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마케팅] 팬택 스카이 SKY IM-S350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 소개 및 현역
1. 마케팅 목표
2. 시장조사- SWOT 분석
3. 표적시장전략
4. 4P's
5. 광고목표
6. 광고제작

본문내용
기업 소개 및 현역

주식회사 팬택
연혁
1991년 3월 (주) 팬택 설립.
1992년 4월 무선호출기 판매개시
1994년 상공자원부에서 유망선진기술기업 선정(상공자원부). 우량기술기업 선정
(기술신용보증기금)
1995년 주식을 코스닥(KOSDAQ) 시장에 등록하였고, 무역의 날 1000만 불 수출 탑 및
산업포장을 수상.
1997년 5월 CDMA 이동전화 단말기 생산개시
2005년 12월 (주)SKY텔레텍과 ㈜ 팬택 합병
2007년 4월 기업개선작업(워크아웃) 개시
2008년 9월 스카이 주변소음제거 기능 적용 허쉬폰 'IM-S350' 출시

1. 마케팅 목표

팬택계열은 하반기 들어 국내 휴대폰 시장 점유율 20%선에 유지하며 선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이통사들의 마케팅 비용 축소 여파로 휴대폰 시장이 위축된 상황에서 눈에 띄는 활약을 펼치고 있다. 기업개선작업 중인 팬택계열은 지난 2006년 국내 시장 점유율 25%를 돌파하기도 했지만, 2007년부터 급격한 점유율 추락을 겪으며 월별 점유율에서 7%까지 추락하기도 했다. 그러나 올 들어 각 이통사별로 특화된 전용폰을 잇따라 내놓고,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잡은 ‘스카이’ 마케팅을 강화하면서 기력을 회복하고 있다.







a.대중적인 명품을 지향하는 스카이의 장기 히트모델
돌핀폰(IM-U220/U220K) 스카이 역사 상 가장 많은 판매량인 80만대를 기록하고 있다

b.이동통신사별 전용폰
네오사인(IM-U300K, KTF향),러브 캔버스(IM-R300, SKT향) 각각 30만대와 10만대 판매
LGT의 오즈폰(IM-S340L)

c.제품 경쟁력을 기반으로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광고 마케팅.
올해부터 새롭게 선보인 TV 광고인 ‘유쾌한 발상’ 시리즈
소비자 감성을 자극하며 102030세대 소비자의 심리를 대변하고 있다
특히 누구나 공감하는 상황에서의 스트레스를 기발한 상상력과 재치로 풀어내며
허를 찌르는 유머

. 통신사별 특화폰으로 대중적 명품화 전략 유지 및 감성호소 마케팅 지속시킨다
. 통신 시장 악화속에 20%대 시장 점유율을 올린다.
. 스카이만의 색깔을 가진 휴대폰 지속 개발 업계 디자인 트렌드선도
IM-S350 HUSH SPEC 출고가격 599,500원

형 태
슬림 슬라이드
크 기
106.5×51×9.9mm / 10.8mm
무 게
93.2g / 95.8g
색 상
Black, Campaign Gold
LCD 사양
2.3inch QVGA TFT LCD
카메라
2MEGA Pixel CMOS
충전/통신단자
통합 20 Pin
멜로디
64Poly
배터리
구분
슬림형
표준형
연속통화시간
168분
204분
연속대기시간
190시간
230시간
기본 구성품
슬림/표준형 배터리, 스테레오 이어폰 마이크, 20극/24극변환 젠더, 사용자
설명서
DMB
지상파 DMB
영상통화
지원함
멀티태스킹
지원함
모바일 뱅킹
-
내부 메모리
262MB
외장 메모리
Micro SDHC 8GB
이동식디스크
-
블루투스
지원안함(IrDA지원)
통신 규격
WCDMA HSDPA 7.2Mbp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핸드폰제품비교 및 마케팅과정
  • 전략으로 해외의 국민들에게 어필하며 제품의 기능과 디자인의 우수성 등을 광고하면 해외에서도 좋은 성과를 기대할수 있을 것이다제조업체2003년 상반기 실적2002년 상반기 실적내수수출합계내수수출합계삼성전자340만대2,180만대2,520만대430만대1470만대1,900만대LG전자154만대936만대1,090만대175만대530만대705만대모토로라25만대25만대64만대64만대팬택&큐리텔80만대40만대120만대40만대10만대50만대SK텔레텍60만대35만대95만대50만

  • 팬택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분석과 팬택 마케팅전략분석과 팬택의 포지셔닝전략 방향제안
  • 마케팅 비용도 충당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다.http://www.zdnet.co.kr/news/newsview.asp?articeid=201210251153372012.10.28. zdnet korea 김태정기자 팬택, 스카이 버리고 베가 쓴다이달 출시할 쿼드코어폰에는 베가 각인애니콜싸이언 이어 스카이도 역사속으로팬택이 스카이 브랜드를 버리고 베가로 브랜드를 통합한다. 팬택 관계자는 오는 14일부터 스카이 브랜드 대신 베가 브랜드를 사용한다며 이달중에 출시할 쿼드코어 스마트폰에는 베가가 찍혀

  • [마케팅원론] 제품수명주기이론으로 분석한 핸드폰시장
  • 광고 컨셉의 변화 애니콜의 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L G 싸이언의 수명주기 단계별 광고 컨셉의 변화 싸이언의 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SK SKY SK 스카이의 수명주기 단계별 광고 컨셉의 변화 SK 스카이의 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결 론- 제품 수명주기 이론의 의의와 제품 개발 시 적용방안서 론국내 초기는 서울을 대상으로 한 카폰에서 99년도 PCS 사업으로 발전을 거듭 현재는 이동통신의 보급률이 인구 100명중 77명이 사

  • [마케팅성공사례] sk텔레콤 `SKY 스카이`마케팅성공사례
  • SKY 성공사례 발표자료▶ 과 목 :마케팅관리론▶ 내 용 :▶ 학 과 :▶ 조원 (5조) :▶ 담당교수 :▶ 제 출 일 :2004년 10월 25일- 차 례 -Part 1 연혁Part 2 주제 선택동기Part 3 스카이의 탄생Part 4 스카이의 브랜드명의 의미Part 5-1 광고 전략Part 5-2 SKYs Main MessegePart 6 마케팅믹스 4PPart 7-1 스카이의 진입 마케팅Part 7-2 SKY의 TargetingPart 7-3 SKY광고의 PositioningPart 8 스카이 PPL 마케팅 (예:천년지애)Part 9 SWOP분석Part 10 마치며Part 11 출처Part 1 연혁1998 .10 SK텔레

  • [마케팅전략] LG CYON(싸이언)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전략 (4Ps) – Place현행 마케팅 전략 (4Ps) – Promotion아이디어의 싸이언 - 새롭고 즐거운 ‘재미’의 요소Dynamic하고 차별적인 Event 및 캠페인 운영 통해 고객에게 변화된 싸이언(CYON) 이미지 전달 – CYON IDEA IMC CAMPAIGN연예인을 통한 광고- 젊은 세대의 이상형이라는 다니엘 헤니와 김태희를 통해 ‘완벽해 보이는 미남ㆍ미녀에게도 생활을 즐겁게 해줄 아이디어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달 - 싸이언 신제품의 화려한 기능에서 엉뚱한 재미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