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 각 기업의 생산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14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대상기업 설정
3. 각 기업의 생산전략
3.1 하이닉스
3.2 삼성전자
3.3 동양제철화학
4. 총평
5. 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생산 및 운영관리 내용 중 기업의 생산전략을 배움에 있어 실제 기업에서 자기업의 생산전략으로 어떤 것을 채택하여 시행하고 있는지 알아보려 합니다.

2. 대상기업 설정
생산전략 대상기업으로 기업 3곳을 정하였습니다. 대상 기업으로 첫 번째 하이닉스, 두 번째 삼성전자, 세 번째 동양화학제철입니다. 이 세 기업의 생산전략을 알아보고자 합니다.

3. 각 기업의 생산전략

3.1 하이닉스

3.1.1 총체적 전략
성장 리스크를 줄이면서 장기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해 경영자와 내부 인적자원의 혁신을 통하여 프로세스화 함으로써 제품 및 기술 경쟁력 확보의 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특히 지속경영을 위한 혁신의 3대 축인 ‘지속성장 지향 목표 설정’과 ‘지속성장 동력 구축’ 그리고 ‘성과 지향적 조직 환경’을 중심으로 지속적이고 창조적인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고 있습니다. 효율성 높은 시스템으로 하이닉스의 경쟁력은 더욱 커집니다 하이닉스는 2007년 창사 이래 최대 매출로 세계 반도체 매출 순위 6위의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세계 최고의 반도체 전문회사로 도약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혁신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경영진과 임직원이 힘을 합쳐 혁신과 창조를 통한 지속성장 체제를 구축하였으며 성장 동력 확보 및 강화에 열정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이닉스는 제조 및 연구개발 분야를 중심으로 TPM Total Productive Maintenance 을 통한 현장 혁신문화 확산을 추진하여 운영효율성 향상에 주력하여 왔습니다. 2005년 워크아웃 졸업과 함께 프로세스와 실행력 혁신을 통한 전사의 메가 프로세스 Mega Process 및 중간관리자 중심의 혁신역량 향상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2007년 ‘제 2의 창업’ 선포와 함께 경영진(Top)에서부터 현장(Bottom)에 이르는 전 영역의 제품 및 기술・j프로세스・j인적자원 혁신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참고문헌
-하이닉스 2007 지속 경영 보고서
(http://www.hynix.co.kr/ko/sustainable/sustain/report.jsp?menuNo=6&m=1&s=4)
-삼성전자 2006 Annual Report
(http://www.samsung.com/sec/aboutsamsung/information/report/AR/AR_2006.html)
-동양제철화학 2007 Annual Report
(http://www.dcchem.co.kr/invest/ir/ar2006.asp?gubun=Annual%20Report)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로지스틱스] 글로벌 로지스틱스 전략, 기업 내 국제분업과 무역, 국제 로지스틱스 전략의 과제
  • 기업은 많은 국가에 공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생산 및 로지스틱스체제를 범세계적 기준으로 통합하고 합리화하는데 노력해야 한다. 기업은 수요, 입지적 요인, 수송비, 규모의 경제성, 각종 정부규제 및 기타사항에 기초하여 각 공장의 생산특화를 결정하고, 또한 자사가 생산할 것인가 타 회사로부터 구매할 것인가에 대한 결정 및 재료, 부품 및 완제품의 범세계적 규모의 달성에 관한 전략을 결정해야 한다.많은 나라에 공장이 있는 다국적기업은

  • [계량경영학] 현대자동차 계량경영사례
  • Automotive Industry Analysis UsedInteger Programming조 원지도교수제출일자Automotive Industry Analysis Used Integer Programming목 표계량경영학의 Spreadsheet Modeling 및 Decision Analysis를 통해 매우 다양한 변수들에 의해 결정되는 자동차 산업을 분석하는데 있다. 대표적인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입장에서 국내외 진출해 있는 공장들이 수요증대에 따라 어떻게 설비 확장을 할 것인가? 또 각 지역에서 생산된 자동차를 어떻게 배분시켜 수송비를 포함한 비용을 최소화 시키고 매

  • 시그마와 품질보증시스템
  • 기업의 품질경영 전략이다. 두 번째, 효율적인 품질문화 정착을 위한 기업의 경영철학으로서 종업원들의 일하는 자세생각하는 습관품질 등을 중요시하는 올바른 기업문화의 조성을 의미한다. 여기서 효율적이란 주어진 여건 아래서 통계자료에 근거하여 최대의 효과를 올릴 수 있도록 지혜롭게 일하는 것을 뜻한다. 올바른 품질문화란 끊임없는 품질개선 노력을 통해 고객 요구에 맞는 품질의 제품을 경제적으로 설계생산서비스하기 위한 기업

  • 이랜드 마케팅 이랜드 중국시장 이랜드 현지화전략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각 업체의 점유율 변화 추이5. 이랜드의 대중 소비시장 진출 방식1. 선정 동기 1) 기업 선정 동기선진국의 다국적 기업이기업 제국주의적 시각으로 이미 가지고 있는 제품을 가지고 기존 마케팅 전략 고수하다보니 최고급시장 공략하는 결과를 낳음중국 중산층을 전략적 공략해야신흥국 저소득층의 구매력이 생각보다 크며, 당장의 생활에 혜택을 줄 수 있는 사치재에 소비하는 금액도 크다신흥국 시장에 무조건적으로 하이엔드/저가 제품으로

  • 경제경영 기업과 경영 기업의 지배구조 기업집중 기업집단
  • 각종 생산 부문기술적으로 결합다수기업의 집단Synergy 효과1. 자원의 다각적, 효율적 이용2. 원료 확보3. 에너지 절약4. 운송의 절약시너지효과사례 1 : 러시아의 콤비나트사례 2 : 한국의 콤비나트콘글로머리트(=복합기업)이종 기업 (기능적, 경영적)M&A 통한 급속한 사업의 다각화기업 규모 확대 → 대기업의 이점 추구 콘글로머리트의 유일한 목적은 최고 경영자를 살찌우고 그들의 허영심을 충족시키는 것이다.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