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3M 인사관리 혁신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6.2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차 례 -
1. 기업소개
2. 연도별 3M의 활동
3. 3M의 핵심 전략
4. 혁신의 대명사 3M
5. 3M의 인사관리
6. 문제점과 향후 개선방향
7. 토론문제 정리
- 본문내용
-
(1) 실패를 용인하는 분위기
구성원의 창의성을 북돋아주고 이를 제품에 반영시키려하는 기업은 많지만, 제품 개발 과정에서 실패를 인정하는 기업은 많지 않다. 실패를 인정하는 3M 의 기업 문화는 실패 를 두려워하지 않은 열렬한 시험, 도전정신이 도전 정신은 곧 구성원의 학습을 장려하고 아이디어를 촉진시키는 촉매제 역할을 한다.
실례로서 전임 회장인 맥나이트는 직원들에게 입버릇처럼 창의성을 강조했고, '경영자가 구성원의 실패를 용인하지 못한다면 구성원의 창의성도 말살된다. 실수는 누구라도 할 수 있다. 실수는 언젠가는 더 큰 성장의 원천이 된다.'라는 내용의 경영 방침을 전 구성 원에게 전파하였다.
(2)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이는 어떠한 아이디어라도 중요시하고 착실하게 지원하여 가능한 한 많이 살릴 수 있도 록 하자는 것이다. 아이디어가 많으면 많을수록 상품화에 성공하는 신제품의 수가 증가 한다. 따라서 새로운 아이디어는 확실한 반증 자료가 없는 한 최고경영자라도 무시할 수 없도록 한다는 것을 철저히 지켜가고 있다. 의외로 이해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상식이라 는 벽을 넘지 못하고 성공 가능성이 희박하며 오히려 기상천외한 아이디어가 성공한다는 점을 경험을 통해 알게 된 것이다. "상식" 이라는 흉기로 아이디어를 죽이지 않는 기업 문화야말로 3M이 지닌 진정한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3) 10% 원칙
10%원칙은 최근 1년 이내에 개발된 신제품의 매출의 10%에 도달해야 한다는 것이다.
(4) 15% 원칙
- 참고문헌
-
참고 문헌 및 홈페이지
신인사관리사례분석 교재
3M: Propile of an Innovating Company
3M 홈페이지 http://www.3m.com
3M 코리아 htp://www.3m.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생산운영] 나이키의 생산운영관리
- 디테일의 힘 레포트
- GAP 전략사례분석 - GAP 갭 브랜드분석과 기업발전과정분석및 GAP 경영,마케팅전략 사례분석
- 기업인수합병(M&A)의 분류와 수행절차, M&A공격 및 방어기법
- [인사관리] 인적자원 개발과 교육훈련 -한화그룹을 대상으로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