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카센터의 고객만족과 영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22 / 2019.12.24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카센터의 고객만족과 영업전략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 목차
-
- 목 차 -
1. 카센터 고객만족의 중요성
2. 청결의 방법과 효과
3. 서비스 정신의 무장과 자기관리
4. 차계부와 사후서비스
5. 정보시대의 고객관리와 경영마인드
- 본문내용
-
1. 카센터 고객만족의 중요성
차량을 수리해주고 각종 부품을 판매하는 카센터(부분정비업)의 영업 전략은 끊임없는 고객만족과 고객관리에 있다. 흔히 "카센터 성공의 열쇠는 고객이 쥐고 있다!", "고객의 마음을 읽으면 성공이 보인다!"는 구호에서처럼 카센터 경영에서는 무엇보다도 고객이 가장 중요하다. 요즈음 고객은 한몫 잡을 대상인 '봉'이 아니라 철저히 모셔야 할 '왕'이라고 할 수 있다. 어쩌면 고객은 절대자인 '신'의 경지로까지 받들어야 할 대상일 수도 있다. 따라서 모든 사고를 고객의 입장에서 하고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왜냐하면 고객만족은 카센터의 수익을 창출하는 근본 요인이고 고객을 계속 우리 카센터로 유인하게 하는 원인이기 때문이다. 카센터를 찾는 고객은 투자분에 대해 이자율 이상의 수익을 가져다준다. 고객을 만족시켜 주게 될 경우 매출액이 최저 24%에서 최고 237%까지 증대한다는 통계가 있다. 그야말로 고객을 만족시켜 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또한 한번 방문한 후에 정신적으로 만족시켜주는 것은 더욱 중요하다. 그것은 나아가 고객감동, 고객 깜짝, 고객희열로까지 이어질 것이다. 고객만족을 시켜주는 방법으로는 인사를 잘하고,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작업장을 청결하게 유지하고, 철저한 A/S정신을 발휘하는 것 등이 있다.
- 참고문헌
- 없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