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CGV 개발과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8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계기
2. 기업분석
3. 제품분석
4. 시장분석
5. 마케팅 전략분석
6. 전망&추천전략
본문내용
CGV소개

CGV는 가장 먼저 멀티플렉스 극장을 도입,체인화
심야관람, 가족관람, 장애인을 위한 편의시설 제공
-호텔식 고급 서비스 제공
방어전술
-구조적장벽(영화 배급사들에 대한 우위확보)
관계마케팅(이동통신,은행, 신용카드 사 등)
서비스 마케팅 (상영관 운영방식, 설비, 주차서비스 )
이벤트
(공동 행사, 무료 영화 상영, 기념품 증정 등)



연 혁

1995.8 제일제당 내 멀티미디어 사업본부 창설
- 극장 사업 팀으로 시작

1996.12 한국 제일제당(CJ), 미국 골든
하베스트, 호주 빌리지 로드쇼
3개사 투자 CJ 골든 빌리지 설립

1998.4 국내최초 멀티플렉스 극장 CGV 강변
11오픈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전국
11개의 CGV 영화관 스크린 수는 92개달한다
2003.2 CGV수원8 오픈 및 100개 스크린 돌파

2004.5 현재 100여개 이상의 스크린으로 운영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CJ CGV 경영전략 완벽분석
  • CGV를 선정했고, 그 사업 활동 상황을 중심으로 기업 분석 및 일반화 적용까지를 중점으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CGV가 이 사업계에서는 우선 그들만의 안정적 경쟁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 중이라는 판단과 함께, 사업 내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기에 그 기업이 어떤 전략과 전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

  • [부동산마케팅] UEC(Urban Entertainment Center) 부동산 개발에 따른 마케팅 전략에 대한 연구 -영등포 `타임스퀘어`를 중심으로
  • 개발 주체인 경방 기업에 대한 타 기업들의 신뢰도, 기존 상업시설들의 분양방식의 운영과 차별화를 둔 선진국 형 임대방식 운영을 도입 등을 원인으로 말한다. 부동산 마케팅 업계에서도 임대식의 운영은 경방의 체계적이고 전체적인 마케팅을 가능케 하여 더욱 더 큰 발전을 이끌어내고 있다는 평이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성공적인 오픈과 함께 나날이 놀라운 매출을 기록하고 있는 타임스퀘어의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비교 분석하여 그 성공 요

  • 난지도 매립지를 공원으로 개발한, 월드컵공원의 마케팅 성공사례
  • 개발한,월드컵공원의 마케팅 성공사례목 차 1. 서 론- 생태도시와 대한민국- 서울시의 녹지화 - 난지도를 공원으로 개발한 배경2. 본 론- 월드컵 공원의 소개 및 특징- 현재 진행 중인 월드컵 공원의 마케팅 - 에코 마케팅- 버즈 마케팅- 저가 마케팅- 체험 마케팅- 마케팅 환경 분석- SWOT 분석 BCG 분석을 이용한 조사 및 소비자 행동 분석- STP 분석-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월드컵 공원의 4P전략3. 결 론- 성공 분석 및 보안방향-

  • [멀티플렉스영화관]CJ CGV 마케팅과 브랜드관리
  • 개발과정CJ 그룹의 ONLY ONE 전략CJ 그룹은 1995년 드림윅스와의 합작을 통해 영화 산업에 진출하면서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에 진출하게 되었다. CJ그룹의 영화사업은 1995년 스필버그 등과 함께 드림윅스의 공동투자의 시작으로, 드림위스 영화의 국내 및 동남아 지역 배급 뿐만 아니라 영화제작에 참여하게 되었다.CJ의 ONLY ONE 전략은 자회사인 CJ엔터테인먼트가 CGV사업을 시작할때에 경영전략에 영향을 미쳤다 여기서 온리원 전략이란, 최초 처음으

  • [경영]멀티플렉스 CJ CGV 경영분석
  • CGV를 선정했고, 그 사업 활동 상황을 중심으로 기업 분석 및 일반화 적용까지를 중점으로 연구해 보기로 하였다. CGV가 이 사업계에서는 우선 그들만의 안정적 경쟁전략을 취하여 성공적인 사업 활동 중이라는 판단과 함께, 사업 내에서 가장 성공한 기업이기에 그 기업이 어떤 전략과 전술을 통해 성공에 이르렀는지에 대한 분석의 기대를 가져 본다. 그리고 그 분야에서 성공한 CGV의 방법을 분석해서 일반화를 얻음으로써 타 기업에도 적용시킬 수 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