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이팟의 한국시장진출 마케팅전략과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5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Pod 소개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마케팅전략
6. 시사점
본문내용
1. i-Pod 소개
(1) 21세기의 워크맨 i-Pod
i-Pod은 제한된 기능에 대용량의 저장기능을 갖춘 자그마한 컴퓨터이다. 이것은 하얀 플라스틱 외장에 내부에는 디지털 파일들이 담겨 있다. 디지털 파일은 극히 최근까지 ‘컴도사’들과 음악 무단 사용자들 사이에서나 유통됐었다. 디지털 음악 플레이어초기 모델들은 몇 곡 되지 않는 음악을 반복하는 저용량의 장난감 수준이거나 조작법이 난해한 벽돌 크기의 거추장스런 물건에 불과했다. 그러나 애플 제품은 성능이 뛰어나고 사용하기 간편할 뿐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을 강하게 끌어당기는 매혹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i-Pod의 용도는 음악만이 아니다. 디지털 오디오북 회사 ‘오더블’은 경영난으로 큰 어려움을 겪었지만 애플의 온라인 음악상점 i-Tunes에 자사 제품을 진열한 뒤 판매가 크게 호전됐다. i-Pod 이용자들은 얼마 전 빌 클린턴 대통령의 자서전이 오디오북 형태로 오전 3시 출시되자 몇 분 내로 수천 개를 다운로드했다. 컴퓨터 이용자들도 i-Pod이 엄청난 저장 용량 덕에 대규모 디지털 파일을 저장하는 데 유용하다는 사실을 알았다. 영화 ‘반지의 제왕’ 제작진들도 촬영 현장과 스튜디오 간에 편집용 프린트를 서로 주고받는 데 i-Pod을 이용했다. 수많은 초보 사진작가들도 디지털 사진을 저장하는 데 i-Pod을 이용한다.

(2) i-Pod의 탄생
1) 2001년 초 Apple사 1억 9500만 달러의 손실
2001년 초. Apple사는 활로를 찾아 암투했었다. 20세기의 마지막 몇 년에 Apple사의 결산을 장식한 `i-Mac`의 위광은 이미 사라지고 있었다. 2000년 10월~12월기, Apple사는 1억 9500만 달러의 손실을 계상했다. 매출은 10억 달러. 전년 동기와 비교해 57%나 감소했다. 곤경에 처한 Apple사는 향후 성장을 전망하는 분야로 음악 관련 시장에 촉수를 뻗쳤다.
참고문헌
www.apple.com/kr
www.prosumero.com
www.isuppli.com
www.lgeri.com
www.mct.go.kr
www.ebuzz.co.kr
www.hankyung.com
www.munhwa.com
economy.hankooki.com
news.mk.co.kr
What`s Next 애플 & 닌텐도 - 김정남, 길벗, 2008
애플의 방식 - 제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더난출판사, 2007
아이팟처럼 만들고 구글처럼 팔아라. - 톰어새커, 이상민 외 역, 랜덤하우스, 2007
컬트브랜드의 탄생, 아이팟 - 리앤더카니, 미래의 창, 2006
스티브 잡스의 창조 카리스마 - 김영한. 리더스북. 2006
iCon 스티브 잡스 - 윌리엄 사이먼저. 민음사,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목차발표목적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아이팟의 세계 시장 현황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5. 아이팟 분석(1) 4P 분석(2) SWOT 분석(3) STP 분석6. 아이팟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일본(2) 한국7. 우리들의 제안(1) 한국시장 공략(2) 아이팟의 미래전략1. 발표 목적ipod은 21세기 초 최대의 히트상품으로 각광 받고 있는 MP3 플레이어로 부진의 늪을 헤매고 있던 거대기업 애플사를 회생시킨 효자 아이템. 이러한 아이팟으

  • [국제마케팅] 애플의 ipod 아이팟 국제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발표 목적(1) 국제마케팅의 의의 및 특징2.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3.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4.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1) 표준화 전략의 성공과 실패5.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4) 전략 캔버스 (경쟁자 분석)6.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

  • [브랜드관리] 아이리버 재포지셔닝
  • 아이팟 셔플 가격은 11만원 수준이었다. 2. SWOT 분석- 디자인의 차별화- 뛰어난 기능- 전략적 제휴- MP3 시장 최초 선점- 아웃소싱을 통한 효율성 극대화- 효율적 부품 자급- 브랜드 이미지 구축- 높은 제품 단가- 낮은 브랜드 가치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 지속적 미디어 매체 개발에 대한 요구- MP3 시장 성장 추세- 해외 및 국내 대기업들의 진출- 이동전화 단말기의 고기능화- 유사제품의 범람 및 기능 평준화- 음반시장의 저작권 문제로 인한

  • [국제마케팅] 아이팟 i-Pod의 국제 마케팅전략
  • iPod의 마케팅 전략- 목 차 -1. 아이팟 선정동기(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특징2. i-Pod의 세계 시장 현황(1) 시장점유율 및 경영성과3. 아이팟의 국제 마케팅 전략4. 아이팟 분석(1) 4P 분석 (가격 전략)(2) SWOT 분석 (시장 분석)(3) STP 분석 5. I-Pod의 해외 진출과 국제 마케팅 사례(1) 해외 진출 방법 및 전략적 제휴와 합작 투자(2) 일본에서의 성공(3) 한국에서의 실패 (한국 시장에서의 경쟁자 분석 및 광고 전략)1. iPod 주제 선정동기 1) 기업과 제품 소개 및

  • [국제경영] 애플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마케팅 (샤넬 ,펜디, 구찌,BMW)전 세계 하드디스크타입 MP3플레이어 시장의 80%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애플사는 최근 샤넬, 구찌, 프라다 등 명품 브랜드 및 고급 자동차인 BMW와 손잡고 명품 마케팅에 돌입했다. 대용량 MP3플레이어인 아이팟(iPod) 전용 가방을 샤넬, 구찌, 프라다를 통해 내놓음으로써 아이팟이 MP3플레이어의 명품임을 강조한다는 전략이다. 또한 차안에서 자유롭게 음악을 들을 수 있도록 한 아이팟 전용 차량도 BMW에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