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마케팅] 세일즈이벤트 마케팅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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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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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세일즈 이벤트란?
2. 세일즈 이벤트의 필요성
3. 사전 준비
4. 이벤트 실시의 타이밍
5. 세일즈 이벤트의 PR·고지와 용구
6. 실시예산 결정
7. 메이커·도매업체의 협력
8. 타임 스케쥴 차트의 작성
9. 사례 영상
10. 세일즈 이벤트의 반성
11. 세일즈 이벤트의 미래
12. 참고문헌 및 인터넷 URL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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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일즈 이벤트란?
세일즈 이벤트는 특정 장소에서 참가자를 대상으로 세일즈 및 세일즈 프로모션을 목적으로 실시하는 이벤트이다.
세일즈 이벤트의 필요성
기업에 대한 호의를 형성하게 하여 소비자들의 거부감을 덜 수 있다.
소비자들의 문화 예술적 향수를 충족시킬 수 있다.
소규모 기업의 성공 확률을 높여준다.
사전 준비
시장조사
세일즈 상품의 동향조사
이벤트 실시의 타이밍
참가자(고객)를 어떻게 많이 동원하는가는 이벤트를 실시하는 타이밍에 크게 달려 있다. 결국 지역의 고객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편리한 시기와 일시를 선택하게 된다.
세일즈 이벤트의 PR·고지와 용구
1) PR·고지 매체의 선택
이벤트 컨셉에 기초한 전략, 전술, 이벤트의 규모, 내용, 예산, 주력상품, 소구대상자(참가자), 지역의 성향, 장소, 시기, 그 외의 데이터에 근거하여 무엇보다도 효과 있는 매체를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 하다.
세일즈 이벤트의 PR·고지와 용구
2) PR·고지 매체명 및 용구
(1) 매스 미디어
(2) 전단 광고
(3) DM
(4) 옥외광고
(5) 회장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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