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기업은행 역량개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9.19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 업 의 소 개
2. 기 업 의 목 표
3. 필 요 역 량
4. 역량 개발 방안
5. 문제점 분석과 평가 및 대안
- 본문내용
-
1. 기업은행의 소개
(1) 설립이념
중소기업지원 정책 금융기관인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자에 대한 효율적인 신용제도를 확립함으로써 중소기업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원활히 지원하고 그 경제적인 지위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1961년 8월 1일 ‘중소기업은행법’에 의해 설립되었으며, 1. 고객 제일주의, 2. 혁신과 창의와 문화개발, 3. 사회적 책임의 완수를 경영이념으로 한다.
<그림. 1>
(2) 사업내용
기업은행의 크게 1. 중소기업자에 대한 자금의 대출과 어음의 할인, 2. 예적금의 수입 및 유가증권 등의 발행, 3. 내외국환과 보호예수/국고대리점/지급승락, 4. 정부, 한국은행 및 기타 금융기관으로부터의 자금차입, 5. 기타 부대업무, 6. 설립목적달성을 위한 업무로 주무부장관의 승인을 얻은 업무 등의 기능을 수행한다.
‘중소기업 전담은행’으로서 소기업, 창업기업, 벤처기업 중점 발굴지원, 소기업의 어음할인을 돕기 위한 디스카운트뱅크(Discount Bank) 운영, 장기저리의 일본수출입은행 차관자금(JEXIM Bank Loan) 지원 등 앞선 여신제도와 서비스를 통해 국내 중소기업금융을 선도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