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제일모직 빈폴의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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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Part 1 : 연혁 & 기업소개 & 브랜드 의미와 컨셉
Ⅰ-1 회사연혁
Ⅰ-2 기업소개
Ⅰ-3 브랜드 의미와 컨셉

Part 2 : SWOT분석
Ⅱ-1 [내적분석] Streght(강점)
Ⅱ-2 [내적분석] Weakness(약점)
Ⅱ-3 [외적분석] Oppertunity(기회)
Ⅱ-4 [외적분석] Threat(위협)
Part 3 : STP
Ⅲ-1 [Segmentation] (세분화)
Ⅲ-2 [Targeting] (타켓 선정)
Ⅲ-3 [Positioning] (위치선정)

Part 4 : 4P분석
Ⅳ-1 product 제품
Ⅳ-2 promotion 촉진
Ⅳ-3 place 장소
Ⅳ-4 price 가격

Part 5 : 마무리
Ⅴ-1 나의생각
Ⅴ-2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2 기업소개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랜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19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고급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서 유일하게 고유브랜드로서 확고한 시장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제일모직의 빈폴은 매년 백화점 바이어가 뽑은 BEST 브랜드(캐주얼 부문)로 선정되고 있으며 정상 판매율, 마케팅력, 서비스 등을 종합한 집계에서도 높은 점수를 얻고 있다.


Ⅰ-3 브랜드 의미와 컨셉
빈폴(Bean Pole)은 콩줄기라는 뜻으로 콩이 많이 나는 미국 보스톤의 고풍스럽고 전통적인 이미지에서 유래되었다.
빈폴의 컨셉은 유럽풍의 네오 트래디셔널이다.
역사와 전통을 상징하는 British Sourcing으로 패션을 따르기보다는 고전적이고 전통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는 유니섹스 풍의 네오 트래디셔널이 그 구체적인 이미지이다.
참고문헌
제일모직 공식홈페이지 ( http://www.cii.samsung.co.kr/home.htm )
삼성패션연구소 ( http://www.sfi.co.kr/about/about_03.asp)
한국섬유기술연구소 ( http://www.kotiti.re.kr/rnd/rnd.asp?spage=5 )
한국능률협회 ( http://www.kma.or.kr/ )
마케팅 분석자료 ( http://speedservice.co.kr/enrollcts/workbook.htm)
한국마케팅연구원 ( http://www.kmarketing.co.kr/ )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박영사, 오세오·박충환 공저 page 85~102)
고객중심과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마케팅 (박영사, 오세오·박충환 공저 page 162~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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