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보험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02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교보 자동차 연혁, 광고 소개

시장 분석

SWOT 분석

외국 온라인 시장 분석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 맵

STP 전략

성공요인

성과, 미래
본문내용
SWOT 분석

1.생명보험 업계에서 오랫동안 쌓아온 경영 노하우.
2.기업에 대한 견고한 이미지.
3.건실한 재무구조.


1.선점되어 있는 과도한 자동차
보험 시장.
2.자동차 보험시장의 성장 포화상태.
3.대부분의 보험시장이 손해를 보고 있음.
4.과도한 가격경쟁으로 인한 수익 약화 우려.
5.자동차보험시장에 신규진입.

ST 전략
Segment : 직판 채널 시장
Targeting : cluster 1,2로 구분
차별화 전략 구사

Positioning
1. 고객로열티 높임
2. 다이렉트 보험의 신 카테고리 창출

성공비결 (3)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스피드 메이트와 제휴 : 전국 어디서나 20분 사고현장 출동 서비스
GPS 시스템(동양화재와 동시에) 가동
현대카드와 전략적 제휴 (할인혜택)
최초로 PPL 시도 “유리화” – 큐브자동차보험
참고문헌
블루오션 전략 [김위찬 외 1]
2005 마케팅 성공사례 [한국능률협회]
매일경제 TV, 매일경제 신문
금융감독원, 보험개발원 통계자료
차별화의 법칙[홍성준]
교보자동차보험 홈페이지 및 5대 보험사 홈페이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보험]생명보험, 그리고 다이렉트 보험시장의 현황과 전망
  • 생명보험, 그리고 다이렉트 보험시장의 현황과 전망 1. 다보장 의료보험의 성공 포인트자동차 보험을 제외한 다른 보험시장은 설계사(일명 라이프 플래너)를 통한 판매가 주요 채널이다. 자동차 보험 역시 최근에서야 다이렉트 시장에서 서서히 증가하고 있는 듯하다. 그러나 기존 판매 채널이 아닌 다이렉트 채널을 이용해서 성공을 이룬 사례도 있다. 생명보험 시장의 현황 및 최근 보험시장의 트렌드를 알아보고, 최근 다이렉트 보험의 대표상품으

  • 교보자동차보험의성공사례,블루오션전략,자동차보험시장,교보자동차보험시장분석및SPT전략
  • 대한민국 다이렉트보험의 시작!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사례- 목 차 -1. 교보자동차 연혁 및 주요성과.2. 3C 분석 및 4P 분석.3. SWOT 분석.4.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 맵.5. 교보자동차보험의 성공비결.(1) 성공비결 1 - 철저한 시장분석 및 SPT 전략(2) 성공비결 2 - 통합 콜센터(Customer Contact Center)(3) 성공비결 3 -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6. 성과.1. 교보자동차보험 연혁 및 주요 성과교보자동차보험은 인터넷 등 환경변화에 따른 고객니드를 적극 반영하고 있으

  • [서비스운영관리] 인터넷은행으로 본 경영전략
  • 보험업무와 투자신탁업무를 취급하고 있으며 지분의 80%를 모회사인 프루덴셜이 소유하고 있다.Eggbank의 사업은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한 신용카드사업을 중심으로 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담보대출 부문에서 기조의 사업자들의 견제가 심하기 때문으로 파악된다. Eggbank는 신용카드 부분에서 과감한 고객유치전략을 채택함으로써 신용카드사업 부분에서 일정한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는 Eggbank가 현재 활동 중인 영국은 미국과 달리 신용카드사업의 경쟁

  • [마케팅] 교보자동차보험 마케팅전략
  • 목 차Ⅰ. 시장 환경의 변화와 교보자동차보험사의 설립1. 경쟁 환경의 변화2. 국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시장의 전망2-1. 선진국 다이렉트 보험 사례3. 다이렉트 보험의 SWOT분석4. 교보자동차보험사의 설립Ⅱ. 상품 내용 및 특징1. 상품개발 배경2. 상품 특징3. 상품의 내용Ⅲ. Marketing Communication 전략STP 전략Ⅳ. 보상 서비스Ⅴ. 기업 성과Ⅵ. 향후전략Ⅶ. 결 론Ⅰ.시장환경의 변화와 교보자동차보험사의 설립1. 경쟁환경의 변화(1) 기존시장분석-

  • [경영, 조직과 환경] 교보 다이렉트보험사의 조직구조
  • 보험업계에서 기존의 오프라인 판매망을 구축하고 있으면서 최초로 다이렉트 보험을 출시한 교보자동차보험을 선정하여 e-business화에 따른 기업환경 변화와 조직 내부의 변화에 대해 조사하고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유치하고 유지하기 위해서 기업내부에 e-business화를 어떤 식으로 발전시키고 적응시켜야 할지 조사해 보도록 하겠다. Ⅱ. 교보생명보험 개요 1. 소개․ 교보생명은 ‘국민교육진흥’과 ‘민족자본형성’이라는 창립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