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캐논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소개
(1) 연혁
(2) 사업현황
(3) 시장현황
(4) 사업분야
2. 기업성과 분석
(1) 글로벌 전자기업으로서의 10년간의 경영성과
(2) 산업분야별 경영성과
(3) 카메라분야 경영성과
3. CI 사업부분
(1) 카메라부분 사업연혁
(2) 전략 분석
(3)경쟁사 비교 분석
(4) SWOT분석
4. 캐논의 미래
- 본문내용
-
1. 기업소개
(1) 연혁
- 설립 : 1937년8월10일
- 본사 : 소재지 도쿄도(東京都) 오타구(大田區) 시모마루코(下丸子)
3-30-2
- 대표이사 : 회장 미타라이 후지오
- 대표이사 : 사장 우치다 츠네지
(2) 사업현황
- 매출, 종업원 등 전 세계에 진출해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 특히 영상부분 매출액은 2006년 기준 약32조원 가량으로 우리나라의 현대자동차보다 높은 수준이다.
(3) 시장현황
<▲ 그림 1-1 케논사의 주가변화 > <▲ 그림 1-2 2006년 캐논사 매출액 >
(4) 사업분야
- 사무용 이미징 기기 (28%)
: 흑백네트워크 복합기, 사무용 컬러복합기, 풀컬러 복사기, 퍼스널 복사기/복 합 기외
- 컴퓨터 주변 기기 (34%)
: 레이저 프린터/복합기, 잉크젯 프린터, 잉크젯 복합기. 이미지스캐너 외
- 비즈니스 정보 기기 (3%)
:비지니스 정보기기, 컴퓨터 정보기기. 도큐멘트 스캐너. 핸디 터미널, 전자계 산기/ 전자사전 외
- 광학기기 및 기타 (10%)
: 광학기기 및 기타, 반도체 노광장치, 액정 노광장치, 방송 기기, 의료기기 외
- 카메라 (26%)
:디지털 카메라 , 디지털 캠코더, 필름 카메라, 렌즈, 액정 프로젝터
2. 성과분석
(1) 글로벌 전자기업으로서의 10년간의 경영성과
* 2006년 글로벌 전자산업의 실적분석 통한 특성
- 기업들의 수익성이 규모와 비례하지 않음
- 실적의 뚜렷한 양극화
: 비교대상 16개 기업 중 평균영업이익률 상회하는 기업은 5개사
- 대부분의 기업들은 대개 특정 사업에서 수익 창출
- 캐논의 경우 모든 분야에서 골고루 탁월한 성과를 보임
<▲ 그림 2-1 2006년 글로벌 전자기업 경영성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