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칼텍스정유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1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장 서론
제 2 장 본론
제 1 절 윤활유 사업
제 2 절 마케팅 믹스 전략
제 3 절 LG 칼텍스정유의 소개
제 4 절 LG 칼텍스정유의 마케팅전략
제 3 절 경쟁자(한국쉘 석유)
제 3 장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국내 윤활유 시장은 지난 '97년까지 10년동안 매년 평균 8.3%의 높은 증가율을 나타내다가 IMF인 1998년은 경제위기를 맞아 윤활유 수요가 전년대비 무려 -24.4%가 감소한 후 2000년이후 2003년까지 매년 평균 1.15% 급격히 감소하였으며 2003년에는 2002년 대비 6.7% 상승한 것은 유통시장의 일시적 현상으로 판단되며 대체적인 소비형태는 큰 전환점을 기하고 있습니다. http://dart.fss.or.kr 금융감독원 전자공지시스템 한국쉘석유 반기보고서(2004.6) 2004.10.25


최근들어 경제 성장 둔화로 공장 가동률 감소, 차량등록대수 증가율 둔화 및 에너지절약 인식 확산에 따라 윤활유 절약의식과 윤활유 품질향상에 따른 교환주기 연장등으로 증가율이 계속 감소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윤활유는 2008년까지 유종별 차이는 있으나 2.0~4.0% 수준에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지만 증가율은 점차적으로 낮아 질 것으로 판단되며 윤활유 수요는 2004년을 기하여 선진국 수준으로 둔화 될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런 상황하에서 고객과 함께, 고객의 소리를 듣고, 고객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고객에게 제시할 가치를 재정립시키고 특히 짜여진 교육을 통하여 인력 개발에 치중하였고,다양한 원가절감의 실천과 생산향상을 위한 노력을 통하여 회사의 현재 및 미래의 주주가치 증대에 힘을 기울였습니다.
올해에는 세계경기가 회복되고 있다고는 하나 원유가격의 폭등, 북핵 문제 및 소비,투자의 급격한 위축 등 대내외 환경의 불확실성이 확대됨으로 인하여 경제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난제들이 현실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아 여전히 어려운 한해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참고문헌
김규창, 서준석, 홍성헌 공저(2003) 국제마케팅, 노벨미디어
박주헌저(2004) 국제마케팅, 문영사
박충환,오세조,김동훈 공저(2002) 시장지향적 마케팅관리, 전영사
박흥수,하영원 (2001) 신제품 마케팅, 학현사
송균석저(2000) 마케팅, 무역경영사
송용섭, 공형순 공저(1998) new마케팅, 문영사
원종근, 현인규, 지남응 (1995) 국제마케팅론, 법문사
이철, 장대련 (1998) 글로벌 시대의 국제마케팅, 학현사
최종필저(1995) 마케팅, 학문사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한국쉘석유 반기보고서(2004.6) 사업의개요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LG칼텍스 반기보고서(2004.6) 사업의 개요
LG칼텍스정유 윤활유 http://www.lgoilzone.co.kr/
LG칼텍스정유 http://www.lgcaltex.co.kr/
한국쉘 http://www.shell.co.kr/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d
  • cjkim1***
    (2009.05.04 13:02:17)
회원 추천자료
  •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PPL 문제제기 PPL 연구목적 PPL 효과 PPL 선행연구 PPL 정의 PPL 성공사례 PPL 실패사례 PPL 사례분석 PPL 효과 PPL 효과연구
  • 마케팅 전략.4. 보증 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Ⅳ. 참 고 문 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PPL(Product Placement)의 활용사례에 관한 연구. 안재형 2003년 12월21세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우동훈. 커뮤니케이션북스LG경제 연구원 : www.lgeri.com필름2.0 : http://www.film2.co.kr/http://advertising.co.kr조선일보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926&ID=0409261102http://www.chosun.com/se/news/200406/200406030334.html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7

  • [영상문화]영화 속 PPL과 상품구매효과 연구
  • 마케팅 전략.4. 보증 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Ⅳ. 참 고 문 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PPL(Product Placement)의 활용사례에 관한 연구. 안재형 2003년 12월21세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우동훈. 커뮤니케이션북스LG경제 연구원 : www.lgeri.com필름2.0 : http://www.film2.co.kr/http://advertising.co.kr조선일보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926&ID=0409261102http://www.chosun.com/se/news/200406/200406030334.html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7

  • [PPL]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 마케팅 전략.4. 보증 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Ⅳ. 참 고 문 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PPL(Product Placement)의 활용사례에 관한 연구. 안재형 2003년 12월21세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우동훈. 커뮤니케이션북스LG경제 연구원 : www.lgeri.com필름2.0 : http://www.film2.co.kr/http://advertising.co.kr조선일보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926&ID=0409261102http://www.chosun.com/se/news/200406/200406030334.htmlhttp://db1.chosun.com/cgi-bin/gisa/artFullText.cgi?where=PD=200407

  • [PPL] 영화 속 광고가 실제 상품구매에 긍정적 영향을 주기 위한 방안 모색
  • 마케팅 전략.4. 보증 할 수 있는 제품의 품질.Ⅳ. 참 고 문 헌참고 문헌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서 PPL(Product Placement)의 활용사례에 관한 연구. 안재형 2003년 12월21세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서우동훈. 커뮤니케이션북스국내 영화 속 제품배치(PPL) 실태에 관한 연구 중앙대학교 국제경영대학원참고 사이트LG경제 연구원 : www.lgeri.com필름2.0 : http://www.film2.co.kr/http://advertising.co.kr조선일보: http://chosun.com동아일보:http://www.donga.com네이버 :www.navor.c

  • [간접광고] PPL의 효과 극대화 방안과 미래에 대한 전망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의 일환으로도 널리 활용되고 있다. 영화 가 국내 영화계에서 유래 없는 히트를 기록한 이후, 국내 기업들마다 PPL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영화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는 조건으로 의 제작지원에 참여하였던 유니텔, 스피드 011, 모토로라, LG 칼텍스 정유, 아시아나 항공, 테크노 마트 등 무려 30개가 넘는 협찬사들이 예상을 뛰어 넘는 영화 흥행 덕에 영화 개봉 후 폭발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등 실질적인 홍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