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LG CYON(싸이언)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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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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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휴대폰 시장 현황
업체별 브랜드 전략
LG전자 현황
LG CYON의 브랜드 형성 과정
제조사별 시장 점유율
SWOT
STP 전략
현행 마케팅 전략 (4Ps)
현행 마케팅 프로그램
현행 마케팅 프로그램의 특징
현행 마케팅 프로그램의 한계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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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체별 브랜드 전략
삼성 애니콜
제품 품질 경쟁력을 최우선 과제로 삼음
‘한국 지형에 강한’, ‘언제 어디서나 애니콜’ 슬로건을 통해 브랜드 자산가치 제고
소비자 선호 반영- '내 손 안의 더 큰 세상‘(1999)
'내 손 안의 디지털 세상‘(2000)
'디지털 익사이팅(Digital Exciting)‘(2002)
포지셔닝- 모바일 엔터테인먼트 기기 및 개성 표출 수단으로서 신기술과 기능에 대한 욕구를 충족시키는 첨단 디지털 브랜드 SK 스카이
사용자에 관심을 집중한 마케팅
'나를 빛나게 하는 휴대폰‘(1999)- '갖고 싶은 휴대폰', '사용자를 빛나게 하는 휴대폰'이며 최고급 브랜드로 포지셔닝됨
'SKY LOOK‘- 좀 더 구체적으로 소비자에게 다가가 심플한 광고 비주얼을 통해 스타일리쉬하고 안목 있는 사용자 이미지를 창조
'It's Different‘- '남다른 소비자가 고르는 브랜드'임을 암시함으로써 '갖고싶은 휴대폰', '안목 있는 사용자'의 연장선에서 포지셔닝
모토로라
'세계 최초의 휴대폰 개발'을 말하며 '기술력' 이미지를 선점했으나 한국 지형의 특수성을 지적하는 [애니콜]에 뒤지게 됨
한국 소비자의 독특한 요구에 맞는 제품을 개발, 출시하는데 늦어져 기술력이라는 항목이 오히려 이미지 형성에 장애물이 됨
[V dot](2000)을 중심으로 한 '스타일'이미지 역시 한국화가 이루어지지 못해 소비자에게 어필하는데 실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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