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스마트 KT의 경영활동 분석 및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02.11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1. 서론: KT 기업 개요
1) 기업 개요
2) KT의 사업형태와 수익모델
2. 본론: KT 기업 분석
1) KT의 마케팅활동 분석(4P)
1) 제품&서비스(Product)
2) 가격(Price)
3) 유통(Place)
4) 판매 촉진(Promotion)
2) KT의 경영활동 분석
1) 생산 및 판매 활동
2) 재무/회계 활동
3) 인사 활동
4) 경영정보 활동
3. 결론: 향후 전망 및 권고사항
본문내용
2. 본론: KT 기업 분석
1) KT의 마케팅 활동 분석(4P)
(1) 상품&서비스(Product)
① 스마트폰
아이폰, 갤럭시, 넥서스S, 테이크, 디자이어 HD, 델, 베가X, 모토로라 등 다양한 제품에 아이패드, 갤럭시탭 까지 상용화 하고 있다.
② 3W(Wibro, Wifi, WDCMA)
현재 KT는 3G와 LTE만으로는 폭발하는 무선데이터를 감당할 수 없다는 판단 하에 3W 전략을 펼치고 있다. KT의 3W 전략을 정리하면, 데이터 사용이 많은 지역에서는 와이파이를 쓰고, 이동하면서는 3G나 LTE를 사용하는데, 보다 빠른 서비스를 원할 때는 와이브로를 이용하는 것이다. 즉 트래픽을 분산시켜 사용자가 보다 빠른 무선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따라서 KT는 경쟁사보다 압도적으로 많은 와이파이존을 구축하고, 와이브로를 활용한 다양한 서비스를 내놓는 데 집중하고 있다.
이를 위해 KT는 올해 말까지 10만 국소에 와이파이를 설치할 계획이다. 현재 5만개의 와이파이존을 구축했다. 또 최근 서울과 수도권 5대 광역시에 이어 전국 82개 시에 와이브로 구축도 완료했다.
단순히 무선 인터넷의 범위만 넓히는 것이 아니라 품질 향상을 위해서도 애쓰고 있다. 기존 대비 접속 수용용량이 3배, 속도가 8배인 프리미엄 와이파이를 구축하고 있으며 와이파이 전략의 약점인 `이동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특허 출원을 추진해 새로운 기술도 개발하고 있다. 또, 달리는 대중교통 등에서도 와이파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버스와 지하철에 누구나 와이브로를 쉽게 쓸 수 있는 `퍼블릭 에그`도 구축 중이다. 3월 현재 서울 메트로 9호선, 분당선, 일산선 등에 구축된 퍼블릭 에그는 오는 5월까지 서울, 수도권 전 노선으로 확대된다.
③ 요금제
현재 KT는 사용자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형태의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기본료 별로 차등의 월 요금할인이 존재하며 데이터 요금도 차등으로 제공한다.
가) 기본 스마트폰 요금제
참고문헌
• 네이버 백과사전
• 「한국형 BSC 성공사례 11」본문 中 회사 소개
• KT 공식 홈페이지 : http://www.kt.com

• 이데일리 2011.03.30 기사 ; <통신, 넥스트플랜을 짜라>③KT "3W 전략으로 차별화..연말엔 LTE도"
• 파이낸셜뉴스 2011.3.22 기사; KT, 계열사•온라인 활용 통신상품 직접유통 강화
• 디지털타임스 2010.10.11 기사; KT, 스마트…컨버전스… 1년에 결실 맺었다
• 프라임경제 2011.03.28 기사; KT 와이파이존 전국 5만680곳으로 확대
• 뉴데일리 경제 2011.03.27 기사; 아이폰 고장나면, KT가 SKT보다 유리해?
• 뉴시스 경제 2011.01.20 기사; KT "올해 매출 목표, 고객만족으로 달성"
• 중앙일보 2011.1.31 기사; [KT] 고객 서비스 직군, 고졸 이상 300명 공채
• 아이티투데이 2011.4.7 기사; 아이폰5, SKT에서 살까 KT에서 살까
• 서울경제 2011.3.28 기사; [영업이익 1조 클럽] K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자기소개서,자소서]합격자들의 자기소개서 분야별 회사별 예시 120가지
  • 활동하여 96년에는 집행부를 이끌기도 했으며, 학과 편집부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성격 및 재능 전 무엇이든 확실한 것을 좋아합니다. 어떤 목표가 생기면 결과가 확실히 나타날 때까지 집중하고 밀고 나가는 끈기가 있습니다. 때로는 고집이 세다라는 말을 듣기도 하여, 주위분들의 충고와 조언을 수용하고, 타인의 입장을 이해하여 단점을 보안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원동기 및 나의 전망 급변하는 환경, 눈앞에 다가온 21세기 국제화 시대

  • [경영학] 메가스터디 성공요인 분석
  • 및 임직원 수 등 변화 과정(연간 통계 단위:백만원) 구분2006년2007년2008년2009년상시 종업원 수387515586549매출액101,275163,363202,314238,326영업이익32,33258,37267,562 84,739당기순이익26,46746,22351,54168,284 자산총계143,442205,971211,595284,980자본금3,170 3,1703,170 3,170 자본총계115,354 160,951 166,960235,297 부채총계28,088 45,01944,63849,684 현금흐름영업활동31,40254,98551,749 82,300 2) 경영자 소개(1) 대표이사 : 손주은 위키백과사전(孫主恩, 1961년 3월 21

  • [경영학] 신용카드 `LG카드사`의 위기이유와 해결방안과 금융시장
  • 및 종금 사/리스 사로부터의 우량 리스자산 양수를 통해 최근 2-3년간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2.3.5 신기술 사업 금융2000년도에 진출한 신기술 사업 금융업을 통하여 LG 카드는 유망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자료:LG 카드 사의 IR 자료 20042.4 주요 재무 현황 재무관리는 화폐를 매체로 하여 기업의 모든 경영활동을 전반적인 관점에서 계획, 조정, 통제하는 통합적인 관리 기능이라 할 수 있다 정 한규, 2003: 3 참조. 기업이 재

  • sk텔레콤 기업분석
  • 활동을 인정, 지원하고, 지식경영 결과에 따른 보상체계를 갖추고 있다. 이를 통해 얻어진 학습결과나 공유된 노하우를 업무에 직접 적용하고 있다. 이러한 지식경영을 통해 SKT는 사업능력이 강화되었을 뿐만 아니라 미래 지식기반 사업에 진출에 상당한 도움을 받고 있다. 7. 전사적인 IT인프라의 구축과 끊임없는 고도화전사적 자원관리 시스템(ERP), 차세대마케팅(NGM) 프로젝트, IT거버넌스 및 IT R&D 프로젝트, 엔터프라이즈 아키텍쳐 등 수도 없이 많은

  • [경영학]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
  • 현대건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경영학원론 7조I. 현대건설 Team Project 목차☆ 서론○ 도입 ☆ 본론○ 기업의 역사- 현대건설의 과거- 부도의 원인과 모습- 위기 극복 과정 ○ 기업 분석- 현대건설의 기업개요, 구조 및 형태- 회계, 재무, 인사- 마케팅- 생산 (ERP)- 정보시스템○ 일반 현황 분석- 시장 내 타 브랜드 분석 및 비교- 현대건설의 브랜드 발전 방향○ 환경 분석- SWOT 분석, STP 전략○ 경영자 분석 - 과거에서 현재까지☆ 결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