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전략] 3M의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본론
3M의 과거와 현재
- 1900년대 (1900-1909)
- 1910년대 (1910-1919)
- 1920년대 (1920-1929)
- 1930년대 (1930-1939)
- 1940년대 (1940-1949)
- 1950년대 (1950-1959)
- 1960년대 (1960-1969)
- 1970년대 (1970-1979)
- 1980년대 (1980-1989)
- 1990년대 (1990-1999)
- 2000년대 (2002-)
3M의 경영전략-혁신을 일으키는 기업문화와 시스템
3. 결론
- 본문내용
-
기업을 둘러싼 위험과 도전이 날로 거세지면서, 100년을 지속하는 우량기업을 영위하기가 매우 힘든 과제가 되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경영환경 변화가 극심해 장수 기업의 출현이 그만큼 어려울 수밖에 없다. 실제로 우리나라 기업과 미국기업을 대상으로 100년 기업의 가능성을 분석한 결과 한국기업들은 미국기업에 비해 우량기업으로 존속하는 기간이 훨씬 짧은 것으로 나타났다. 1878년 설립된 이후 130년 가까이 세계 최고의 지위를 누리고 있는 기업이 바로 GE다. 2000년 이후 5년 동안 전세계에서 시가총액이 가장 높은 회사로 비즈니스 위크 글로벌 1000 순위에서 1위를 유지해오고 있으며, 매출액 기준의 Fortune 500대 기업 순위에서도 55년 이후 꾸준히 5위 정도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GE말고도 엑슨모빌, 쉐브론텍사, 씨티그룹, 알트리아그룹, JP모건체이스, 파이자, P&G, 존슨앤존슨 등 작년 미국의 매출액과 시가총액 모두 30위 안에 드는 기업 17개 중에 9개가 100년을 넘긴 기업이다. 나머지 8개 기업 중에서도 IBM, AIG, 뱅크오브아메리카는 역사가 100년에 가까운 회사들이다. 17개 중에서 12개(71%)가 100년 기업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 삼성경제연구소의 보고서에 의하면 '65년에 우리나라의 100대 기업에 속했고 '95년까지 살아남은 기업은 16개밖에 없다고 한다. 즉, 우리나라 100대 기업의 30년 생존율은 16%에 불과하다는 것이다. 미국과 일본은 각각 21%, 22% 이다. 유럽의 한 컨설팅의 조사에 따르면 유럽과 일본의 기업 평균수명은 13년, 미국은 20년에 불과하고, 초대형 다국적 기업들 조차 50년 미만에 불과하다고 한다. 한국의 경우 매출액, 시가총액 30위 안에 드는 기업 중 50년 이상된 기업은 기아자동차와 하이닉스 반도체 뿐이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eangg***
(2009.11.17 01:32:00)
- 좋아요
- ymb***
(2007.11.26 06:02:0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