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카센터의 고객만족과 영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2 / 2019.12.24
  • 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카센터의 고객만족과 영업전략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1. 카센터 고객만족의 중요성
2. 청결의 방법과 효과
3. 서비스 정신의 무장과 자기관리
4. 차계부와 사후서비스
5. 정보시대의 고객관리와 경영마인드
본문내용
1. 카센터 고객만족의 중요성
차량을 수리해주고 각종 부품을 판매하는 카센터(부분정비업)의 영업 전략은 끊임없는 고객만족과 고객관리에 있다. 흔히 "카센터 성공의 열쇠는 고객이 쥐고 있다!", "고객의 마음을 읽으면 성공이 보인다!"는 구호에서처럼 카센터 경영에서는 무엇보다도 고객이 가장 중요하다. 요즈음 고객은 한몫 잡을 대상인 '봉'이 아니라 철저히 모셔야 할 '왕'이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고객은 절대자인 '신'의 경지로까지 받들어야 할 대상일 수도 있다. 따라서 모든 사고를 고객의 입장에서 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고객만족은 카센터의 수익을 창출하는 근본 요인이고 고객을 계속 우리 카센터로 유인하게 하는 원인이기 때문이다. 카센터를 찾는 고객은 투자분에 대해 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가져다준다. 고객을 만족시켜 주게 될 경우 매출액이 최저 24%에서 최고 237%까지 증대한다는 통계가 있다. 그야말로 고객을 만족시켜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또한 한번 방문한 후에 정신적으로 만족시켜주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그것은 나아가 고객감동, 고객 깜짝, 고객희열로까지 이어질 것이다. 고객만족을 시켜주는 방법으로는 인사를 잘하고,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작업장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철저한 A/S정신을 발휘하는 것 등이 있다.
참고문헌
없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3M 인사관리 혁신 사례
  • 고객과 시장집중화- 차량번호판에 개발제품을 표시하여 자부심 고취3) Are there some types of markets or products in which you would expect 3M to be more likely to be successful? Are there some types of markets or products in which you would expect 3M to be less successful?to be successful- 일상생활과 밀접한 부분- 의료산업, 우주공학 부문- 하이테크보다는 아이디어에 의한 컨설팅부문- 유아위생용품- 창조적인 회사 특성을 살려 애니메이션부문- 건강, 복지 산업- 실버산업- 환경정책분야-

  • [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마케팅전략
  • 전략은 국내가격전략보다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국제마케팅 관리자는 보다 체계적이고 세밀한 국제가격체계(international pricing system)을 개발하고 이에 적합한 국제가격전략(international pricing strategies)을 수립․실행하여야 한다.4. 유통경로전략 원종근, 현인규, 지남웅, ‘국제마케팅론’, 법문사, 1995, p366-3961) 유통경로의 개념유통경로를 구성하는 조직에는 소매상, 도매상, 물적유통 조직체가 있다. ① 소매상은 표적시장의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키

  • [다국적기업전략] 3M 다국적기업 성공사례
  • 전략에 의해서가 아니라 맥나이트가 만들어낸 조직적인 환경의 자연적인 산물이었다. 사실 스카치 테이프 자체보다 더욱 중요한 사실은 3M이 스카 치 테이프를 가능케 했던 진화론적 발전과정을 제도화한 것이었다. 이러한 예로써 1930년 냉장 열차 속의 습기로부터 제품을 보호할 수 있는 것이 없을까?하는 고객의 문의가 계기 가 되어 방습 셀로판을 응용하여 셀로판 테이프를 개발하게 되었는데 이에 한걸음 더 나아 가 이 테이프의 판매 담당자가

  • [국제전략] 3M의 사례
  • 고객에게 성공을 제공함으로써 지속적인 성장을 할 것을 다짐한다. 3M의 경영전략-혁신을 일으키는 기업문화와 시스템-기업문화: 윌리엄 맥나이트의 경영철학실수는 누구나 할 수 있다. 도전적이고 자발적인 사원이 저지르는 실수는 경영진이 사원에게 일하는 방식을 일일이 지시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실수보다 심각하지 않다. 사원이 실수를 했을 때 이를 심하게 비판하는 것은 사원의 자발성을 죽이는 행위이며 실패가 성공으로 변할 수 있는 가

  • [인사관리] 3M 인사관리
  • 만족감 방지3M의 장점중의 하나는 모든 직원들이 혁신가가 될 수 있다는 것이다. 혁신을 지원하는 분위기와 제도들로 인해 각 개인들의 창의성을 최대로 할 수 있었고 이를 바탕으로 조직의 지원과 개인의 노력이 상호작용 하여 수많은 신제품들이 등장하고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었다. 지속적인 혁신이 3M의 생존수단이기 때문에 직원은 하나의 성공에 만족하여 자기망상에 빠지거나 개발 성공 후 나타나는 안이함에 빠지는 것을 주의하고 계속적으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