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캐논(CANON)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기업의 글로벌 전략에 대해 발표한 자료입니다.

자세한 레포트는 캐논의 글로별 전략(한글파일)을 다운받으세요^^
목차
I. About CANON…
II. CANON의 글로벌 전략
III. CANON의 연구개발
IV. CANON의 생산활동
V. CANON의 판매활동
VI. CANON의 사회문화지원
VII. CANON의 환경경영
VIII. CANON이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지역별 글로벌 전략
CANON Europe - 약 8,061억¥의 매출, 종업원 수 12,875명. 통합이 진행되는 유럽시장에서 새로운 유통에 맞는 기능별 본사체제를 갖추었음. 구 동구권 시장, 러시아 및 발트해 지역시장, 그리고 중동지역에도 판매거점을 마련하고 아프리카지역까지도 시야에 넣어 시장개척을 진행. 현지생산은 독일, 프랑스에서 하고 있으며 연구개발은 영국과 프랑스의 개발거점에서 추진하고 있습니다.
▷ CANON Research Center Europe(CRE)
- 네트워크 환경하에서의 사람·미디어·디바이스의 상호 기술에 포커스 한 연구 개발을 추진
▷ CANON System Management Europe
- 소프트의 로컬라이즈나 드라이버 소프트 개발
▷ CANON Research Center France(CRF)
- 라디오 커뮤니케이션 기술 등의 개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캐논코리아(Canon)의 비즈니스 솔루션
  • 캐논코리아는 이 부문에서 선발기업으로서의 이점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Treats - 복합기 시장의 비용절감 경쟁 시장이 위축된 이 시점에서 모든 기업들의 경영활동은, 비용을 절감하되 생산성을 높이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복합기 시장은 공격적 영업활동을 통해 판매량을 높이려는 ‘비용절감’ 전략을 펴고 있어 모든 기업이 키워드를 ‘복합기의 비용절감’에 두고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런 비용절감 경쟁은 R&D에 투자하

  • [기업전략][야후][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야후의 기업전략, 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의 기업전략, 후지제록스(XEROX)의 기업전략, 옥션의 기업전략, CJ(씨제이)의 전략, 라이온케미칼의 기업전략, 캐논의 기업전략
  • 글로벌 야후를 목표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현지화전략을 전개Ⅱ. 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의 기업전략Ⅲ. 후지제록스(XEROX)의 기업전략1. 환경경영2. 품질경영Ⅳ. 옥션의 기업전략Ⅴ. CJ(씨제이)의 전략1. CI, BI 란2. Identity 디자인의 기본요소와 적용범위Ⅵ. 라이온케미칼의 기업전략1. 사장이 앞장선 정보수집2. 연구개발 문화의 정착3. 비전공유․정보공유4. 인재가 곧 경쟁력5. 비전의 구현을 위한 고급인력의 확보Ⅶ. 캐논의 기업전략1.

  •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다, 토요다, 도요타),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마쓰시다전기(마쓰시타전기),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후지 분석
  • 극복 : 닛산자동차의 사례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신설아 외 2명(2011) : 흑백의 기억, 캐논의 사례분석, 대한경영교육학회유영진(2010) : 소니의 생산운영전략 분석, 서울대학교임외석(2008) : 혼다 창업자의 기업가정신과 기술전략의 특성, 한국경영사학회임재화(2011) : 우리나라 제조기업의 도요타 생산시스템 적용수준에 따른 경영성과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최성백(2009) : 마쓰시타 전기(松下電器)의 기술혁신 성과에 대한 고찰, 동아시아일본학회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보 고 서제 목: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국제적 유통망을 가진 두 기업의 비교 분석- 제록스 VS 캐논과 목 명:국제물류론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년 11월 9일 (수)담당교수:목 차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배경제 2절 연구목적제 3절 연구방법제 2장 본론제 1절 제록스 VS 캐논 현황1. 기업 소개 및 회사개요2. 기업의 규모와 매출 제 2절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1. 제록스의 경영전략2. 캐논의 경영전략3. ADVANCED STRATEGY3-1. POSITIONING ST

  • [경영전략] 캐논의 국제경영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캐논은 종업원 108,257명, 매출액 3조 4,679억 엔, 순이익 3,433억 엔의 대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캐논의 핵심기술과 이를 효과적으로 경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국제경영학계 전문지인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JIBS)’는 최근호에서 세계 500대 기업의 지역별 매출액을 분석한 뒤 세계 500대 기업 중에서 전 세계에서 골고루 매출을 올리는 IBM, 노키아 등과 함께 ‘진짜 글로벌 기업’은 9개사에 선정되었다. 현재 캐논의 미타라이 후지오 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