 카드를 발급받기 위하여 입력하는 정보와 고객이 사용하는 내역을 통하여 CRM을 구축할 수 있다. 또한 고객들의 동선을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동선을 통해 가맹점과 매장 수, 매장의 위치 등의 전략을 짤 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고

  • [마케팅전략론] `SK Telecom`(sk텔레콤)의 마케팅전략
  • 위한 전략(출처 : SK Telecom)SK telecom는 기존의 경제적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기존의 가치경영과 달리, 다양한 경영활동 대상의 가치를 균형적으로 제고하여 장기적인 기업가치 극대화를 추구하는 전략이다.Ⅱ. 환경 분석■ 거시환경 분석● 90년대 중반 이후 폭발적 성장세국내 이동전화 시장의 경우 84년 한국이동통신(현 SK텔레콤)이 셀룰러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95년까지는 가입자 증가세가 비교적 완만하게 진행되었다. 그러나 경쟁이 도입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고객사랑 경영(CCVP)1) 배경2) 내용3) 세부 실천사항2. CRM1) 기업혁신의 엔진으로서의 CRM2) 주요 의미3. SKT에 대한 공격적 경영1) 원동력2) 내용Ⅷ.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1. 동맹전략1) P&G와의 전략동맹 배경2) 월마트의 메이커에 대한 전략동맹 제안3) 대립에서 동맹관계로4) P&G가 월마트에 전략동맹을 성립시킨 이유5) 전략동맹을 성공시키는 요인2.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

  • [고객만족경영] KTF 굿타임경영
  • 경영방침3.상품, 브랜드4.가입고객, M/S’99년, ’00년 은 합병전 양사 합계99년 프리텔 426만7천 18.2% 엠닷컴 280.3만 11.9% kt 5만 .2%00년 프리텔 528만5천 19.7% 엠닷컴 313만 11.7% kt 72만 2.7%Ⅱ. 고객만족경영 추진경과CS VisionMobile Life PartnerCSI구성요소People혁신Process혁신Infra혁신CS 추진요소CS 추진단계1단계( ~2001) : 채널중심 CS추진기2단계(2002~2003) : CRM 기반 CS도입기통화품질,기업이미지,무선인터넷,고객혜택,요금상품3단계(2004~ ) : 굿타임 경영 추진기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