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제일모직 빈폴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 연혁 & 기업소개 & 브랜드 의미와 컨셉
Ⅰ-1 회사연혁
Ⅰ-2 기업소개
Ⅰ-3 브랜드 의미와 컨셉
Part 2 : SWOT분석
Ⅱ-1 [내적분석] Streght(강점)
Ⅱ-2 [내적분석] Weakness(약점)
Ⅱ-3 [외적분석] Oppertunity(기회)
Ⅱ-4 [외적분석] Threat(위협)
Part 3 : STP
Ⅲ-1 [Segmentation] (세분화)
Ⅲ-2 [Targeting] (타켓 선정)
Ⅲ-3 [Positioning] (위치선정)
Part 4 : 4P분석
Ⅳ-1 product 제품
Ⅳ-2 promotion 촉진
Ⅳ-3 place 장소
Ⅳ-4 price 가격
Part 5 : 마무리
Ⅴ-1 나의생각
Ⅴ-2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2 기업소개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랜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19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은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캐주얼 부문)로 선정되고 있으며 정상 판매율, 마케팅력, 서비스 등을 종합한 집계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Ⅰ-3 브랜드 의미와 컨셉
빈폴(Bean Pole)은 콩줄기라는 뜻으로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유래되었다.
빈폴의 컨셉은 유럽풍의 네오 트래디셔널이다.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British Sourcing으로 패션을 따르기보다는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는 유니섹스 풍의 네오 트래디셔널이 그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 참고문헌
-
제일모직 공식홈페이지 ( http://www.cii.samsung.co.kr/home.htm )
삼성패션연구소 ( http://www.sfi.co.kr/about/about_03.asp)
한국섬유기술연구소 ( http://www.kotiti.re.kr/rnd/rnd.asp?spage=5 )
한국능률협회 ( http://www.kma.or.kr/ )
마케팅 분석자료 ( http://speedservice.co.kr/enrollcts/workbook.htm)
한국마케팅연구원 ( http://www.kmarketing.co.kr/ )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박영사, 오세오·박충환 공저 page 85~102)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박영사, 오세오·박충환 공저 page 162~18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빈폴, beanpole, 성공사례,] A+ 빈폴의 마케팅전략 ver.2007(beanpole marketing) 최신의 풍부한 자료
- 마케팅 성공사례 -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사례
-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세계시장 개척, 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대한항공 스토리텔링마케팅 사례분석과 대한항공 마케팅 광고 성공요인분석및 대한항공 미래전망,스토리텔링 마케팅 성공,실패사례분석
- [의류 마케팅 사례] 제익모직 빈폴의 마케팅 성공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 서울 월드컵 경기장 관광개발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안
- 기업 간의 특허소송 애플과 삼성 그리고 삼성과 엘지
- 리더십이론(리더십 특성이론, 행동이론, 상황이론, 팀리더십론)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창의성과 조직혁신
- [경영전략] Nintendo(닌텐도) 경영혁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