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스카이 SKY 핸드폰에 대한 인식조사와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12.2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조사 배경
SWOT분석
STP 분석
4P 분석
결론.
휴대폰 단말기 시장 조사 설문지
- 본문내용
-
조사 배경
스카이는 SK텔레텍 시절 'It's different's'라는 슬로건으로 많은 고객에게 인상적인 반응을 남겼다는 것과 남들과 나는 다르다는 신세대의 감성을 잘 파악하여 신세대에게 인기 있는 명품 휴대폰으로 자리 매김 했다는 것은 그들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했다는 것이지만 제한적인 통신사 SKT에서만 서비스를 하였고 그로 인해 더 큰 핸드폰 시장 KTF LGT의 고객을 확보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는 경영악화의 부재로 작용하였으며, 부도 위기에 처하게 되었지만 팬택계열로 인수합병 되면서 더 큰 시장을 가지게 되었고, 슬로건을 MUST HAVE_로 변경한 후 대중화를 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큐리텔의 제품은 2006년 ‘지니’폰을 마지막으로 팬택은 스카이의 IM시리즈를 주력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제 SK텔레텍 인수 후 막대한 인수자금, 시너지 효과 미비, 인수 후 슬로건 교체 광고로 인한 마케팅비용 등의 지출로 인한 자금 부족으로 팬택&큐리텔은 경영권을 제외 한 대부분을 워크아웃 한 상태에 있습니다. 우리는 팬택&큐리텔(SKY)의 영업환경이 악화에 대한 건에 흥미를 느꼈고, 토의를 통해, 경쟁업체인 삼성, LG, 모토로라와의 차이점과 팬택&큐리텔(SKY)의 개선 방향에 대하여 알아 보기위하여 이번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조사 방법
본 조사는 정량 조사로서 설문지를 이용하여 조사를 하였습니다.
- 조사 지역 : 서울, 천안, 성남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