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중국 e-learning(이러닝) 시장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11.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중국 e-learning 시장 현황
1. 중국 e-learning 시장 현황 및 전망
2. 인프라 현황
3. 주요 플레이어

II. 중국 e-learning 시장 진출 기회 평가
1. SWOT 분석
2. 국내 e-learning 업체들의 중국 시장 진출 기회 평가

III. 진출 전략
1. 컨텐츠 전략
2. 파트너와의 제휴 전략
3. 철저한 현지 시장 정보 파악
4. 기타 아이디어 (진수어학원 벤치마킹 전략)

Ⅳ. 결언
본문내용

- 중국 e-learning 실시 대학 -
중국 대학
내 용
칭화 대학
외국대학들과 화상회의를 이용한 원격교육 및 위성을 통한 원격
프로그램 제공
북경 대학
북경대학은 Beida Jade Bird Group 과 공동 출자하여 Beidaonline이라는 벤처기업 세워 SkillSoft 와 제휴하여 예술, 마케팅, 세일즈 등 480 개 이상의 기업훈련 프로그램을 서비스하고 있음
푸단 대학
1999 년부터 시작된 온라인 교육은 2005 년까지 수강생의 수를
25,000 명으로 늘릴 계획임. 기업들과 협력하여 e-learning 및 콘텐츠
제작, 교과과정 운영 등 전반적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Virtual School 2000 프로젝트" 또한 추진하고 있음
중국
통신대학교
100 여개의 강의실에 오디오와 비디오 정보를 고속으로 전송하기
위하여 ATM (Asynchronous Transfer Mode)을 이용하고 있음.
WBT 의 경우 아직 콘텐츠가 많지 않은 편임
북경
외국어대학
중국 및 해외 인터넷 기업들과 제휴하여 2001 년부터 e-learning
교육을 실시하고 있음. 학위과정 가능
북경 사범대학
온라인 교육을 통한 학위 취득 가능
중국인민대학

중국 인민대학교의 네트워트 학교는 Chinese Leaning Net 과 함께 공동으로 온라인 교육 지원하고 있음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한 학위수여 가능

[자료원: Mindbranch]

3) 철저한 현지 시장 정보 파악
중국 현지 시장에 대한 정보 파악을 철저히 해야 할 것이다. 중국 e-learning 교육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기는 하지만, 시장경제와 관료적 통제가 병존하는 중국시장은 시장경제로 이행하는 시기에 있어 개도권 및 선진권 시장의 특성이 혼재되어 있는 시장이다.
광대한 지역적 특성에 따른 다양성, 빈부격차, 이에 따른 정보화 격차, 체제전환과정 등으로 인하여 과도기적 상태에 있다. 또한 지적재산권의 보호가 미흡하여 불법 복제품이 넘치고 있으며, WTO 가입을 계기로 정부가 단속을 강화하고 있으나 소비자들의 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식부족으로 지적재산권 침해 사례가 빈번한 시장이다.
여기에 더하여 시장조사 자료가 풍부하지 않아 현지 시장 정보를 대인관계에 의존하고 있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철저한 현지 시장 조사를 통한 더욱 견고한 진출 전략 마련은 진출 성공 관건이 될 것이다.

4) 진수어학원 벤치마킹 전략
․ 진수어학원 운영방식
박진수 원장 아래 부원장(김혜영), 및 각 사무업무 스텝들이 학원의 총괄적인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박진수 원장은 대전 본원에서만 실시간 강의를 하고 나머지 청주, 전주, 대구점에서는 온라인으로 강의를 실시한다. 즉, 일반 영어학원의 시스템에서 벗어나 박진수 원장의 강의를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각 지점(청주점, 전주점, 대구점)에서 동영상을 틀어주어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다. 직접 강의는 학원 프로그램에 별도로 운영되고 있으며 일주일에 한번정도 박진수 원장이 전국별로 다니며 직접 강의를 하고 있다. 하지만 전체적인 강의는 모두 동영상으로 수업한다.
구체적으로 청주지점의 진수어학원을 살펴보면 각반에 30-40명의 학생들이 빔을 통하여 동영상을 통한 강좌를 듣고 있으며 한 강좌 당 2-3명의 스텝이 상주하여 동영상에서 부족한 부분의 강의를 보충하고 질문하는 사항을 답변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매일 학습일지를 작성하여 스텝에게 확인을 받고 학습 진행 사항을 1:1로 피드백 받고 있다. 이것은 동영상 강의의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해주는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기타 진수어학원에서 주목해야할 점은 스터디 그룹을 별도로 운영하여 학생들이 학원 외에 학습을 학원자체에서 스텝들이 관리하여 학생들을 지원해주고 있다. 또한 지역 대학교와 연계를 통하여 1달 무료 수강권, 영화관람 이벤트 등을 실시하여 판촉을 진행하고 있다.


