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서비스마케팅]롯데호텔 기업분석 및 성공적인 마케팅전략(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9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서비스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본 리포트에서는 호텔산업의 특징과 시장분석 및 롯데호텔의 경영현황, 마케팅전략등을 조사분석하여 롯데호텔의 성공요인에 대하여 고찰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를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
1. 호텔 산업이란
(1) 호텔 산업의 특성
(2) 호텔산업의 글로벌(Global)화
Ⅱ. 본론
1. 호텔 롯데에 대해서
(1).호텔 롯데의 현재
(2)롯데 호텔의 역사
(3) 호텔롯데의 체인점
2.경쟁사분석
(1) 신라호텔
(2) 파라다이스 호텔
3. SWOT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y)
(4) 위협(Theat)
4. 호텔 롯데의 경영
(1) 호텔영업시스템의 변화
(2) 고정비용 절감 비용
(3) 아웃소싱
(4) 지식경영
5. 마케팅 전략
(1) 호텔 인터넷마케팅
(2) 제휴 마케팅
(3) 시장분할 마케팅
Ⅲ. 결론
1. 롯데호텔의 미래
- 본문내용
-
롯데호텔의 마케팅 특성
(1) 고객만족 서비스 중심의 마케팅
롯데호텔의 마케팅 중의 하나는 서비스이다. 롯데호텔의 CEO인 권원석 사장은 서비스정신으로 "한번 오신 고객이 다시 찾는 롯데호텔"을 롯데호텔의 서비스 정신으로 내세우고 있다. 소공동에 위치한 롯데호텔은 1979년, 잠실에 위치한 롯데호텔은1988년에 설립되어 대전, 울산, 제주, 부산에서도 롯데호텔을 찾아볼 수 있다. 이렇게 롯데호텔이 특급호텔로 번창한 이유는 이 서비스정신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이러한 서비스가 호텔에서는 마케팅의 중요한 일부이기 때문이다.
(2) 비즈니스 고객을 위한 마케팅
다운타운, 오피스타운 및 시청, 정부종합청사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공공기관이 인접해 있기 때문에 소공동의 롯데호텔에는 비즈니스에 관련되어 많이 이용되고 있다. 또 한국의 문화유산이 담겨있는 덕수궁과 경복궁도 가깝게 위치해 있고, 남대문과 동대문 쇼핑센터가 가까이 있어 지하철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이태원과 남산도 가깝게 위치해 있기 때문에 외국인이 관광하기에도 좋다. 그리고 서울에서 조용한 일정을 보내고 싶거나 무역센터, 올림픽타운이 가까운 잠실의 롯데호텔도 많이 이용되고 있다
<중략>
- 참고문헌
-
1. 호텔경영학, 현학사
2. 호텔경영론, 1998, 유정남
3. Hotel Hospitality Marketing(-호텔·회식·관광 마케팅), 2001, 정규엽, 연경 문화사
4. http://www.hotellotte.co.kr/ - 롯데호텔 홈페이지
5. http://www.shilla.net - 신라 호텔 홈페이지
6. http://www.paradisehotelcheju.co.kr - 파라다이스호텔
7. http://gotelrestaurant.co.kr - 한국관광정책 홈페이지
자료평가
- 너무좋네요 ㅎㅎㅎ잘쓸게요
- josephi***
(2013.06.07 13:33:46)
- 리포트다운 리포트네요~
- tjgo***
(2008.10.22 18:03: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