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론
제 2 장 본론
제 1 절 윤활유 사업
제 2 절 마케팅 믹스 전략
제 3 절 LG 칼텍스정유의 소개
제 4 절 LG 칼텍스정유의 마케팅전략
제 3 절 경쟁자(한국쉘 석유)
제 3 장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국내 윤활유 시장은 지난 '97년까지 10년동안 매년 평균 8.3%의 높은 증가율을 나타내다가 IMF인 1998년은 경제위기를 맞아 윤활유 수요가 전년대비 무려 -24.4%가 감소한 후 2000년이후 2003년까지 매년 평균 1.15% 급격히 감소하였으며 2003년에는 2002년 대비 6.7% 상승한 것은 유통시장의 일시적 현상으로 판단되며 대체적인 소비형태는 큰 전환점을 기하고 있습니다.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지시스템 한국쉘석유 반기보고서(2004.6) 2004.10.25
최근들어 경제 성장 둔화로 공장 가동률 감소, 차량등록대수 증가율 둔화 및 에너지절약 인식 확산에 따라 윤활유 절약의식과 윤활유 품질향상에 따른 교환주기 연장등으로 증가율이 계속 감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윤활유는 2008년까지 유종별 차이는 있으나 2.0~4.0% 수준에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증가율은 점차적으로 낮아 질 것으로 판단되며 윤활유 수요는 2004년을 기하여 선진국 수준으로 둔화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상황하에서 고객과 함께, 고객의 소리를 듣고,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고객에게 제시할 가치를 재정립시키고 특히 짜여진 교육을 통하여 인력 개발에 치중하였고,다양한 원가절감의 실천과 생산향상을 위한 노력을 통하여 회사의 현재 및 미래의 주주가치 증대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올해에는 세계경기가 회복되고 있다고는 하나 원유가격의 폭등, 북핵 문제 및 소비,투자의 급격한 위축 등 대내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확대됨으로 인하여 경제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난제들이 현실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여전히 어려운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참고문헌
-
김규창, 서준석, 홍성헌 공저(2003) 국제마케팅, 노벨미디어
박주헌저(2004) 국제마케팅, 문영사
박충환,오세조,김동훈 공저(2002)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전영사
박흥수,하영원 (2001) 신제품 마케팅, 학현사
송균석저(2000) 마케팅, 무역경영사
송용섭, 공형순 공저(1998) new마케팅, 문영사
원종근, 현인규, 지남응 (1995) 국제마케팅론, 법문사
이철, 장대련 (1998)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 학현사
최종필저(1995) 마케팅, 학문사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한국쉘석유 반기보고서(2004.6) 사업의개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LG칼텍스 반기보고서(2004.6) 사업의 개요
LG칼텍스정유 윤활유 http://www.lgoilzone.co.kr/
LG칼텍스정유 http://www.lgcaltex.co.kr/
한국쉘 http://www.shell.co.kr/
자료평가
-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d
- cjkim1***
(2009.05.04 13:02: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