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제품수명주기이론으로 분석한 핸드폰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3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 론
- 현재 핸드폰 단말기 시장의 규모와 시장경쟁상황
- 제품수명주기이론에 대한 간략한 설명과 적용 시 유의점
본 론
- 개괄적으로 제품수명주기이론 비추어본 핸드폰 시장
- 삼 성
․ 애니콜의 수명주기 단계별 광고 컨셉의 변화
․ 애니콜의 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 L G
․ 싸이언의 수명주기 단계별 광고 컨셉의 변화
․ 싸이언의 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 SK SKY
․ SK 스카이의 수명주기 단계별 광고 컨셉의 변화
․ SK 스카이의 수명주기에 따른 마케팅 전략
결 론
- 제품 수명주기 이론의 의의와 제품 개발 시 적용방안
- 본문내용
-
서 론
국내 초기는 서울을 대상으로 한 카폰에서 99년도 PCS 사업으로 발전을 거듭 현재는 이동통신의 보급률이 인구 100명중 77명이 사용하는 거대 시장으로 발전하였다.
이러한 시장 상황에서 핸드폰의 소비자들의 수요는 포화된 되어 보급률을 상승세도 2000년을 기점으로 둔화된 상태이다.
이러한 시장상황에서 핸드폰 제작사간에 시장점유율을 건 마케팅 일전이 벌어지고 있다.
연도별 이동통신 가입자 수
국내 이동전화 단말기 제조업체별 시장점유율 (2003.5월 기준)
이번 발표는 제품수명주기이론을 정확하게 적용시키기는 힘들지만 그 유용성이라는 측면에서 마케팅 혹은 광고기획의 과정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요소이기에 즉, 특정제품의 제품수명주기이론 위치에 따라 광고, 가격정책, 분배정책 등 마케팅 수단의 형태가 각각 다르기 때문에 자기 제품의 제품수명주기이론 위치가 어디에 있는가를 판단하여, 장래에 발생하는 사건을 예견하고, 다가오는 변화에 가장 잘 대응할 수 있도록 준비시키는데 제품수명주기이론의 중요성이 있다. 그러나 제품수명주기이론이 갖고 있는 한계는, 일련의 과정이 이루어지는 변동에 대한 원인이나 그 변동이 언제 발생할 것인가에 대해서는 설명해 주지 못한다는 점 이외에도
자료평가
- 괜찮아요
- pin***
(2006.06.08 23:39:44)
- 좋은 레포트입니다.
- kkhusa***
(2004.11.27 16:54: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