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혁신 관리론] 와이브로 WiBro Innovation 2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WiBro의 현재
- 현재 상황
- WiBro 서비스 지연 요인 분석
2. WiBro 서비스의 문제점과 경쟁자
- HSDPA / 풀브라우징 폰
- KT의 매력없는 결합상품
- 서비스 차별화 미달 / 컨텐츠 부재
3. WiBro의 미래
- 시장 활성화 방안
- WiBro Wave 2
- 서비스 모델
- WiBro, 앞으로의 5년
4. 참고자료 / 질의 및 응답
본문내용
1. WiBro의 현재 – 서비스 현황
우리 기술로 개발한 세계적 무선 데이터 통신 방식
국내 시장에서 KT와 SKT가 사업권 획득
2006년 6월 최초 서비스 시작
2년이 지난 현재 KT는 16만, SKT는 1천명 수준
- 불과 몇 달전 서비스를 시작한 LG ‘OZ’ : 17만
시장규모, 기업 성과 등 많은 부분에서 기대에 미달


1. WiBro의 현재 – 지연 요인

해당 업체의 의지 부족
- 거대 통신기업 KT / SKT의 딜레마
무선 인터넷 서비스 특성상 막대한 자금 소요
- 기지국 설치를 비롯, 복잡한 기간 시설 필요
‘기술 혁신’이 갖는 시장 성공의 어려움
- 해당 시점의 시장상황과 사업자 이해관계에 따라 판이
차세대 무선 인터넷 기술을 둘러싼 표준화 경쟁
- HDSPA, LTE등 해외 표준기술과의 경쟁
이동통신 Positioning Map에서의 좁은 입지
- 다양한 통신 기술이 포화상태인 국내 시장

참고문헌
한국전자통신연구원 (www.ETRI.com)
▣ KT (www.KT.com)
▣ [WiBro산업의 현황과 전망] – 서울벤처포럼
▣ 정보통신부 (www.mic.go.kr)
▣ [와이브로 향후 전망] - 정보통신연구진흥원
▣ 아이티데일리 (www.itdaily.kr)
▣ 전자 신문 (www.etnews.co.kr)
▣ 산은경제연구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뉴미디어산업의 발전 방향
  • 기술적 미흡점을 발견: 서비스 및 비즈니스 측면에서는 영화, 방송 드라마를 가장 많이 시청하고 선호, 30~40 대 가정주부가 주요 이용 집단- 와이브로(Wibro: 휴대인터넷)* 정의: 휴대인터넷을 집에서 사용하는 유선 초고속 인터넷보다 더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는 제4세대(G4) 통신서비스* 특징: 이미 포화상태에 있는 무선 이동통신 서비스와 유선 초고속 인터넷 서비스에서 새 로운 시장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갖고 있음 : 이동통신의

  • [A+] KT 기업분석 - 핵심전략 마케팅 4P STP SWOT 및 환경분석 성공요인 핵심역량 향후 나아갈 방항 분석
  • 2012년까지 매출은 3조 원 증가한 27조 원, KT그룹 영업이익률은 3%p 향상된 11.4%, FMC* 가입자는 7배 이상 증가한 210만 명을 달성하는‘3.3.7’계획을 추진 중이다. 특히, 그룹 성장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KT는 컨버전스 사업을 기반으로 영역을 확장하여 2012년까지 매출 22조 원, 영업이익 2조 6천억 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3) 핵심가치ACTION – All for Customer(고객중심), Collaboration(협업/상생), Trust(신뢰), Innovation(창의적혁신), Ownership(주인의식), Now(

  • [유비쿼터스] 유비쿼터스(Ubiquitous)의 모든것
  • 242-4. SOC(System On a Chip)-252-5. MEMS(Micro Electro Mechanical Systems)-252-5-1. 정의 252-5-2. MEMS의 역사와 MEMS의 정의의 변화 262-6. WIBRO(HPI)-262-7. WIBRODMB(Digital Multimedia Broadcasting)-272-7-1. 지상파DMB -272-7-2. 위성DMB 272-8. SDR(Software Defined Radio)-272-8-1. SDR 기술의 정의-

  • 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
  • 2. 대상기업 설정생산전략 대상기업으로 기업 3곳을 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업으로 첫 번째 하이닉스, 두 번째 삼성전자, 세 번째 동양화학제철입니다. 이 세 기업의 생산전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3. 각 기업의 생산전략3.1 하이닉스3.1.1 총체적 전략성장 리스크를 줄이면서 장기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영자와 내부 인적자원의 혁신을 통하여 프로세스화 함으로써 제품 및 기술 경쟁력 확보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경영을 위한 혁

  • [마케팅전략](주)레인콤의 휴대용 게임기 시장 진출에 관하여
  • 와이브로 기술에 주목하여 무선 온라인을 이용, 스탠드 얼론(Stand Alone) 게임기와 달리 언 제 어디서나 네트워크에 연결해 게임 을 즐길 수 있는 휴대용 게임기를 개 발 중이다.2.2. 자사 분석1996년에 설립되어 반도체 솔루션 전문 개발 회사였던 레인콤은 세계최초로 멀티 코덱 기술을 개발, 지난 20002년 1월 독립브랜드 아이리버로 세계시장에 진출하면서 MP3 시장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혁신적인 프리즘 모양의 목걸이형 MP3 플레이어 아이리버는 6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