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마케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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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ntation)
2) 목표시장 선정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5. 5P 분석
1) 제품 (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촉진 (Promotion)
5) 직원 (People)

6. 마케팅전략
1) 감성마케팅
2)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3) 부가적 마케팅

7. 성공요인분석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1) Segmentation
연령층에 대한 분류로 시장 세분화
- 10대 : 탄산음료 선호, 약속 장소로 패스트푸드점 이용, 자판기, 캔 커피 선호
- 20대 : 소비문화 주도, 커피숍 자주 이용, 타인으로부터 정보 수용 높음(구전효과 높음)
- 30대 : 여유를 찾기 위해 커피숍 찾음. 자신만의 브랜드 선호
- 40대 : 다른 사람과 대화하기 위해 커피 소비
- 50대 : 건강 중시하는 연령층으로 커피숍보다는 찻집 선호

(2) Targeting
1) 커피숍을 자주 이용하는 20-30대를 Target 으로 선정
2) 스타벅스 1999년 이화여대 앞 1호점 진출
→ 이유 : 변화에 민감하고 수용 속도가 빠른 패션 리더들이 모여 있는 곳
젊은이 문화의 중심지로 개점하고 있음
현재는 젊은 직장인 겨냥하여 거점 지역을 중심으로 공격적 경영 구사
- 거점 지역 : 광화문과 테헤란벨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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