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사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Sony 사
◉ Sony 사의 경영지침
◉ Sony 사의 윤리강령
- 본문내용
-
윤리경영이란 기업이 하나의 단위 조직으로서 법적 책임과 건강한 상식에 따라 행동하는 것은 물론이고, 그 이상까지 행동함으로써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제공하는 것을 경영의 중요한 구성요소로 삼는 것을 말한다. 이 레포트는 험난했던 창업 시절부터 오늘날 사회로의 이익 환원에 앞장서는 선진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까지 반세기에 걸친 소니사의 윤리 경영이란 주제를 다루고 있다.
◉ Sony 사
1945년에 일곱 사람이 모여 저축금 1600 달러 상당의 자금으로 시작한 Sony사는 라디오 수리와 개조를 시작으로하여 1979년 ‘워크맨’의 출시 이후 소니 신화라는 명성을 얻게 되며 선진기술 창조의 선두에 선 기업이다. 그러한 소니사가 2003년 봄 이른바 ‘소니 쇼크’라는 위기에 부딪혀 저물어 가는 소니, 브랜드 감퇴 소니라는 별명이 붙으며 신화 붕괴도 가깝다는 평을 받기도 했다. ‘소니 쇼크’ 이 후 본업의 일렉트로닉스 부분 강화로 수익력을 회복한다는 청사진을 그려왔지만 동부문에서 수익을 올릴 수 있는 구조는 확립되어 있지 않아 부활의 길은 멀고도 험하였다. 소니의 부진을 상징하는 것이, 「워크맨」으로 한 시대를 쌓아 올린 오디오 부문이 미 애플 컴퓨터의 iPod와의 경쟁 부문에서 밀려 영업 적자로 변하였고, TV, DVD ,레코더, 디지털 카메라의 매상은 호조이지만 이익면에의 공헌은 크지 않아 실적 대부진과 함께 영업 적자가 확대 되었다. 끝없는 나락으로 빠질 것 같았던 과거의 ‘가전 명가’ 소니가 일부 핵심 전자 제품에서 실지를 회복하면서 회생하기 시작했다. LCD TV, 캠코더 시장점유율이 LCD의 강자 샤프를 밀어내고 1위로 오르고, 핸디캠 역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 2007년 전체 일본 전기전자업체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였다. ‘소니’라는 브랜드의 위상을 다시 높인 원인에는 기기 제조원가 절감 및 소프트웨어 판매호조, 핵심 역량 제품 육성과 비용 절감, 대규모 구조조정 (그룹 전체 직원 15만명 중 국내 4000명, 해외 6000명 등 1만명 감축)을 들 수 있다. 그러나 그 중에 최고의 요인은 윤리 단계에서 이미 선진단계에 도달한 기업이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