․ 진수어학원 역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온라인 교육 기업 중국 진출 전략
  • 중국 시장 분석1. 중국의 인터넷 사용 현황가. 인터넷 사용자 수 나. 사용자 연령별 분포 다. 사용자 직업별 분포라. 인터넷 보급률마. 인터넷 이용 방식2. 중국의 환경 분석가. 정치적 환경 나. 법적 제도라. 문화적 환경3. 중국 진출 시장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 시장 진입 형태가. 합작 진출2. 마케팅 전략가. 경쟁 우위 확보나. 홍보 방식Ⅴ. 전망 및 기대효과시사점,등실패 시 철수 방법Ⅰ. 중국 시장 현황1. 중국 인구 현황가. 현재 인구

  • 조직행동 관리 경희사이버대학의 중국 진출전략
  • 경희사이버대학교 중국 진출 사업 계획서조직 행동 관리‘경희사이버대학의 중국 진출 전략’회의일자, 회의내용 등 팀미팅 요약표구분세부내용프로젝트명경희사이버대학의 중국 진출 전략팀명만리장성팀장2011821180김원효팀원2011821190고광현2013821049박은정2012821171박준수2012821229임성준과제 진행(토의) 일지날짜내용채널2014년 4월 2일다음 카페 ‘그루터기 사람들’ 개설카페2014년 4월 2~3일해외 진출할 국가, 팀명 정하기카페 게

  • [글로벌마케팅] 한국어 온라인 교육의 중국 진출
  • 한국어 온라인 교육의 중국 진출Contents1제품 및 국가 선정이유2환경분석3진출전략1. 제품 및 국가 선정이유1-1 온라인 교육의 정의전자적인 기술(e)교육 (Learning)‘온라인교육’이란 전자적 수단, 정보통신 및 전파,방송 기술을 활용하여 이루어지는 학습온라인 교육(e-Learning)이란?1. 국내 온라인 교육의 높은 기술력2. 세계적 온라인 교육의 수요 증가3. 교육시장 성장, 원격교육 개념보편화1-2 선정이유 온라인 교육 선정이유시장 성장률 2002

  • [국제경영] 대교 E,nopi의 칠레 교육 시장 진출전략
  • 전략② 4P의 요소(5) Human resource management① 칠레의 노동 및 임금현황② 칠레의 노동법 주요 사항③ 칠레 인적자원 관리 시 주의점④ 칠레 시장 진입시 H/R 전략(6) Sources of Revenue and Financial Condition① sources of revenue② financial condition 5. Conclusion6. References1. Title and Introduction선진국을 비롯한 세계는 이러닝이 지식기반사회의 핵심산업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이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으며, 그 결과 세계 이러닝 시장규모는 매년 20%에 가까

  • [국제마케팅] 메가 스터디 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
  • 국제마케팅FINAL TERM PROJECT메가 스터디중국시장진출 성공전략목차기업 선정 동기1. 메가 스터디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2. 5C (중국 시장 환경 분석)3. TOWS 분석4. STP - TCP 프로파일5. 5P 전략6. 브랜드 네이밍 전략7. 결론 및 나아가야 할 방향8. 참고 자료1. 메가 스터디 기업 소개 및 선정동기1) 메가스터디 회사소개회사명 : 메가스터디 주식회사 (Megastudy. Co., Ltd)대표이사 : 손주은 설립일 : 2000년 7월 12일 소재지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603-54 덕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