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제일모직(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브랜드 중심 경영

2. 디자인 경영 인프라 및 프로세스

⑴ 디자인 정보수집 인프라

⑵ 디자인 개발 및 관리 프로세스

⑶ 브랜드 중심의 의사결정 프로세스

⑷ Fashion Information System

⑸ 디자이너의 능력개발 및 관리

3. 디자인 경영전략 및 실행

⑴ 디자인 전략

⑵ 디자인 전략 실행
① 디자인 혁명

② 디자인 일류화 추진

4. 디자인 경영 성과
본문내용
빈폴, 로가디스, FUBU 등은 이제 소비자들에게 명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제일모직의 대표 브랜드이다. 이러한 제품들이 대표 브랜드가 되기까지는 물론 우수한 제품력과 뛰어난 마케팅 활동이 뒷받침되어야겠지만, 무엇보다도 제일모직은 브랜드 중심 경영, 뛰어난 디자인 개발, 삼성패션연구소를 통한 트렌드 및 소비자 조사 등을 통해 꾸준히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브랜드 가치는 디자인과 품질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부여함으로써 생겨나는 것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Nice Quality, Good Price, Best Service라는 핵심 가치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브랜드 중트렌드 및 소비자 조사를 위한 삼성경제연구소, 삼성패션연구소를 통한 다양한 조사 및 분석을 통해 소비자들이 원하는 제품 개발 및 타사의 정보 제공을 통한 국내 트렌드 선도력 등은 제일모직을 최고의 패션기업이라고 말하기에 조금도 손색이 없다. 또한 이러한 조사와 분석을 통해 도출된 이슈를 구체화해서 표현할 수 있는 제일모직만의 디자인 전략 또한 Nice Quality를 추구하는 브랜드 중심 경영의 핵심이 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HWP]
  • 브랜드 마케팅 성공사례분석국내 1위 브랜드전략, 의류시장 분석C O N T E N T S『서론』 BEAN POLE 브랜드 소개 a】 기업소개 / 기업개요 - 제일모직 - 경영이념, 성장과정(연혁), 기업현황 등b】 BEAN POLE 브랜드 소개- 제품 특징, 브랜드 연혁 등c】 제품현황 및 주력상품『본론-1』 국내 캐쥬얼 패션 의류산업시장 규모 및 환경분석a】 국내 캐쥬얼의류 시장현황 및 규모b】 시장환경분석 - 국내환경, 외부환경 분석- 경쟁업체 비교분석 : 폴로, 라코스떼

  • [제일모직 마케팅사례] 제익모직의 마케팅 성공사례
  • 제일모직 마케팅사례 제익모직의 마케팅 성공사례목차* 제일모직(주)의 마케팅 성공사례Ⅰ. 명확한 미션과 중장기 비전Ⅱ. 글로벌 경쟁력 확보Ⅲ. 브랜드 가치경영Ⅳ. 경영 인프라 구축 & 의사결정 프로세스Ⅴ. 인재중심 경영과 고객만족 서비스Ⅵ. 성과 및 평가* 제일모직(주)의 마케팅 성공사례기업의 능력을 평가하는 최종심사위원은 바로 고객이다. 제일모직은 일찍이 고객의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여 고객들의 패션에 관한 니즈를 파악, 우

  • [A+] 제일모직 BEAN POLE 빈폴 - 브랜드마케팅전략 및 성공전략, 핵심역량 분석 분석 [PPT]
  • 마케팅 광고 사례선집/박용성/ 韓國마케팅硏究院/1998 귀족마케팅/김상헌/ 청년정신/2003 한국능률협회, 『마케팅 성공사례』, 2005.Joy Kim, 『BeanPole 의 브랜드 전략』, 2005. 라이터스,『빈폴의 Only Number One 전략』, 2006.블로그blog하영, 『빈폴 마케팅 전략 분석』, 2008.매일경제 서울 경제신문 파이낸셜뉴스 참고사이트www.empas.com/news www.naver.com www.yahoo.co.kr 제일모직 http://www.cii.samsung.co.kr/ 빈폴 http://www.beanpole.co.kr/  http://cafe.naver.com/adholic.cafe?ifr

  • 제일모직(주) 갤럭시 신사복 의류 마케팅 성공사례
  • 제일모직(주) 갤럭시 신사복 의류 마케팅 성공사례목차* 제일모직(주) 갤럭시 신사복 의류 마케팅 성공사례Ⅰ. 제일모직의 대표 신사복 갤럭시Ⅱ. 디자인 경영을 통한 이미지 차별화 전략 효과적인 브랜드 자원 관리 고객욕구 파악을 위한 마케팅 정보관리 이미지 차별화를 위한 브랜드 전략Ⅲ. 디자인 경영을 바탕으로 한 브랜드 실행 전략Ⅳ. 갤럭시의 경영성과 및 그 요인Ⅴ. 지금부터 시작인 갤럭시* 제일모직(주) 갤럭시 신사복 의류 마

  • [마케팅, 빈폴, beanpole, 성공사례,] A+ 빈폴의 마케팅전략 ver.2007(beanpole marketing) 최신의 풍부한 자료
  • 성공적인 시장진입 연도매출액(단위:억)빈폴과 폴로 매출액 추이빈폴 폴로2000 1201 11002001 1716 12832002 2288 14702003 2445 1591연도매출액(단위:억)빈폴과 폴로 매출액 추이89년99년 2000년2001년2002년2003년(예상)빈폴60 7200 12010 12160 23000 24500빈폴 2. 문제점경쟁사에 비해 낮은 인지도- 폴로와 같은 해외글로벌 브랜드들에 비해 낮은 인지도폴로와의 뚜렷한 차별화 전략 필요- 폴로를 벤치마킹한 세컨브랜드 이미지- 유사한 마케팅정책, 제품 특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