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콜 센터 고객만족 수준진단법,사례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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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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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콜 센터 고객만족 정의 및 중요성
II. CSI 조사의 필요성
III. CSI 조사의 프로세스
IV. CSI 조사의 활용 & 기대효과
- 본문내용
-
I. 콜 센터 고객만족 정의 및 중요성
정 의
고객 접점의 순간, 콜 센터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키거나
또는 기대한 바 이상으로 충족시켰다고 고객이 인식하는 것.
고객이 콜 센터 서비스에 대해
어떻게 느끼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것이다.
콜 센터에서 고객만족을 측정하는 방법
콜 센터의 접근성 (Accessibility) 평가
상담원과 접촉되기 전까지의 시간, 횟수, 방법 등을 평가
· 측정이 용이
· 문제 원인을 파악하기 쉬움
· 개선점을 발견하기 좋음
· 고객이 어느 정도 용인하는지
알 수 없음
· 시간과 접촉횟수의 정도가 꼭
고객만족을 반영하지 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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