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캐논(CANON)의 글로벌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1.07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글로벌 기업의 글로벌 전략에 대해 조사한 내용입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목차
I. 서론
II. 본론
1. CANON 선정이유
2. 글로벌 기업 CANON
3. CANON의 글로벌 전략
4. CANON의 연구개발
5. CANON의 생산활동
6. CANON의 판매활동
7. CANON의 사회문화지원
8. CANON의 환경경영
III. 결론 - CANON이 나아가야 할 방향
참고문헌

본문내용
버블 경제 붕괴 후, 1990년대에 몰아닥친 불황으로부터 일본은 아직도 탈출하지 못하고 있다. 대형 종합건설회사와 유통 등 무모한 투자를 하여 거액의 부채와 이자를 안고 있는 문제 업종만이 아니라, 앞으로의 일본을 지탱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던 전기, 통신의 IT관련 업체도 업적 악화로 고민하고 있다. 일본 기업은 총붕괴되는 것처럼 보인다.
다만, 그런 와중에서도 건전 경영을 유지하고 있는 기업, 개혁을 실행하여 힘찬 발걸음을 다시 내딛고 있는 기업도 있다. 이러한 의미에서의 리더 기업으로서 지금까지 도요타 자동차, 소니가 거론된 적이 많았는데, 그 외에도 혁신 기업이 있다. 그 기업이 바로 글로벌 기업 캐논이다. 캐논은 일본적 경영의 뿌리 부분은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혁신을 해나가는 기업이다. 캐논의 최근의 업적은 호조이다. 2003년의 연결매출은 2조7810억엔으로, 전기 대비 6.1%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1340억 엔으로 전년에 비해 두 배 가까이 증가했다. 미국의 동시다발 테러 사건의 여파 등으로 경기의 앞날이 투명하던 중에도 캐논의 연결최고익을 갱신했다고 한다. 기업은 생명체이고, 외부의 뜻하지 않는 환경 변화나 내부의 대수롭지 않은 마찰 따위에도 단숨에 업적이 악화되는 경우도 있다. 캐논에도 그런 가능성은 있지만, 캐논은 소소한 변동에는 쉽게 견딜 수 있는 유연함과 강함을 모두 갖추고 있다고 일본 경제학자들은 주장한다. 일본의 긴 불황의 터널에서도 꿋꿋이 버팀목이 되고 있는 캐논은 어떠한 연구개발과 자기 혁신을 통해 발전되고 있는지 캐논의 글로벌 전략을 통해 알아보고자 한다.
II. 본론
1. CANON 선정이유
참고문헌
『캐논에서 배워라』- 일본경제신문사
http://www.canon.co.kr - 캐논 한국지사 홈페이지
http://www.canon.com - 캐논 공식 홈페이지
http://www.donga.com - 동아일보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은거같아요^^! 후회는 없는 ㅎㅎ
  • kims***
    (2011.06.11 20:50:59)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캐논코리아(Canon)의 비즈니스 솔루션
  • 캐논코리아는 이 부문에서 선발기업으로서의 이점을 가져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 Treats - 복합기 시장의 비용절감 경쟁 시장이 위축된 이 시점에서 모든 기업들의 경영활동은, 비용을 절감하되 생산성을 높이려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복합기 시장은 공격적 영업활동을 통해 판매량을 높이려는 ‘비용절감’ 전략을 펴고 있어 모든 기업이 키워드를 ‘복합기의 비용절감’에 두고 경쟁을 하고 있다. 이런 비용절감 경쟁은 R&D에 투자하

  • [기업전략][야후][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야후의 기업전략, 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의 기업전략, 후지제록스(XEROX)의 기업전략, 옥션의 기업전략, CJ(씨제이)의 전략, 라이온케미칼의 기업전략, 캐논의 기업전략
  • 글로벌 야후를 목표로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과 현지화전략을 전개Ⅱ. 골드뱅크커뮤니케이션즈의 기업전략Ⅲ. 후지제록스(XEROX)의 기업전략1. 환경경영2. 품질경영Ⅳ. 옥션의 기업전략Ⅴ. CJ(씨제이)의 전략1. CI, BI 란2. Identity 디자인의 기본요소와 적용범위Ⅵ. 라이온케미칼의 기업전략1. 사장이 앞장선 정보수집2. 연구개발 문화의 정착3. 비전공유․정보공유4. 인재가 곧 경쟁력5. 비전의 구현을 위한 고급인력의 확보Ⅶ. 캐논의 기업전략1.

  • 일본 기업 토요타(도요다, 토요다, 도요타), 일본 기업 닛산(Nissan), 일본 기업 마쓰시다전기(마쓰시타전기), 일본 기업 캐논(Canon), 일본 기업 혼다(Honda),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후지 분석
  • 극복 : 닛산자동차의 사례를 중심으로, 서울대학교신설아 외 2명(2011) : 흑백의 기억, 캐논의 사례분석, 대한경영교육학회유영진(2010) : 소니의 생산운영전략 분석, 서울대학교임외석(2008) : 혼다 창업자의 기업가정신과 기술전략의 특성, 한국경영사학회임재화(2011) : 우리나라 제조기업의 도요타 생산시스템 적용수준에 따른 경영성과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최성백(2009) : 마쓰시타 전기(松下電器)의 기술혁신 성과에 대한 고찰, 동아시아일본학회

  • [국제물류론]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 비교분석
  • 보 고 서제 목: 유사한 제품을 생산․판매하는 국제적 유통망을 가진 두 기업의 비교 분석- 제록스 VS 캐논과 목 명:국제물류론학 과:학 번:이 름:제 출 일:2005년 11월 9일 (수)담당교수:목 차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배경제 2절 연구목적제 3절 연구방법제 2장 본론제 1절 제록스 VS 캐논 현황1. 기업 소개 및 회사개요2. 기업의 규모와 매출 제 2절 제록스 VS 캐논 경영전략1. 제록스의 경영전략2. 캐논의 경영전략3. ADVANCED STRATEGY3-1. POSITIONING ST

  • [경영전략] 캐논의 국제경영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캐논은 종업원 108,257명, 매출액 3조 4,679억 엔, 순이익 3,433억 엔의 대 회사로 성장하게 되었다. 이는 캐논의 핵심기술과 이를 효과적으로 경영한 결과라고 할 수 있다.국제경영학계 전문지인 ‘Journal of International Business Studies(JIBS)’는 최근호에서 세계 500대 기업의 지역별 매출액을 분석한 뒤 세계 500대 기업 중에서 전 세계에서 골고루 매출을 올리는 IBM, 노키아 등과 함께 ‘진짜 글로벌 기업’은 9개사에 선정되었다. 현재 캐논의 미타라이 후지오 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