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스카이 SKY 핸드폰에 대한 인식조사와 개선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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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조사 배경
SWOT분석
STP 분석
4P 분석
결론.
휴대폰 단말기 시장 조사 설문지
본문내용
조사 배경

스카이는 SK텔레텍 시절 'It's different's'라는 슬로건으로 많은 고객에게 인상적인 반응을 남겼다는 것과 남들과 나는 다르다는 신세대의 감성을 잘 파악하여 신세대에게 인기 있는 명품 휴대폰으로 자리 매김 했다는 것은 그들의 마케팅 전략이 성공했다는 것이지만 제한적인 통신사 SKT에서만 서비스를 하였고 그로 인해 더 큰 핸드폰 시장 KTF LGT의 고객을 확보하지 못하였습니다. 이는 경영악화의 부재로 작용하였으며, 부도 위기에 처하게 되었지만 팬택계열로 인수합병 되면서 더 큰 시장을 가지게 되었고, 슬로건을 MUST HAVE_로 변경한 후 대중화를 꾀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현재 큐리텔의 제품은 2006년 ‘지니’폰을 마지막으로 팬택은 스카이의 IM시리즈를 주력으로 마케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현제 SK텔레텍 인수 후 막대한 인수자금, 시너지 효과 미비, 인수 후 슬로건 교체 광고로 인한 마케팅비용 등의 지출로 인한 자금 부족으로 팬택&큐리텔은 경영권을 제외 한 대부분을 워크아웃 한 상태에 있습니다. 우리는 팬택&큐리텔(SKY)의 영업환경이 악화에 대한 건에 흥미를 느꼈고, 토의를 통해, 경쟁업체인 삼성, LG, 모토로라와의 차이점과 팬택&큐리텔(SKY)의 개선 방향에 대하여 알아 보기위하여 이번 조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조사 방법

본 조사는 정량 조사로서 설문지를 이용하여 조사를 하였습니다.

- 조사 지역 : 서울, 천안, 성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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