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경쟁전략 환경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31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1환경 경영의 정의
1.2 환경경영체계의 요건
1.2.1 일반요건
1.2.2 환경방침
1.2.3 계획
1) 환경측면
2) 법규 및 기타요건
3) 목표 및 세부 목표
4) 환경경영 추진계획
1.2.4 실행 및 운영
...
1.2.5 점검 및 시정조치
1.3 환경경영의 목표
2. 본론
2.1 환경 경영의 대두 배경

2.1.1 국제사회의 환경규제
2.1.2 국내의 환경 규제
2.2 환경경영의 필요성
2.3 사례로 본 환경경영의 필요성
.....
2.4 환경 경영에 대한 기업의 대응
2.5 국내 환경경영의 현황과 대기업 사례
2.6 세계 초일류 기업의 환경경영 사례 심층분석
2.7 환경 친화적 소비생활을 유도하는 LCA
2.8 환경회계
2.9 그린마케팅 (Green Marketing)
3. 결론
본문내용
환경경영 추진계획

조직은 환경 목표 및 세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유지하여야 하며 이것은 다음 사항을 포함한다. 첫째는 조직의 관련 기능과 계층별 목표 및 세부 목표 달성을 위한 책임 소재의 지정이고, 둘째는 목표 달성을 위한 수단 및 일정 수립인데 어떤 프로젝트가 신개발, 신규 또는 수정활동, 제품과 서비스에 관련된 경우, 그러한 프로젝트에 환경경영이 적용될 수 있도록 추진계획은 수정되어야 한다.

1.2.4 실행 및 운영

1) 구조 및 책임

환경경영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역할, 책임 및 권한을 규정하고 문서화하여 전달하여야 한다. 경영자는 환경경영 체제의 실행과 관리에 필요한 자원을 제공하여야 한다. 자원에는 인적 자원, 특수 기능과 기술, 그리고 재정 자원 등이 있다. 조직의 최고경영자는 부여된 다른 책임과는 관계없이 다음 사항에 대한 역할, 책임과 권한을 갖는 특정의 경영대리인(들)을 지명하여야 한다.

○ 환경경영체제 요건이 규격에 따라 수립, 실행되고 유지됨을 보장
○ 환경경영체제의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최고경영자에게 환경 경영 체제의 성과를 보고

2) 훈련, 인식 및 자격

조직은 훈련의 필요성을 파악해야 한다. 조직은 환경에 중요한 영향을 일으킬 가능성이 있는 업무를 담당하는 모든 직원들이 적절한 훈련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이란 레포트
  • 경영환경이 너무나 복잡하게 움직이는 시대에는 단순히 과거의 경험이나 지혜만으로는 효율적인 경영을 할 수 없다. 회사를 존속시키기 위해 환경 및 회사의 힘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종합, 평가하여 전략을 짜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한 일이 되었다. 이를 위해 새로운 경영전략 계획 기법이 개발된 것이다.1.1운영효율성: 필요조건이지만 충분조건은 아니다.운영효율성은 유사한 활동들을 경쟁자

  • [경영환경] 사회공헌 활동 조사
  • 환경방침을 선포하고 2010년 종합 경쟁력 글로벌 TOP-5 달성을 위해 환경을 기업의 핵심 가치로 인식하여 모든 경영활동을 전개해 왔고 이와 같은 가치와 이념의 구현을 위해 전사 차원의 환경조직을 구성하고 각 부문 환경경영전략을 수립, 이행하고 있으며 환경기술연구소 설립을 통해 환경 친화적 자동차 개발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환경경영의 이념을 당사의 기업이념 및 방침과 연계하여 새로운 이익창출이라는 기업의 기본적 목표 외에 윤리경영

  • 후지 제록스 레포트
  • 경쟁사 등장.→ 1973년 첫 번째로 단독 FX2200 개발.→ 히트!TQC프로그램 착수.→ 이 프로그램 하에 FX3500 개발.→ 1980년 초기 시장 점유율 20 ∼ 22%로 2위.반면 같은 시기 미국 제록스사는 슬럼프에 빠짐.→ 점유율 회복을 위해 후지 제록스의 FX3500판매 개시. TQC도입.→ 제록스의 경영 방법을 재고시키도록 함.→ 1985년 과 1986년 신상품 개발에 초점을 둠.→ 후지 제록스와 합작 상품 개발 팀.→ 제품 발달 주기를 1년 단축, 수백만 달러 절약.제록스

  • [생산운영] 지식경영 KMS & JIT(도요타의 JIT SYSTEM) 연구
  • 경영’이라는 개념이다. 이는 앞으로의 지식사회에서 조직이 대처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핵심 경쟁자원이 지식이고 지식의 축적 및 효과적인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는 새로운 경영패러다임이다. 즉, 지적자원을 바탕으로 조직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여 해결하고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적응하여 시장을 주도하는 것이 경쟁전략의 초점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Ⅱ. 지식경영의 본질2.1. 지식의 개념지식(knowledge)은 데

  • [지식경영] KMS(지식경영시스템)의 의의와 구축사례
  • 경쟁자원이 지식이고 이러한 지식자원의 효과적 관리 및 전략적 활용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보는 새로운 경영 패러다임이다. 회계장부상의 자산이 GM사의 15분의 1 밖에 되지 않는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주식가격으로 환산한 시장가치는 GM사의 3배를 기록하고 있는 사실은 하드웨어기반 기업과 지식기반 기업의 차별성을 극명하게 보여주고 있다. 즉, 지적자원을 기반으로 조직의 문제들을 보다 정확하게 예측하여 환경변화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시장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