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3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5P 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el이 1972년 시애틀에 스페셜 커피를 배전하여 판매하는 커피 상점을 오픈하면서 탄생되었다. 당시에는 bulk차나 spices 등의 원재료만 판매하였고, 현재와 같은 컵에 담아 마시는 커피는 판매하지 않았다. 스타벅스가 오늘날과 같이 전 세계적인 점포망을 통해 커피 애호가들을 만족시키기까지는, 1981년 하워드 슐츠(Howard Schultz)라는 천부적인 사업가와의 만남 이후 20여 년의 세월이 지나야 했다.
슐츠는 고급커피 시장의 가능성을 확신하고 1982년 스타벅스의 마케팅 부문 책임자로 합류하게 된다. 당시만 해도 스타벅스는 최고급 원두만을 파는 업체였다. 그러던 중 1983년 슐츠의 밀라노 출장이 결정적 계기가 되었다. 그는 그곳에서 이태리의 독특하고 전통적인 커피문화에 매료되었고, 이태리 여행 후 슐츠는 1985년 스타벅스를 떠나 1986년 4월 8일 미국 시애틀에서 ‘일 지오날레’라는 커피숍을 오픈하게 된다. 이것이 오늘날의 스타벅스의 효시인 셈이다. 그 후 1987년 슐츠는 스타벅스의 6개 점포와 배전공장, 브랜드 네임을 380만 달러에 매입하게 된다. 새로운 합병회사인 ‘스타벅스 코퍼레이션’, 즉 현재의 스타벅스 커피숍이 정식으로 출범하게 된 것이다.

(1) 경영 이념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절대 타협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다음의 6개의 항목과 원칙은 스타벅스의 의사결정의 기준이 된다.

① 훌륭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서로를 존중하며 존엄성으로 대한다.
② 비즈니스를 하는 방법에 있어서 필수적 요소의 하나인 다양성을 수용한다.
③ 커피의 구매, 로스팅 그리고 서비스에 대해서 가장 엄격한 기준을 적용한다.
④ 고객만족을 위해서 끊임없이 노력한다.
⑤ 지역사회와 환경보호에 적극 기여한다.
⑥ 수익성은 우리 미래의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을 인식한다.
참고문헌
www.starbucks.com
www.istarbucks.co.kr
www.koreaedunet.com
www.neweye.co.kr
www.vsclub.co.kr
www.centernews.co.kr
www.nespresso.co.kr
www.chosun.com
www.joins.com
www.fortune.com
www.foodbank.co.kr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브랜드마케팅 리포트 - 박준형, 새로운 제안, 2004
신 시장 공략을 위한 감성 : 체험마케팅의 브랜딩 전략 사례 - 이훈영, 한국마케팅연구원, 월간 마케팅 Marketing, 2004
브랜드 네이밍 - 프랭크 델라노, 김상률, 김태진, 조혁근 역, 기획출판 거름, 2003
BRAND MASTERS - 낸시 F. 코엔, 브랜드 앤 컴퍼니 역, 세종서적, 2003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임희정, 넥서스북스, 2003
브랜드, 비즈니스를 움직이는 힘 - 스콧 데이비스, 마이클 던, 김형남 역, 청림출판, 2003
브랜드 전쟁 - 데이비드 댈러샌드로, 이수정 역, 청림출판, 2002
감성디자인 감성브랜딩 - 마크 고베, 이상민, 브랜드앤컴퍼니 역, 김앤김북스, 2002
국제마케팅 : 환경과 전략 - 김주헌, 문영사, 2002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 하워드 슐츠, 도리 존스, 홍순명 역, 김영사, 1999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
  • kmn***
    (2008.11.26 19:42:08)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마케팅분석
  • - 목 차 -1. Introduction2. 환경 분석3. SWOT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4. STP 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5. 5P 분석1) 제품 (Product)2) 가격 (Price)3) 유통 (Place)4) 촉진 (Promotion)5) 직원 (People)6. 마케팅전략1) 감성마케팅2)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3) 부가적 마케팅7. 성공요인분석8. 최종 결론1. Introduction-스타벅스 커피는 3인의 동업자 Gorden Bowker, Jerry Baldwin, Zev Sieg

  • 국제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마케팅 믹스(4Ps)43(5) 그 외 Marketing 전략.45(6) 스타벅스의 성공요인.48(7)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마케팅] [서비스경영론]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분석1) 강점 (Strength)2) 약점 (Weakness)3) 기회 (Opportunity)4) 위협 (Threat)Ⅱ. 본 론1. 마케팅 목표 2. STP분석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3) 포지셔닝 (Positioning)3. 경쟁사 분석4. 지속적 경쟁 우위 분석 (SCA)1) 감성마케팅5. 마케팅 믹스 전략① 제품전략 (Product)② 유통전략 (Place)③ 가격전략 (Price)④ 촉진전략 (Promotion)Ⅳ. 결론1. 스타벅스의 성공요인2. 스타벅스의 발전방향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I. 서 론1. 업계

  •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과 핵심성공요인 분석
  • 목차Ⅰ서론1 기업 선정이유2 스타벅스 회사소개Ⅱ본론1 마케팅 전략2 성공비결3 한국시장 진입과정과 성공요인 분석4 스타벅스의 환경분석5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6 기타 마케팅7. 스타벅스 문제점 및 개선점III, 결 론 IV.참고문헌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과 핵심성공요인 분석 1.기업선정이유스타벅스는 새로운 커피문화를 정착시키는 데 주력하고 있는 기업으로 이 기업을 선택하게된 동기는 커피를 대상으로 하는 유통업체 중 선두주자이며

  • [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성공요인 분석
  • STARBUCKS COFFEETable of Contents1. 사례선정 동기 2. Starbucks 소개3. 환경분석4. 마케팅전략 분석5. 성공요인 분석6. 확인된 문제점 제시7. 개선된 마케팅 전략8. 결론9. 참고자료STARBUCKS COFFEE1. 기업선정동기테이크 아웃트렌드의 주역고객의 강한 충성심확보스타벅스 만의 스타일제 3의 공간의 창조커피 시장업계 중 굴지의 1위 업계STARBUCKS COFFEE2. Starbucks 소개스타벅스란? - 1971년 미국의 시애틀에서 창립한 세계적 규모의 커피 전문 기업 기업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